리니지2M(엔씨소프트) 크로니클 Ⅶ 업데이트가 6월 2일로 코앞까지 다가오면서 관련 내용이 사전 공개됐다.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TJ's 쿠폰 지급에 관한 정보인데, 클래스, 아가시온, 클래스 초월, 유료 장비 복구, 무기 복구, 방어구 복구, 장신구 복구까지 TJ's 쿠폰 총 7장이 업데이트 이후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게다가 프리미엄 이벤트로 계정당 결제 이력을 바탕으로 한 '마일리지 아크스톤'이 지급! 해당 아크스톤을 사용해 영웅~전설의 스킬북, 클래스, 아가시온 획득이 가능하게 된다. 본인이 획득 가능한 아크스톤은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계정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아레나 던전으로 오만의 탑 정상이 출현, 총 4구역으로 나눠진 던전에서는 각종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하는 적들과 조우하게 된다. 게다가 강력한 황제 '바이움'까지 출현하므로 상위 유저들의 경쟁이 치열한 사냥터가 될 전망이다. 그밖에 새로운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의 추가까지 다가올 업데이트는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 크로니클 Ⅶ에는 바이움이 등장한다.




■ 크로니클 Ⅶ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 합성과 복구 등 TJ's 쿠폰 7장 지급 예정!

크로니클 Ⅶ이 시작되면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 TJ's 쿠폰의 지급일 터. 리니지2M은 새로운 크로니클에서 7개의 TJ's 쿠폰 지급을 예고했다. 클래스 변환은 없지만, '클래스', '클래스 초월', '아가시온', '유료 장비 복구', '장비 복구(무기)', '장비 복구(방어구)', '장비 복구(장신구)'로 다양한 종류가 6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된다.

'클래스', '아가시온'은 합성 이력의 최대 등급 클래스 소환 1회 시도, '클래스 초월'은 초월 1회 도전이 가능한 쿠폰이다. 이때 '클래스 초월'은 과거 초월 실패 이력에 따라 성공 확률이 증가되며, 해당 쿠폰들은 2022년 5월 25일 5시까지의 합성, 초월 이력을 기준으로 적용된다.

그리고 '유료 장비 복구'와 일반 장비 복구 (무기), (방어구), (장신구)까지 4종류는 각각 쿠폰 종류에 해당하는 장비들 중 강화 실패로 증발한 것 하나를 귀속된 상태로 복구해 준다. 쿠폰은 2022년 5월 25일 5시까지 이력을 바탕으로 적용되며, 지난 복구 쿠폰으로 복구된 적 있는 장비의 재복구는 불가능하다.


▲ 6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TJ's 쿠폰이 지급된다.



◎ 결제 이력 기준 마일리지 이벤트 개시!

크로니클 Ⅶ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 중 하나는 프리미엄 이벤트로 '마일리지 아크스톤'이 지급된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결제 이력을 바탕으로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지급! 해당 아크스톤을 가지고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로 6월 2일 새로운 크로니클의 등장부터 7월 27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마일리지 적립 기준은 기존 계정과, 신규 계정이 다르게 적용된다. 2022년 5월 18일 5시 전에 생성된 계정은 2022년 5월 18일 5시 전까지 결제 이력을 기준으로 하며, 신규 계정으로 분류되는 2022년 5월 18일 5시 이후에 생성된 계정은 7월 3일 24시 전까지 결제 내역을 이력으로 삼는다.

적립은 각 계정의 결제 이력 기간 내 최대 적립 기준, 총 구매 금액의 0.02%를 '마일리지 아크스톤'으로 적립하게 된다. 각 계정당 취소나 환불 금액을 제외한 결제 내역을 바탕으로 최소 500개~최대 2,000개까지 '마일리지 아크스톤'이 적립되며, 기존 계정은 6월 2일 점검 후, 신규 계정은 7월 13일 점검 후 우편으로 지급된다.

