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악마사냥꾼은 스타일리한 원거리 전투를 보여주는 직업이다. 높은 화력을 뽑아낼 수 있고 광역 기술도 다수 보유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대부분의 유저들은 '복수' 기술을 바탕으로 기술 및 아이템 세팅을 진행하고 있다.

복수는 50레벨에 습득할 수 있다. 주 공격을 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평타 위주의 전투를 진행하는 악마사냥꾼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기술이다. 함께 선호되는 기술로는 복수의 비, 다발 사격 등이 있으며 여기에 밧줄 도약을 통해 생존기까지 챙기는 경우가 많다.




◆ 화력 극대화! 복수 악마사냥꾼 추천 기술

복수 악마사냥꾼은 주 공격으로 쇠뇌 사격을 선택하는 편이다. 또 다른 주 공격 기술인 폭발 화살과 달리 이동을 하면서 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아이템을 통해 관통 효과도 부여할 수 있다. 쇠뇌 공격으로 공격을 가할때는 이동속도가 느려진다는 단점이 있으나, 무빙샷 자체가 불가능한 폭발 화살보다 훨씬 유연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복수 악마사냥꾼의 메인 기술은 복수라고 볼 수 있다. 일정 시간동안 주 공격을 할 때마다 추가 공격을 가하고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상당히 혜택을 부여하기에 충분한 평점과 아이템 세팅만 갖추고 있다면 평타로도 웬만한 몬스터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이 외 기술 3가지는 화력, 생존력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된다. 주로 복수의 비, 다발 사격, 밧줄 도약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복수의 비는 넓은 범위에 지속 피해를 줄 수 있어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피해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다발 사격 또한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는 기술로, 최대 3회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밧줄 도약은 부족한 생존력을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밧줄을 사용하여 이동과 함께 피해를 주는 효과를 가졌는데, 적에게 둘러싸이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게 된다. 조금 더 화력을 강화하고 싶다면 밧줄 도약 대신 자동 쇠뇌를 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PVP에서는 밀쳐내기 효과를 가진 밀치기 사격도 대안이 될 수 있다.


▲ 주 공격 기술로는 쇠뇌 사격을 선택한다


▲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복수의 비도 선호도가 높다


▲ 안정성을 높여줄 수 있는 밧줄 도약도 많이 쓰인다


◆ 복수 및 주 공격 강화가 핵심, 추천 전설 장비

복수를 통해 강화된 주 공격 위주로 전투를 펼치는 빌드이기에 아이템 세팅도 이에 맞춰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만, 주무기처럼 복수, 혹은 주 공격인 쇠뇌 사격을 강화시켜주는 옵션이 없는 부위는 사용 중인 다른 기술에 맞춰 전설 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주 무기 전설 옵션으로는 불타는 앙심, 겨울의 숨결 정도를 추천할 수 있다. 두 전설 옵션 모두 다발 사격과 관련이 있는데, 불타는 앙심은 다발 사격을 통해 적을 불태워 지속 피해를 줄 수 있으며 겨울의 숨결은 오한을 통해 적의 공격 속도를 낮추는 효과를 가졌다. 충분한 평점이 갖춰졌을 때는 불타는 앙심을 선택해 화력을 늘리는 것을 추천하나, 난이도 상승 등으로 몬스터를 상대하기 까다롭다면 겨울의 숨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해당 전설 옵션이 없을 때는 사용하는 기술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 복수의 비를 쓴다면 피해가 10% 늘어나는 공포의 땅의 보복도 대안이 될 수 있고 자동 쇠뇌 설치 개수가 늘어나는 감시자의 구원도 고려 대상이 될 수 있다.

