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많은 유저들이 1주년 기념으로 예고되어 있는 서버 이전을 기다리고 있다. 1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일 서버 이전인 만큼 큰 기대를 받고 있는데, 오래전부터 다수의 유저가 서버 이전의 필요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왔던 바 있다.

이전은 단 한 번만 가능하고, 서버별 인구 현황에 따라 이전 계정이 제한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저들은 이전할 서버를 미리 파악하여 계획할 필요가 있다. 특히 길드원들과 함께 이전을 생각한다면 이전 후 기존 길드와의 마찰도 고려해야 할 부분으로, 각 서버의 상위 랭커와 길드를 확인! 이전 시 참고할 필요가 있다.


▲ 점령전 같은 길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이전 후 길드 간 마찰도 고려해야 한다.




■ 이전 정보 및 서버별 상위 랭커/길드 현황

◎ 서버 이전 기본 정보 및 유의 사항

1주년 기념으로 선보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서버 이전은 다이아로 구매 가능한 상품의 일종으로 단 1회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이한 것은 캐릭터 이동이 아니라 계정 이동 방식으로 적용된다는 점인데, 서버 이전 이용 시 1개 캐릭터에 적용되는 게 아닌 서버 내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된다.

그리고 이전하는 새로운 서버에 기존 생성된 캐릭터가 있을 경우 해당 캐릭터는 자동 삭제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오딘 1서버에 A, B, C 3개 캐릭터를 지니고 있고, 토르 3서버에 D, E 캐릭터를 보유 중인 계정에 서버 이전을 실행! 오딘 1에서 토르 3으로 이전하면 A, B, C 캐릭터는 토르 3에 자리 잡게 되고, 기존의 D, E 캐릭터는 삭제된다.

서버 이전 시 아바타, 탈것, 레벨, 스킬 강화, 가방과 창고의 아이템, 아이템 수집 정보 등 각 캐릭터가 지닌 대부분의 정보가 함께 넘어간다. 심지어 닉네임 변경 이력과 브루탈 및 학살자 포인트까지 초기화 없이 유지되는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단, 서버에 한정되어 있는 정보인 친구 목록, 길드와 같은 내용은 이전이 적용되지 않는다.


▲ 계정 이동 방식으로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함께 이전된다.



전체 서버가 이전 가능 대상으로 실행될 예정이지만, 서버별 인원 차이를 고려하여 각 서버마다 유입 가능한 계정의 수량을 한정할 전망이다. 인원이 적은 곳은 그만큼 많은 계정이 쉽게 이전할 수 있지만, 인구가 많은 인기 서버의 경우 새로 유입될 수 있는 계정이 상대적으로 적을 것.

따라서 길드 정보 이전 불가능, 길드 단위 이동도 아니기 때문에 개인이 아닌 길드원들과 함께 이전을 계획한다면 서버 이전에 많은 눈치 싸움이 필요하다. 이전 중간에 서버가 막히면 길드원들이 모두 같은 서버에 이전하지 못할 수 있고, 길드가 분단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

게다가 게임 내 서버 이전은 단 1회만 가능하고, 언제 다시 실행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단체 이동은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더불어 각 서버마다 자리 잡고 있는 길드와 충돌도 있을 수 있으므로 이전을 실행하기 전 서버마다 상위 랭커, 길드를 사전에 파악할 필요가 있다. 만약 추후에 서버 이전이 주기적으로 실행될 경우 각 서버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상위 랭커, 길드 현황은 더욱 중요해질 전망이다.


▲ 서버마다 인구가 다르고, 그에 따라 서버 이전이 빠르게 막히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 이전 전 살펴보는 서버별 주력 랭커와 길드

각 서버마다 전투력 상위 랭커와 길드들은 해당 서버의 통제, 분위기를 주도하기 때문에 이전에 앞서 미리 파악해둘 필요가 있다. 그중에는 전체 서버 통합 랭킹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는 강력한 랭커 및 길드는 물론 지난 PvP 대회에서 활약한 이들도 다수 눈에 띈다.

특히 길드원들과 함께 이전할 계획이 있다면 해당 서버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랭커, 길드와 분쟁을 예상할 수 있고, 미리 전투력을 파악하여 비교해 보는 게 좋다. 인기가 많은 서버일수록 치열한 경쟁이 발생하여 상대적으로 강력한 랭커들이 존재하고, 당연히 상위 랭커와 길드의 전투력도 높은 편이다.

따라서 1회뿐인 이전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서버별 랭커와 길드 정보의 파악이 필수로 여겨진다. 현재 강력한 랭커들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은 서버 1위 랭커 전투력이 6만 중후반을 기록, 1위 길드는 종합 전투력이 200만을 넘어서면서 서버 내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인다.

반면, 상대적으로 전투력 평균치가 낮은 서버는 1위 랭커가 5만 후반, 1위 길드 전투력이 150만 안팎을 기록한다. 다른 서버보다 늦게 오픈한 이둔 월드의 서버들이 대체로 랭커 및 길드에서 낮은 전투력 평균을 보이고 있는 중.

무엇보다 지난 PvP 대회에 좋은 성적을 거둔 길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대회에서 우승한 '학살' 길드는 토르 1서버, 2위로 전투력 전체 1위인 '도지900원'이 소속된 '연장챙겨전쟁이다' 길드는 프레이야 1서버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3위였던 '화산파' 길드는 프레이아 8서버, 4위 '해운대' 길드는 헤임달 7서버에 주둔하고 있다.


◆ 서버별 전투력 최상위 랭커 및 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