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정식 넘버링 시리즈이자 보다 상세한 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인 게임 액션 모습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파이널 판타지16'의 신규 트레일러가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다.


스퀘어 에닉스는 3일 '파이널 판타지16' 트레일러 'DOMINANCE'를 통해 게임의 2023년 여름 출시를 알렸다. 이번 작품은 지난 2020년 공개된 대로 핵심 시리즈의 특징인 실시간 전투 액션을 그리고 있다.

영상에서는 플레이어의 체력바가 상단 절반을 채우고 이곳에 다양한 상태 정보가 함께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인공이 적 다수를 상대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하지만, 1:1 전투가 펼쳐질 때는 적의 체력바가 플레이어처럼 오른쪽 위에 표시, 마치 대전 격투를 플레이하는 듯한 연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작품은 현대, 미래 기술과 판타지 세계관이 섞인 근래 작품과 달리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게임의 설정에 맞는 디자인과 월드 연출 등도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공개됐다.

한편, 앞서 스퀘어에닉스는 게임의 핵심 요소로 이날 영상 제목에서도 연관성을 찾을 수 있는 도미넌트를 꼽은 바 있다. 도미넌트는 환수를 부리는 존재로 게임 세계관에서 전쟁에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존재로 그려진다. 이에 이날 영상에서도 시리즈 전통의 환수인 시바, 이프리트, 바하무트, 라무우, 타이탄, 가루다 등의 모습을 다수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게임 트레일러 공개 이후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도 모습을 드러낸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는 게임 개발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PS5의 성능에 맞는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 전했다.

파이널 판타지16는 PS5로 출시되며 2023년 여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