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일)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VCK):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 결승, DRX와 마루 게이밍의 대결이 펼쳐진다. 대망의 우승을 거두고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마스터스가 열리는 코펜하겐으로 향할 팀은 과연 어디가 될까.

전통의 강호 DRX는 어느덧 VCT 3연속 우승을 노린다.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 온 선수들은 그룹 스테이지서 전승을 기록했는데, 와중 상대에게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진 플레이오프에서도 WGS와 담원 기아를 차례로 꺾으며 먼저 결승에 올랐다. 만약 DRX가 이번 결승에서 무패 승리를 해낸다면 2021 VCK: 스테이지3에서 달성하지 못한 무실 세트 우승이라는 대기록도 달성할 수 있다.

마루 게이밍은 플레이오프에서 매 경기 기적을 만들고 있다. 그룹 스테이지서 3승 4패를 거둔 마루 게이밍은 플레이오프 1R에서 WGS에게 바로 패배했다. 하지만, 이후 온 슬레이어즈와 WGS를 잡고 담원 기아까지 연달아 격파하며 끝내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제 DRX라는 거산만 넘으면 창단 이래 첫 우승과 국제 대회 진출이라는 위업을 동시에 달성하게 된다.

지금까지의 경기력을 바탕으로 했을 때 이번 결승은 DRX의 완승으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선수 각각의 기복은 있었지만 치명적인 약점이나 구멍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연장전을 치른 단 한 세트를 제외한 모든 세트에서 압승이나 무난한 승리를 거뒀으며, 마루 게이밍과의 대결에서도 두 세트 모두 13:4으로 승리했다. 공격, 수비, 전장 등의 컨디션은 DRX에게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않는다.

언더독인 마루 게이밍은 지금까지보다 더 큰 기적을 만들어야 한다. 사격과 전술 모두 완벽한 DRX를 상대로 세 세트를 승리한다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다만 플레이오프를 통해 팀 호흡이 쉼 없이 올라온 건 고무적이다. 결승에서 모든 선수가 본인의 한계를 초월하고, 하나 된 팀으로서 그 기량을 뽐낸다면 DRX에게도 위협의 칼날을 들이밀 수 있을 것이다.


■ 2022 VCK: 스테이지2 플레이오프 결승 일정

결승 DRX vs 마루 게이밍 - 26일(일) 오후 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