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6/23) 피파 온라인4 2022 SUMMER SHOWCASE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되었다.

먼저 많은 유저들이 예상하고 있던 루드 굴리트가 드디어 아이콘으로 출시된다. 또한 반바스텐, 반니스텔로이, 셰우첸코 등 10명의 신규 아이콘도 같이 추가 된다. 22토츠 출시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정확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곧 나온다고 밝힌 상태다. (현재 피파 모바일에 추가된 상태로 6/30일 대부분 업데이트를 예상 중)

이외 공식 경기 2.5 패치, 8차 넥스트 필드, 비주얼 업데이트, 관전 모드 등이 신규 업데이트로 예정 되어 있으며, 여름방학 사전 등록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2022 SUMMER SHOWCASE 주요 요약

1. 공식 경기 2.5 - 중하위권 강등 완화 및 승격을 쉽게. 경기 후 보상 카드 5개 중 선택.
2. 8차 넥스트 필드 - 크로스 다양화. 딩크 패스 추가, 스루 패스 타겟팅 개선, 몸싸움 시 쉽게 넘어짐 개선, 첫 터치 감속 현상 개선, 골킥 시 수비수 위치 개선, 스태미너 리벨런싱.
3. 비주얼 업그레이드 - 선수 개봉 UI 개봉(피파 모바일 개봉 형태), 그래픽 옵션 변경, 랜더링 업그레이드, 스타디움 추가.
4. 관전모드 - 실시간 랭커의 경기 관전 가능.
5. 여름방학 사전 등록 - 사전 등록하면 자동으로 SUMMER PASS 활성화. 8월까지 이벤트 진행.
6. 22TOTS 출시 - 일정 미정. (다음 주 6/30로 예상)
7. 신규 ICON 6/30 출시 - 루드 굴리트, 뤼트 반니스텔로이, 안드리 셰우첸코, 마르코 반바스텐, 조지베스트, 엘런 시어러, 루이스 피구, 라이언 긱스, 미로슬라프 클로제, 보비 무어 추가.

※ 쿠폰 - 우리는썸머패스의시대에살고 있습니다



공식 경기 2.5 업데이트
중하위권 강등 및 승격 조건 완화.

1vs1 공식 경기의 승강등 점수 리벨런싱을 통해 중하위권(세미프로 및 프로) 티어의 승격이 비교적 쉽게 될 예정이다.

세미프로 1부 이하는 잔류 점수에 도달하지 못하여도 강등 당하지 않는 강등 보호 기능이 추가되며, 만약 잔류하게 되었을 경우에도 승격 점수가 2점 하락하여 조금 더 쉽게 승격할 수 있게 변경된다.

이외 공식 경기가 끝나고 보상 카드 5개를 지급하며, 원하는 카드를 1~2 선택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도 추가된다.


▲ 승강등은 쉽게 보상은 조금 더 많이




8차 넥스트 필드
크로스, 패스, 몸싸움, 첫터치, 골킥, 스태미너 개선

크로스의 다양화가 이루어진다. 땅볼 크로스와 높은 크로스(QA)의 속도가 더 빨라지고 높은 크로스 같은 경우는 높이가 개선이 된다. 그리고 긴 크로스를 시도할 경우 크로스를 받으러 가는 공격수의 움직임이 더욱 향상된다.

또한 살짝 띄워주는 패스인 딩크 패스가 추가된다. 일반 패스보다 속도는 조금 느리지만 정확도가 높다. 딩크 패스의 조작법은 SS이고 딩크 쓰루 패스의 조작법은 WW이다.

스루 패스 타겟팅도 개선된다. 기존에는 스루패스를 받는 선수에게 타겟팅이 잘 안되어 공이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이러한 상황이 개선되어 특히 사이드 스루패스 시 정확도가 높아질 예정이다.

일반적인 몸싸움 개선이 아닌 침투하는 선수의 몸싸움이 개선된다. 침투하는 선수가 수비수가 조금만 부딪혀도 넘어지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었는데 이러한 내용이 수정된다.

첫 터치 이후 속도가 많이 낮아지는 현상이 개선된다. 특히 드리블 스탯이 높은 선수일수록 이러한 감속 폭이 낮아진다.

이외 실축 규정을 반영해 골킥 시 수비수가 박스안으로 들어와서 받는 것이 가능해지며, 스테미너 스탯 수치에 따라 스테미너 감소량이 변화하는 스태미너 리벨런싱도 진행된다.

▲ 크로스 다양화, 딩크 패스 등 여러 변경이 예정된 8차 넥스트 필드



비주얼 업그레이드
중하위권 강등 및 승격 조건 완화.

선수 개봉 화면이 피파 모바일 형태로 바뀌어 조금 더 생동감 있게 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그래픽 옵션도 수정되어 그림자의 개수까지 조절, 낮은 사양부터 높은 사양까지 최적화된 그래픽 옵션을 선택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130여명의 선수 고유 체형이 추가된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굴에 홍조가 띄거나 땀이 나는 현실성 있는 그래픽도 추가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토트넘 팟스퍼 스타디움,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 레드불 아레나 등 총 13개의 경기장이 추가될 계획이다.

▲ 선수 개봉 화면이 보다 생동감 있게 바뀔 예정



관전 모드 추가
프로게이머 및 랭커들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프로게이머 및 랭커들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관전모드가 추가된다. 해당 유저가 자신의 경기 관전 허용을 하면 누구라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 랭커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관전 가능



여름 방학 사전 등록
썸머 패스

이번 여름 단 1회만 접속하여도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사전 등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을 했을 경우 자동으로 썸머 패스가 활성화되는데 출석부 이벤트, 3&3 슈팅 머신 미션, 포인트 마일스톤 등 다양한 이벤트에서 푸짐한 보상을 받아갈 수 있다.

▲ 사전등록 이벤트로 다양한 보상 획득 가능



22TOTS 곧 나온다
출시는 미정. 6/30로 예상 중.

현재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인 22TOTS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고, 곧 나온다는 이야기만 나온 상태. 다만, 피파 모바일에 금일(6/23) 추가된 만큼 다음 주 6/30 업데이트로 추가 될 것으로 많이들 예상하고 있다.


▲ 토츠 출시 언제?



ICON 굴리트 추가
굴~맨! 등 10종 신규 아이콘 추가

드디어 피파 온라인 4 최고의 사기 선수 굴리트가 아이콘으로 6월 30일 출시된다. 더불어 마르코 반바스텐, 뤼트 반니스텔로이, 안드리 셰우첸코, 조지베스트, 앨런 시어러, 루이스 피구, 라이언 긱스, 미로슬라프 클로제, 보비 무어까지 총 10명의 신규 아이콘 선수가 추가될 예정이다.

더불어 아이콘 굴리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 등록 이벤트로 친필 싸인 유니폼을 증정한다.

이외 6/26 뭉쳐야찬다2(JTBC)에서 굴리트를 영접한 안정환 선수 이야기를, 6/28일 박정무의 런투유 3화에서는 굴리트 선수를 만난 첼지현(장지현 해설가)의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다.


▲ 신규 아이콘 10종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