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금) 검은사막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대양 사냥터 개선, 황실 제작 납품 상자 무게 변경, 정화된 광명석 연금식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됐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큰 업데이트는 바로 5세대 반려동물의 출시다.

5세대 반려동물은 이른바 반려동물들의 대장으로, 다른 반려동물의 줍기 속도를 15% 상승시켜주는 고유 기술을 가지고 있다. 10레벨 이상의 4세대 반려동물을 카마실비아 지혜의 고목의 '오비 벨렌'에게 데려가면 된다. 의뢰 수행 후 간이 연금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제왕의 깃털'로 4세대를 5세대로 만들 수 있다. 단 5세대 반려동물은 한 마리만 꺼낼 수 있으므로 모든 반려동물을 5세대로 만들었다가는 낭패를 보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대양 사냥터는 전리품과 획득 확률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개선이 이루어졌다. 전리품의 종류가 바뀜에 따라 대양 사냥터에도 사냥터 별 특징이 적용되었고, 선박 증축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변경도 행해졌다. 노을이 담긴 블랙스톤의 작업량이 10000에서 500으로 대폭 감소하였으며, 무역선 증축에 필요한 심해초 줄기, 파도빛이 감도는 규격 각목의 필요 수량도 줄었다. 또 증축용 접착제의 신규 가공식 추가, 신록을 머금은 블랙스톤을 주는 의뢰가 추가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정화된 광명석에는 새로운 연금식이 추가됐다. 해당 변경 사항은 불, 땅, 바람, 풀의 정화된 광명석에 적용되며, 불완전한 광명석과 함께 기타 재료를 섞으면 제작할 수 있다. 기타 재료에 들어가는 '마력의 광명석 결정'은 연금 도인 LV.1 이상의 캐릭터로 떠돌이 연금술사 달리사인에게 광명석을 건네주면 교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황실 제작 납품 상자의 무게가 상자당 10LT로 대폭 감소했으며, '만샤움 나크의 돌'이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편됐다. 그에 따라 나크와 보라로의 능력치가 상향을 받았으나, 파티원들과 함께 한 번에 5개의 돌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증대됐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6월 10일(금) 업데이트

▲ 반려동물: 5세대 반려동물 추가, 5세대는 1마리만 꺼내기 가능


▲ 사냥터: 대양 사냥터 전리품 및 전리품 확률 조정


▲ 콘텐츠: 선박 증축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조정


▲ 아이템: 정화된 광명석 신규 조합식 추가


▲ 콘텐츠: 황실 제작 납품 상자 무게 10LT로 감소


▲ 콘텐츠: 만샤움 나크의 돌 파티 플레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