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7월 22일, 만화 '원피스'와 관련된 모든 최신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인 '원피스 데이 2022'가 일본 무도관과 온라인에서 개최된다. 7월 22일은 지난 1997년, 만화가 오다 에이이치로가 일본 만화 잡지인 주간 소년 점프에 원피스의 연재를 개시한 날이기도 하다. 원피스의 역사가 시작된, 그야말로 '원피스의 생일'인 셈이다.

원피스의 25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원피스 데이 2022' 행사는 22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피스 만화부터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게임, 굿즈에 이르기까지, 원피스로 제작되는 모든 IP와 관련된 최신 정보들이 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양일간의 행사 일정이 공개됐다. 행사 첫째 날인 22일(금) 오후 5시 50분에는 일본 무도관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가 진행된다. 월드 프리미어에서는 원피스 15기 극장판 영화인 '원피스 필름 레드'가 공개되며, 행사의 일부는 원피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행사 둘째 날인 23일의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개막식 이후 게스트와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원피스 퀴즈 배틀, 모바일 게임인 '원피스 바운티 러쉬'로 진행되는 스페셜 매치, 신작 원피스 피규어 공개 등 다양한 세션이 약 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원피스 게임과 관련된 최신 정보는 행사의 마지막 순서인 '인포메이션 세그먼트' 순서에서 공개될 것으로 추측된다. 정확히 어떤 게임 정보가 공개될 것인지 밝혀진 내용은 없지만, PS, Xbox, PC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인 원피스 IP 게임 최신작 '원피스 오디세이'의 최신 정보가 포함될 것은 확실해 보인다. 이외에도 '해적무쌍' 시리즈 등 원피스 IP로 만들어지는 추가 신작 정보가 최초로 공개될 가능성이 있으니, 원피스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23일 오후 2시 40분부터 진행되는 해당 세션에 주목하도록 하자.

원피스의 25주년을 기념하여 특별히 마련된 '원피스 데이' 행사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들은 행사 당일인 22일까지 원피스 데이 공식 특별 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