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

스틸시리즈라는 브랜드에 어느 정도 관심이 있으신 게이머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브랜드는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는 주기가 굉장히 긴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게이밍 헤드셋인 '아크티스(Arctis)' 시리즈를 예로 들 수 있는데, 2016년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로 여태까지 디자인이 거의 바뀌지 않았습니다. 외형만 봐선 어떤 게 하이엔드고 어떤게 엔트리급 제품인지 구분해 내기 불가능할 정도죠.

물론 아직까지도 아크티스 시리즈의 디자인을 선호하는 게이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워낙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 덕분에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저 역시 과하게 게이밍스러운(?) 제품보다는 아크티스 시리즈처럼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스틸시리즈의 팬 입장에서 "이제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와줘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스틸시리즈가 그런 제 마음을 읽기라도 했을까요? 이번에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의 새로운 헤드셋을 선보였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steelseries Arctis Nova Pro)(이하 노바 프로)'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노바 프로는 스틸시리즈의 새로운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 라인업으로 해외는 2주 정도 먼저 출시한 제품인데요, 해외 매체 및 리뷰어들에게 게이밍 헤드셋 끝판왕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기로 유명합니다. 성능이나 만듦새, 편의성 등등 여러 방면에서 말이죠.

해외에는 플랫폼 별 유선, 무선 제품이 모두 출시됐지만 국내에는 아크티스 노바 프로(유선),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XboX용)을 먼저 출시하고 추후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이 출시될 예정입니다.(3분기 예정)



제품 상세 정보(Click!)





'프로(PRO)다운 구성품'



패키지는 헤드셋 본체와 더스트 백, USB-C 케이블 2개, 헤드셋 연결을 위한 3.5mm 오디오 케이블 하나, 게임 DAC, 그리고 매뉴얼과 마이크 윈드실드로 구성된 모습입니다. 기존 아크티스 프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노이즈와 왜곡을 억제시켜주는 Hi-Fi DAC이 포함돼있고, DAC에 최대 2개의 소스를 연결할 수 있기에 USB-C 케이블도 2개가 제공되네요.




'하이엔드 헤드폰..? 더 고급스러워진 디자인'


노바 프로는 기존 아크티스 시리즈에서 풀 체인지 된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서 이제는 하이엔드 음향기기 같은 느낌을 물씬 풍기는 모습입니다. 예쁜 디자인으로 유명한 O앤O룹슨의 헤드폰이 생각나는 건 기분 탓일까요?



스틸 소재의 프레임은 PVD 코팅이 되어있어 아주 부드러운 촉감이고, 빛 반사도 은은하게 이루어지면서 굉장히 견고해 보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코팅 덕분에 흠집에도 강합니다.




이어컵은 플라스틱 소재지만 역시 훌륭한 퀄리티로 코팅 처리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스틸 프레임과 플라스틱 이어컵의 조합이지만 마치 하나로 이어진 듯한 일체감이 인상적입니다. 이어컵 측면 커버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부착돼있어 탈부착이 가능하고, 다른 색상의 파츠를 별도로 구매해 변경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어컵 좌측 하단에는 완전 수납형 마이크와 3.5mm 이어폰 단자, 볼륨 조절 휠,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자리 잡고 있고 반대편에는 아무것도 없이 깔끔합니다.

볼륨 휠은 걸리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돌아가고 OS나 소프트웨어의 볼륨이 아닌 헤드셋 자체 볼륨을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헤드셋, DAC, OS의 볼륨을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 아크티스 시리즈와 동일한 방식의 음소거 버튼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스위치가 돌출되면 음소거, 들어가면 활성화인데, 헤드셋을 쓰고 있으면 손으로 음소거 버튼을 직접 만져서 확인해야 하는 구조거든요. 차라리 음소거 버튼을 없애고 마이크 수납 여부에 따라 변경됐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안경? 대두? 다 드루와'



노바 프로는 환골탈태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착용감이 향상됐습니다. 기존 아크티스 시리즈는 프레임의 길이를 조절할 수 없다 보니 '선택받은 사람들만 쓸 수 있는 헤드셋'이라는 우스갯소리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노바 프로는 한 쪽당 약 3cm씩 길이 조절이 가능해져서 훨씬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유연한 스틸 프레임 덕분에 좌우 압박감도 상당히 줄어들었고요.



또한 헤드밴드도 변경된 모습인데 기존 밴드보다 장력이 더 세졌고, 벨크로 방식에서 스냅 단추 방식으로 변경됐습니다. 밴드 장력의 향상으로 압박감이 더 심해지지 않았을까 내심 걱정했었는데 오히려 머리를 누른다는 느낌이 많이 줄어들어 훨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했습니다.

