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틸시리즈


세계 최초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가 6월 20일, '아크티스 노바 프로(Arctis Nova Pro)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스틸시리즈가 지난 4년간의 연구와 분석을 거듭하여 게이밍 오디오의 미래와 궁극적인 사운드 경험을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오디오가 완전히 제어되는 오디오 마니아들의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최상의 음향 경험을 재현한다.

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한 차원 높은 하이파이(high fidelity) 오디오와 AI 기반 음성 선명도를 제공한다. 세련된 덴마크 감성의 디자인과 하루 종일 사용해도 편안한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하며, 기존 제품 대비 향상된 편리함으로 다양한 게임 플랫폼 간 우수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새로운 라인업을 지원하기 위해 스틸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프로급 파라미터 EQ를 게이머들에게 선사하는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Sonar Audio Software Suite)'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최상의 오디오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를 통해 게이머들은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그룹 채팅 진행 시 마이크 간 사운드를 제약 없이 제어할 수 있으며 모든 개별 주파수를 조절할 수 있다.

최상의 음질과 선명도를 선사하는 아크티스 노바 프로 헤드셋과 업그레이드된 사운드 제어 시스템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 두 가지 요소가 결합되면서 스틸시리즈의 대표 사운드가 새롭게 정의되었다. 게임 오디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본 제품은 360° 공간 음향으로 사운드스케이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다.

또한 소나의 EQ를 활용해 모든 소리 요소를 제어함으로써 핵심 스텝, 리로드나 상대방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다. 또한 아크티스 노바 프랜차이즈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하이파이 스피커 드라이버를 통해 다른 게이밍 헤드셋으로는 경험하기 힘든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스틸시리즈 에티샴 라바니(Ehtisham Rabbani) CEO는 "모든 산업에는 결정적인 순간이 있기 마련인데, 오늘이 바로 그런 순간 중 하나다"라며 "오늘 우리는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와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의 출시로 게임 오디오의 새로운 시대를 열게되었으며, 이를 통해 게이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 우위를 제공하며, 진정한 하이파이 음향을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스틸시리즈는 20년 이상 게이머들의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해 왔으며,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이 목표에 맞춰 최첨단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게이밍 헤드셋 최초로 멀티 시스템 연결(Multi-System Connect) 허브를 통해 동시에 여러 디바이스 간 USB를 전환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케이블 교체 없이 버튼 하나만 눌러도 PC,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스위치(Switch) 등의 콘솔 기기부터 모바일 기기까지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게이밍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이다. 플레이어들은 새로 도입된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AI-POWERED Noise Cancelling Microphone)로 완벽하게 선명한 사운드로 음성 채팅이 가능하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에 탑재된 마이크는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 스위트의 AI 알고리즘과 함께 작동하여 키보드 두드림, 컴퓨터 팬 등에서 나오는 배경소음을 완전히 없애 준다. 클리어캐스트 2세대(ClearCast Gen 2) 마이크는 포뮬러원(Formula1) 크루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양방향 마이크 설계로 잡음이 완벽하게 제거된 청명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구현한다.

최상의 착용감으로 장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컴포트맥스(ComfortMAX) 시스템은 네 지점에서 조정을 할 수 있어 머리의 크기나 모양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 밖에 높이 조정이 가능한 회전식 이어 컵, 신축성 있는 장력 밴드, 회전식 거치대, 프리미엄 PVD 코팅 스틸 밴드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내구성을 보장한다.

여기에 '올마이티 오디오' 및 아크티스 노바 프랜차이즈와 게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신규 기능도 도입됐다. 게이머들은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과 플랫폼에 맞춰 다양한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아크티스 노바 프로 유선'과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XBOX'는 스틸시리즈 네이버 공식 스토어를 통해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은 오는 3분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