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개월 만에 보니 더욱 반갑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는 업데이트로 탈리스만 조각 획득처를 추가해 명예 코인의 소모가 크지 않도록 개선했다. 이전에 희귀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었던 노리스의 황금마차 이벤트가 다시 돌아온 것도 주목할 점이다. 보스 몬스터와 관련해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는데, 이제 전투에 유리한 추가 버프 효과를 획득하게 되었다. 업데이트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탈리스만 조각 획득처 추가

저번 업데이트에 추가되었던 탈리스만은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으나 대량의 명예 코인을 소비해야 한다는 이유로 썩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비교적 적은 명예 코인을 소모하면서 조각을 얻을 방법이 두 개나 추가되어 해당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영웅의 소나무 막대로 소환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영웅의 명예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오래된 아덴 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이하 조각 상자)가 나온다. 조각 상자를 사용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1, 2, 3, 4, 7개의 탈리스만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월드, 혈맹 레이드, 특정 필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도 조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 명예 상점에서 판매했던 조각 상자는 매주 최대 7개만 구매가 가능했으나, 2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

▲ 명예 상점에서 최대 20개까지 구매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 노리스의 황금마차 이벤트

노리스의 황금마차가 다시 돌아왔다. 노리스의 황금마차는 29일까지 매일 3번에 걸쳐 아덴성 광장에 등장한다. 황금마차는 월드 보스 오픈 시간에 맞춰 등장하며, 20분이 지나면 다시 사라지므로 월드 보스를 잡은 후 바로 들르는 것이 좋다. 판매하는 아이템은 전부 1일, 또는 계정 당 구매 제한이 걸려 있으므로 하루에 한 번만 부지런히 움직여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면 된다.

판매하는 물품은 드래곤의 진주와 용기, 성장의 물약을 비롯한 무기, 갑옷, 장신구 마법 주문서, 희귀 무기,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이다. 제작 비법서 조각은 정해진 날짜에만 구매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반드시 숙지해두길 바란다. 아이템은 전부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 아덴성 마을 NPC 목록에서 찾거나 2시 방향으로 올라가면 볼 수 있다.

▲ 한 번 갔을 때 전부 구매하자.




■ 신규 아이템 & 스펠북 컬렉션

신규 아이템 컬렉션이 대량 추가되면서 이제 스펠북을 등록하는 컬렉션도 추가되었다. 아이템 컬렉션은 전부 희귀 등급의 각인 29개와 비각인 20개로 총 49개 추가되었다. 스펠북 컬렉션은 일반 비각인 7개, 고급 각인 2, 비각인 4개, 희귀 각인 1, 비각인 4개로 총 18개 추가되었다.

일반과 고급 등급의 스펠 컬렉션은 대부분 무게 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그 외로는 최대 HP나 회복, MP 회복과 같은 효과도 가지고 있다. 희귀 등급의 컬렉션은 전투 및 사냥에 유용한 물리 방어력, 명중률 상승 효과를 가지고 있다.

▲ 그래서인지 현재 스펠북의 시세가 급격히 높아졌다. 필요 없는 스펠북이 있다면 지금이 팔기 좋다.



■ 출석 체크 14Days - 엑시드의 보물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매일 용기의 물약 10개와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크게 눈에 띄는 것은 없으나 7일차에서 장신구 마법 주문서를 2개 획득할 수 있다. 물론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도 보상에 있으며, 변신, 마법인형 카드나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14일차까지 출석 체크를 완료할 경우 균열의 귀걸이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컬렉션에 균열의 귀걸이가 필요하다면 이 이벤트를 놓쳐선 안 되겠다. 사용하지 않은 몽환의 섬 충전석과 카드, 선택 상자는 8월 3일에 삭제되므로 보상을 수령하자마자 바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기타

그룹 채팅에서 같은 연합 인원끼리 채팅할 수 있는 연합 채팅이 추가되었다. 연합 방을 추가해 선택하면 연합 채팅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채팅 설정에서 연합의 채팅 열람을 설정할 수 있다.

아덴 토벌 원정대 이벤트가 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파티, 월드, 혈맹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토벌 상자 아이템을 획득한다. 이 상자를 사용하면 토벌의 증표 5개와 성장의 물약 10% 2개, 용기의 물약 10개를 획득한다. 토벌의 증표를 추가로 획득할 기회니 최대한 많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도록 하자. 이벤트 종료일이 되면 상자는 삭제되므로 바로 사용하자.

일부 필드 또는 월드 던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30분 지속되는 버프를 획득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처치하는 보스에 따라 다른 버프 효과가 유지되며 보스 처치 시 전투에 참여한 캐릭터 전원에게 효과를 준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수록 좋은 효과를 받게 되니 시간이 된다면 보스 몬스터 처치에 참여해보자.

▲ 연합 옵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파티 던전을 갔다 오니 자동으로 획득했다. 확률이 아니라 고정 지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