단, 제재 계정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 아크스톤' 수량은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하다. 마일리지에 따라 각 계정은 일반~신화 등급으로 표시되며, 일반은 500개, 고급 800개, 희귀 1000개, 영웅 1400개, 전설 1800개, 신화 2000개의 등급에 맞는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획득할 수 있다.

'마일리지 아크스톤'으로 교환할 수 있는 주요 보상은 스킬북, 클래스, 아가시온 상자로 각각 1,000 '마일리지 아크스톤'이 소비될 전망이다. 각각 상자들은 확률에 따라 영웅~전설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전설이 5%, 영웅이 95%의 출현 확률을 가진다. 이외의 보상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주요 보상이 모두 1,000 단위의 아크스톤을 요구하는 만큼 더 적은 아크스톤을 활용할 수 있는 보상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신이 획득 가능한 '마일리지 아크스톤' 확인!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 ◀ 바로가기

▲ 결제 내역에 따라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획득한다.



◎ 아레나 던전,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바이움 등장

새로운 아레나 던전으로 등장하는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은 크로니클 Ⅶ의 주요 내용이기도 한 '바이움'이 등장하는 곳이다. 내부는 난도에 따라 1~4로 구분되며, 가장 높은 난도에서 보스 '바이움'이 출현할 예정이다.

난도 1은 악몽 구역, 난도 2는 침식 구역, 난도 3은 불멸 구역, 난도 4는 천공으로 지역이 분류되고, 각 구역에 출현하는 몬스터들은 강력한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한다. '악몽 구역'은 스턴, 페인 오브 카르마, 둠, 컨퓨즈, '침식 구역'은 스턴, 둠, 브레이킹 아머, 공포, '불멸 구역'은 컨퓨즈, 바인딩, 브레이킹 아머, 홀드, '천공'은 컨퓨즈, 바인딩, 브레이킹 아머, 홀드 스킬에 대비해야 한다.

스턴, 공포, 바인딩, 홀드는 기절이나 발을 묶어 캐릭터의 행동을 제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고, 둠, 페인 오브 카르마, 컨퓨즈, 브레이킹 아머는 지속 피해나 약화 효과를 가진 디버프 성능을 보인다. 이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스킬 저항은 물론 스턴 내성, 홀드 내성, 상태 이상 내성 등 방어 능력이 중요할 전망이다.


▲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지도.

▲ 각 구역마다 강력한 적이 등장한다.



◎ 새로운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 출현

크로니클 Ⅶ에서는 지난 크로니클에 불칸이 출현했던 것 처럼 새로운 초월 신화 클래스가 공개된다. 어둠의 심안으로 미래를 보는 예지자 '엘카디아'는 실렌의 영혼 한 조각으로 눈을 잃고 심안을 깨우친 성녀로 금기를 깨고 묵시록 일부를 탈취하여 다크엘프의 추적을 받고 있는 존재다.

그녀는 보라색의 강렬한 이펙트와 날개를 지닌 여성형 클래스로 공개된 고유 스킬은 '일루전 클록', '어웨어니스', '어비셜 핸드', '플레임 오브 퓨어'가 있다.

'일루전 클록'은 경계, 우호 대상 알림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본인이 주시 대상일 때 미니맵에 위치가 표시되지 않아서 자신의 존재를 숨길 수 있는 은밀한 스킬이다. 그리고 '어웨어니스'는 타겟 해제 효과를 무효화, 대상의 부활까지 방해하는데, 두 스킬 모두 PvP 스킬로 볼 수 있다.

또한, '어비셜 핸드'는 '어쏘리티'에 다른 힘을 부여해서 공격 대상 수가 증가, 대미지가 집중되어 더욱 강력한 공격 성능을 보이게 된다. 마지막으로 '플레임 오브 퓨어'는 2명 이상의 적에게 공격당할 시 대미지 증폭이 감쇄하면서 상태 이상 시간까지 감소하는 파티 버프의 일종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