보조 무기는 굶주린 자를 추천한다. 굶주린 자는 쇠뇌 사격이 적을 관통하고 뒤에 있는 적을 추가로 공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주 공격 위주의 전투를 진행하는 복수 악마사냥꾼에게 적합한 전설 옵션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외 보조 무기 전설 옵션에 크게 매력적인 것이 없기에, 가능하다면 굶주린 자 정수를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 주 무기 전설 옵션으로는 오한 효과가 있는 겨울의 숨결도 괜찮다


투구는 망자의 환영이 잘 어울린다. 복수를 사용하는 동안 적을 처치할 때마다 복수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전투력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망자의 환영이 없다면 끝없는 창의력으로 밧줄 도약의 최대 충전 횟수를 늘리는 것을 추천하며 기술 세팅에 따라 자동 쇠뇌, 다발 사격을 강화할 수 있는 장비도 사용 가능하다.

어깨는 우박의 어깨 방어구, 차가운 진노의 어깨 걸이, 바아쉬의 태풍 쇄도 등을 고려해볼 수 있다. 우박의 어깨 방어구는 복수의 비에 오한 효과를 추가하고 바아쉬의 태풍 쇄도는 같은 기술을 전방으로 돌진하는 형태로 변경할 수 있다. 차가운 진노의 어깨걸이의 경우, 밧줄 도약 사용 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오한 효과를 가할 수 있어 밧줄 도약을 사용한다면 추천할 수 있는 옵션이다.

상의는 복수의 심장이 가장 적절하다. 복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려 15%나 감소시켜주기에 효과를 더 자주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복수의 심장이 없을 때는 그림자질주 가슴보호갑을 통해 복수의 비 지속시간을 늘려 화력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밀치기 사격을 장착했다면 페탐의 비밀 무기, 누그러지지 않는 증오도 대상이 될 수 있다.


▲ 복수의 심장 정수가 없다면 그림자질주 가슴보호갑도 고려해볼 수 있다


하의도 복수를 강화할 수 있는 전설 옵션을 가져가자. 복수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모든 피해가 6% 증가하는 파멸의 길도 후보가 될 수 있고 코프의 가차없는 분노도 활용 가능하다. 코프의 가차없는 분노는 복수를 사용하는 동안 주 공격을 2회 가할 때마다 1개의 로켓이 추가로 발사되어 피해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보조 장비에서는 세트 샬바스의 전쟁 누더기를 추천할만 하다. 샬바스의 전쟁 누더기 세트는 2부위 장착 시 주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15% 증가하고 4개를 갖추면 주 공격 시 공격 속도가 최대 25%까지 늘어나게 된다. 6세트 효과로는 주 공격이 5% 확률로 12초 동안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기에 주 공격 위주의 전투를 펼치는 복수 악마사냥꾼에게 상당히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 하의는 복수와 관련된 파멸의 길 혹은 코프의 가차없는 분노를 선택하자


◆ 피해 증가 옵션이 대세, 1~2성 전설 보석 추천

복수 악마사냥꾼은 피해 증가 옵션을 가진 전설 보석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공격력을 극대화하여 사냥 효율을 높이는 세팅이 대세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5성 보석을 마련할 수 있다면 모든 피해 증가,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있는 피에 젖은 비취나 그림자를 소환하는 메아리치는 그늘을 활용하는 것이 좋지만, 해당 보석들의 가격이 상당하기에 쉽게 구매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1~2성 등급에서 추천할 만한 전설 보석으로는 광전사의 눈, 카센의 격려, 핏빛 손길, 찬란한 송곳니 등이 있다. 1성 보석인 광전사의 눈은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대신 가하는 피해도 증가하는 특성을 가져 적과 거리를 두고 전투를 펼치는 악마사냥꾼에게 매우 유용하다. 같은 등급의 카센의 격려는 공격 속도 증가 효과에 3등급 달성 시 피해량이 소폭 상승한다.

2성 전설 보석인 핏빛 손길은 적중시킨 적과의 거리가 멀수록 피해가 증가하는 옵션을 보유했다. 최대 8미터에서 8%까지 늘어나게 된다. 찬란한 송곳니는 피해를 줄 때마다 적이 자신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중첩,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 지속딜에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9초마다 번갈아 가며 주 공격과 다른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힘과 지배를 착용하는 악마사냥꾼도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 2성 전설 보석 중에는 핏빛 손길, 찬란한 송곳니, 힘과 지배 정도를 추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