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듀얼(이하 던파 듀얼)을 즐기다 보면 우측 상단에 골드가 쌓인다. 이 골드로는 던파 듀얼의 치장 요소 및 일러스트, BGM 등을 해금할 수 있다. 치장 요소는 캐릭터의 외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방식은 아니지만,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뽐내는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해금 요소를 하나라도 놓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해 해금 요소를 정리했다.

▲ 해금 요소는 '콜렉션' 메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해금 요소 정리

▣ 히든 캐릭터

우선 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해금할 수 있는 필수 해금 요소, 히든 캐릭터부터 열고 가자. 아무 캐릭터로나 스토리 모드를 1회 클리어하면 히든 캐릭터인 '길 잃은 전사'가 해금된다.

▲ 스토리 모드를 1회 클리어하면 히든 캐릭터 사용 가능


▣ 프로필 편집 (칭호/아이콘/카드 디자인)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가면 프로필과 대전 카드에 표시되는 치장 요소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칭호는 몇백 개 이상의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고 가격도 100골드밖에 안 하므로 마음껏 변경하면 된다.

대전 카드 아이콘은 칭호보다 종류는 적지만, 던파 듀얼의 기본 캐릭터뿐만 아니라 스토리 모드에서만 등장하는 NPC, 인챈트리스의 매드 등 독특한 아이콘을 판매하고 있다. 대전 카드 디자인은 총 17종으로 그중에서 12개가 색깔놀이인 것을 감안하면 선택의 폭은 넓지 않다.

▲ 던파 듀얼에서 개성을 뽐내기 가장 좋은 수단인 칭호


▲ 아이콘은 스토리 모드에서만 등장하는 NPC들의 것도 있다


▲ 대전 카드 디자인은 17종 중에 12종이 색깔놀이라 아쉽다


▣ 아바타 설정

플레이어 매치의 룸 안에서 표시되는 3D 아바타를 구매할 수 있다. 길 잃은 전사의 아바타는 스토리 모드를 1회 클리어한 이후에 열린다.

▲ 플레이어 매치를 할 거라면 꼭 최애캐 아바타를 사고 가자


▣ 갤러리 (일러스트/사운드/무비)

갤러리는 일러스트 갤러리와 사운드 갤러리, 무비 갤러리로 나뉜다. 일러스트 갤러리에서는 원작인 던전앤파이터의 일러스트부터 던파 듀얼 고유의 일러스트를 구매할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서 이미 봤던 일러스트라도 따로 구매해야 하지만, 스토리 모드를 하지 않았더라도 일러스트를 사서 미리 보는 것도 가능하다.

사운드 갤러리에서는 던파 듀얼의 다양한 BGM과 캐릭터 보이스를 판매한다. 캐릭터 보이스를 구매하면 모든 상황의 캐릭터 보이스를 들어볼 수 있다.

무비 갤러리에는 던파 듀얼의 오프닝 영상과 스토리 프롤로그 영상, 스토리 에필로그 영상이 존재한다. 이미 한 번씩 봤던 영상들임에도 불구하고 개당 3000골드가 필요하니 웬만하면 나중에 사도록 하자.

▲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일러스트나


▲ 던파 듀얼 고유의 일러스트를 구매할 수 있다


▲ 던파 듀얼의 BGM과 캐릭터 보이스도 감상 가능!


▲ 무비는 개당 3000골드니 웬만하면 나중에 살 게 없을 때 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