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어깨, 가슴, 다리, 주 무기, 보조 무기'의 주 장비는 전설 장비를 통해 캐릭터의 스킬 효과 변경을 할 수 있고, 보조 장비 부위인 '목걸이, 반지, 손, 허리, 발' 에는 전설 장비 대신 세트 장비가 있어 같은 세트를 입는 것으로 부가적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보조 부위가 6개인 만큼 세트 또한 최대 6부위를 갖춰 입을 수 있으며, 같은 세트의 2/4/6 부위를 입을 때마다 효과가 발생하므로 3가지 세트를 2개/2개/2개 착용하거나 2가지 세트를 2개/4개 입는 등 동시에 여러 가지의 세트 효과를 받는 활용이 가능하다.

세트 장비가 보조 부위에서 최고 등급 장비인 만큼 평점을 높게 올려주며, 세트 효과를 통해 전투를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지옥 난이도에 입성하면 최우선적으로 파밍해서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세트 장비는 주 장비와 별도이므로 전설 효과와 함께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세트 장비는 레벨업 도중에도 드랍되는 전설 장비와는 다르게 최대 레벨인 60레벨을 달성한 후, 지옥 난이도의 던전부터 드랍된다. 던전의 마지막 보스가 세트 장비를 드랍할 확률을 가지며, 매주 2개 던전이 세트 아이템 드랍률 상승 보너스를 받으므로 확인하면 좋다.

▲ 매주 변경되므로 확인해서 파밍 계획을 짜면 좋다


다만 갓만렙부터 모든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는 없다. 지옥 2~4난이도에 도달해야만 얻을 수 있는 부위가 있어, 지옥 1 난이도에 막 입성했다면 2부위를 모으는 것이 일반적이다.

정복자 레벨 단계에 막 도달했을 경우 영재의 길 보상에서 정복자 5레벨부터 45레벨까지 10레벨마다 세트 아이템을 하나 선택해 얻을 수 있으므로 세트 파밍 부담을 어느 정도 덜 수 있으며, 전투부대를 맺고 사냥을 해 얻는 궤짝에서는 모든 세트 부위가 난이도 관계 없이 무작위로 나올 확률이 있다.

즉 풀 세트를 모으려면 지옥 4 난이도의 던전에서 파밍해야 한다. 또한 높은 난이도에서는 낮은 난이도의 세트 아이템을 모두 포함해서 나오므로, 정복자 레벨이 오르고 높은 난이도를 해금했다면 더 좋은 옵션 및 평점의 장비를 새로 얻어야 한다.

▲ 반지는 지옥 4부터 드랍되는 등, 부위마다 난이도 조건이 있다

▲ 영재의 길 무료 보상에서 세트 장비를 선택해 얻을 수 있다



■ 세트 효과 및 드랍 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