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의 고급 게이밍 라인업 ROG(이하 로그)는 전 세계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오고 있다. 노트북과 모니터 그리고 다양한 게이밍 주변기기(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공유기, 쿨러 등 여러 가지 제품들을 생산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제품이 높은 퀄리티로 출시한다는 것이 그 이유다. 로그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로고도 한몫하지만.

성능, 디자인, 감성까지 삼위일체로 모두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는데 마다할 게이머가 어디 있을런가. 그중에서도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게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게이밍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에이수스 로그 제품의 장점을 살린 디자인은 물론 여러 가지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 그리고 감성 가득한 RGB까지 담은 키보드. 바로 에이수스 ROG STRIX SCOPE NX WIRELESS DELUXE 게이밍 키보드다.

제품 명에서도 볼 수 있듯, ROG NX 기계식 스위치(적축)을 사용한다. 필자의 경우 타건할 때 큰 힘을 들이지 않기도 하고 조용한 키보드를 선호하여 주로 이러한 적축이나 혹은 갈축을 선호하는 편이다. 키압도 낮은 편이라 손가락의 피로도도 다른 스위치에 비해 적은 편이기 때문. 대신 구분감이 적기 때문에 오타도 심심치 않게 나는 편이다.

이와 달리 '그래도 게이밍 키보드는 경쾌한 딸깍 소리가 나는 청축이 근본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게이머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ROG NX 스위치에는 적축 스위치 외에도 청축, 갈축도 있으니까. 선택의 폭은 넓다. 이외에도 많은 게이밍 관련 기능들이 있지만, 더 부가적인 설명보다는 사진으로 직접 확인해봐야 직성이 풀릴 것 같다. 사진으로 확인해보자.


제품 정보


에이수스 ROG STRIX SCOPE NX WIRELESS DELUXE

  • 키보드 유형 : 기계식 / 비키스타일
  • 스위치 유형 : ROG NX 스위치 / 적축, 청축, 갈축
  • 연결성 : 유선 / 무선 / 블루투스
  • 키캡 유형 : ABS 키캡
  • 키배열 : 풀배열
  • 키압 : 55g
  • 무게 및 크기 : 440 / 137 / 39mm(W x D x H) / 1166g
  • 응답속도 : 1ms
  • 배터리 : 최대 315시간
  • 기타 기능 : 무한 동시입력 / H/W매크로 / FN키 미디어 컨트롤 / LED 백라이트 / 금속 하우징 / 무선 AURA SYNC




  • 제품 외관

    ▲ 키보드 박스 외관


    ▲ 한 번 열어볼까?


    ▲ 일단 박스 전면에는 키보드의 간단한 스펙이 적혀있다


    ▲ 무선과 블루투스, 연결성을 보여준다


    ▲ 역시는 역시, ROG 로고는 언제나 멋지다



    ▲ 이제 박스는 그만 살펴보고 열어보자, 열자마자 보이는 포장된 묵직한 키보드 본체







    ▲ 키보드를 꺼내니 밑에 뭔가 더 있다




    ▲ 고무 팜레스트와 연결 단자 그리고 설명서


    ▲ 키보드 본체




    ▲ 금속 하우징의 든든한 외형이 엿보인다


    ▲ 넘버패드


    ▲ 그 위에 ROG 로고가 각인되어 있다






    ▲ ROG NX 적축 스위치




    ▲ 하단은 로그 특유의 패턴으로 디자인 되어있다


    ▲ 모든 사이드에 붙어있는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




    ▲ 높이 조절 발판








    ▲ 어디 있었나 했는데, 하단 안쪽에 들어가있는 무선 동글이 USB




    ▲ 그 옆에는 착탈식 케이블 포트가 있다


    ▲ 클래식한 디자인이라 더 끌린다


    ▲ 유/무선, 블루투스를 조정할 수 있다




    ▲ 다음으로 마그네틱 팜레스트


    ▲ 손목을 편안하게 놓을 수 있어 장시간 사용해도 문제 없다


    ▲ 달아볼까?


    ▲ 마그네틱으로 되어있어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붙는다






    ▲ 푹신푹신






    ▲ LED 맛 좀 보자



    전체 상판은 묵직하고 튼튼한 금속 하우징으로 이루어졌으며, 세련된 검정색으로 디자인된 외형을 볼 수 있다. 키캡 소재는 ABS이며, 위에서 언급했던 ROG NX 기계식 스위치 중 적축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다. 해당 스위치는 에이수스 로그의 독자적인 규격으로 만들어졌으며, 1.8mm의 작동 지점과 40gf의 초기 압력 그리고 55gf의 총 압력을 보여준다. 또한, 무한 동시 입력이 가능한 100% 안티고스팅 및 N-키 롤오버(NK-RO)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연결성도 다양하다. 탈착식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2.4GFz의 무선 동글이를 통한 무선 연결도 가능하고 블루투스 연결 또한 가능하다. 배터리의 경우 리튬 이온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으며, LED를 끄고 사용했을 시 무선 연결의 경우 총 315시간, 블루투스는 총 31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 2배 넓어진 컨트롤(Ctrl)키

    추가로 에이수스 ROG STRIX SCOPE NX WIRELESS DELUXE 게이밍 키보드에는 다른 키보드와 차별성을 둔 특별한 점이 몇 가지 있다. FPS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컨트롤 키를 기존의 키보다 2배 더 넓게 제작했다. 컨트롤키는 FPS 게임에서 보통 자주 쓰이는 조작키로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더 좋기 때문. 물론 게임이 아니라 업무를 할 때에는 적응이 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키 하나로 모든 창을 내리고 음소거 시켜주는, 몰컴 필수 스텔스키!

    또한, 여러 가지 기능키도 탑재했다. 전국의 유부남들과 학생들을 위한 스텔스키부터 FN키와 INS키를 사용해 상단의 F5~F12키를 기능키로 전환하는 퀵 토글 스위치 기능 그리고 실수로 터치되거나 눌리지 않도록 하는 윈도우 잠금 키까지. 이러한 상단의 모든 기능키는 문자가 아닌 그림으로 각인되어 있어 가시성도 좋다.


    타건도 직접 해봤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만능 게이밍 키보드


    ▲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용 소프트웨어인 ARMOURY CREATE 앱을 받을 수 있다


    ▲ 대시보드에는 수많은 설정들을 조작할 수 있다


    ▲ 업데이트도 최신으로!


    ▲ LED를 설정할 수 있는 Aura Sync, 뭐야 글카도 있었네


    ▲ 정교하게 설정할 수 있는 매크로키 설정까지

    주변기기를 100% 활용하고 싶다면, 전용 소프트웨어를 꼭 설치하자. 물론 몇몇 업체의 소프트웨어는 있으나 마나 할 경우가 드물게 보이는데, 에이수스의 ARMOURY CREATE는 꽤나 신경 쓴 모습이 많이 보인다. 여러가지 주변기기 외에 하드웨어 연결도 확인해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설정을 쉽게 입맛대로 변경할 수 있었다.

    많은 키를 소화해내야 하는 RPG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매크로부터 Aura Sync를 동기화하여 연결된 로그 제품들을 모두 통합하여 조명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온보드 메모리는 최대 6개의 프로필을 키보드 내에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험하게 사용해도 오랫동안 고장 한 번 안 날 것 같은 튼튼한 금속 하우징 상판과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함을 유지해주는 마그네틱 팜레스트. 여러 가지 기능과 이를 쉽게 조정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까지. 키보드를 바꿀 때가 왔다면, 충분히 추천해줄 만한 키보드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