헤드밴드는 총 3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해 프레임 길이와 헤드밴드 길이를 조절해 내 두상에 맞는 디테일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하이엔드 헤드셋이다 보니 차음성 향상을 위해 인조 가죽 이어패드를 사용한 모습입니다. 상당히 푹신푹신하고 복원력도 뛰어나서 만족스러운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게이밍 헤드셋 NO..! 올라운드 헤드셋!'


아무리 하이엔드라 해도 태생이 게이밍 헤드셋이니 당연히 발소리, 총소리 튜닝만 잘 해놨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생각 외로 아주 좋은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랫하면서 경쾌한 소리를 들려줬고, 게이밍 헤드셋답게 방향 구분도 확실합니다. 강한 베이스 사운드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업그레이드된 2세대 게임 DAC 덕분인지 볼륨을 높게 올려도 화이트 노이즈가 전혀 들리지 않아 귀의 피로감이 상당히 적어진 느낌입니다. 사운드 품질은 개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영역이지만 품질만 놓고 보자면 게이밍 헤드셋의 범주에서 벗어난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steelseries.gg 앱의 SONAR SW

또한 스틸시리즈 GG 앱에서 디테일한 이퀄라이저 설정과 부가기능 설정이 가능해 영화나 음악, 게임 등 상황에 맞는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고, 7.1 가상 서라운드 설정이나 베이스 부스트 같은 부가 기능들도 마련돼있어 게이밍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보이스챗 특화! Gen2 클리어 캐스트 마이크'


노바 프로는 양방향을 수음하는 2세대 클리어 캐스트 마이크가 탑재됐습니다. 플렉시블 타입으로 자유 자재로 조절이 가능하며 헤드셋 내부에 완벽하게 수납이 가능한 구조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마이크를 집어넣으면 스튜디오용 헤드폰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깔끔한 모습입니다.

헤드셋 마이크 중에서는 상당히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지만 다이내믹, 콘덴서 마이크와 비교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며 다소 가벼운 소리가 전달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클리어 캐스트 마이크의 자체적인 노이즈 억제 효과 및 AI 기반 노이즈 캔슬링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신기할 정도로 주변 소음을 잘 잡아줬습니다. 키보드 타이핑 소리, 파열음, 선풍기 바람 소리 등 불쾌한 소리들을 모두 차단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했습니다. 게임 음성 채팅 용도로만 봤을 때는 굉장히 좋은 품질의 마이크가 아닐까 싶네요.




'든든한 조력자, 고성능 게임 DAC'



구성품인 게임 DAC의 빌드 퀄리티 역시 수준급입니다. 컨트롤 휠이 돌아가는 느낌이 굉장히 부드럽고, 휠을 누르는 느낌도 좋습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부착돼있어 버튼 사용 시 게임 DAC이 밀리는 현상 역시 방지했습니다.

후면에는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USB-C 인풋 포트 2개와 별도의 스피커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LINE 단자가 각각 마련돼있고, 좌측에는 노바 프로 헤드셋 연결을 위한 3.5mm 오디오 단자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게임 DAC이 음질 향상과 더불어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군요.



게임 DAC은 오디오 품질과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했습니다. ESS Sabre Quad DAC이 적용돼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노이즈와 사운드 왜곡을 억제해 주며 게이밍 헤드셋임에도 불구하고 96KHz/24비트의 오디오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게이밍 채널, 음성 채팅 채널을 분리해 설정할 수 있으며 각각 소리의 밸런스를 휠 회전 한 번만으로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음성 채팅 소리 줄이고... 게임 소리 올리고... 헤드셋 소리 조정하고...이런 번거로운 과정들이 휠 한번 샥 돌려주면 해결되니 정말 편리했습니다.

PC 외에 콘솔이나 노트북 같은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최대 2개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고, 장치 전환 역시 휠 버튼 클릭과 회전 몇 번이면 가능합니다. (PC, MAC, PS, Switch 연결 가능)





스틸시리즈의 새로운 하이엔드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steelseries Arctis Nova Pro)'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답게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제품임이 분명하며, 게이밍 헤드셋의 범주에서 벗어난 뛰어난 사운드 품질을 제공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20만 원대 음악 감상용 헤드폰과 견주어도 전혀 밀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더불어 하이레스 오디오 인증을 받은 게임 DAC를 통해 무손실 WAV, FLAC 및 DSD 파일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게임이 메인이지만 음악 감상 및 영화 감상까지 가능한 올인원 오디오 기기를 찾고 있는 사용자라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steelseries Arctis Nova Pro)'를 주목해 봅시다. 품질, 디자인, 편의성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게이밍 헤드셋은 귀하니까요.




제일 좋은 헤드셋 주세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1명을 추첨하여 해당 리뷰에 사용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를,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 참가자 전원 10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2년 06월 13일(월) ~ 2022년 06월 19일(일)
- 당첨자 공지 : 2022년 06월 27일(월) 기사 본문에서 발표

☆ 당첨자 ☆

헥스는x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