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발로란트 대회 중 '코칭 버그' 발생, 핫픽스 예정
- 해외 매체 닷이스포츠는 발로란트 대회에 '코칭 버그'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북미 VCT 플레이오프에서 코치진의 관전 화면에 상대의 위치를 알려주는 작은 점이 간헐적으로 생성되는 버그가 발견됐다는 것. 이를 경험한 팀들의 코치진은 즉각 이 사실을 라이엇 게임즈에 보고했고, 라이엇 게임즈는 핫픽스 패치를 준비 중이다. 다행히 대회 중엔 심판이 각 팀 코치진 쪽에 배치되어 선수들과의 소통을 방지하고 있어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한다.

◎ 2022 롤드컵 4강, 애틀란타에서 열린다
- 라이엇 게임즈가 2022 롤드컵 4강 개최지를 캐나다 토론토에서 미국 애틀란타로 변경했다고 발표했다. 장소는 애틀란타 호크스의 홈구장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개최지 변경 사유로 코로나19로 인한 미국 복수 입국 비자 확보의 어려움을 들었다.

◎ 팀 GP, 카트라이더 팀 지원 프로젝트 자격 박탈
- 팀 GP 카트라이더 게임단이 넥슨의 팀 지원 프로젝트 자격을 박탈 당했다. 사전에 공지된 팀 참가 자격에 미달했기 때문이었다. 팀 GP는 이행보증보험 증권을 제출하지 않았고, 지난 시즌1에 선수 지원금을 미지급했던 것을 해결하지 못해 이 같은 처분을 받았다. 팀 GP의 송민선 구단주는 해명 방송을 켰지만, 오히려 여론이 악화되었고 팀 GP는 카트라이더 리그에서 영구적으로 퇴출됐다.

◎ CBLOL 프로게임단, 재정난으로 선수 4명 해고
- 브라질 LoL 리그인 CBLOL 소속팀 중 하나인 Rensga eSports가 주요 후원사인 암호화폐 장터 BitPreço의 자금난으로 선수 4명을 방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브라질 매체의 보도가 있었다. 방출되는 선수 명단에는 한국인 '트랩' 신승민과 '모카' 김태겸도 포함됐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팀은 1군을 위한 추가 선수 모집을 하지 않을 예정이다. 이에 Rensga eSports는 공식 발표에 재정난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팀을 재정비할 것이라는 내용만 담았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4일(월) : LCS, LCK 챌린저스, LPL
5일(화) : LCK 챌린저스, LPL
6일(수) : LCK, LPL
7일(목) : LCK 챌린저스, LCK, LPL
8일(금) : LCK 챌린저스, LCK, LPL
9일(토) : LCK, LPL
9일(일) : LCK, LPL




5일(화) : 글로벌 아이콘즈 4강
6일(수) : 글로벌 아이콘즈 4강
9일(토) : 글로벌 아이콘즈 결승




10일(일) :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스테이지2 마스터즈




6일(수) : eK 리그 오픈 디비전
8일(금) : eK 리그 챔피언십 조별리그
9일(토) : eK 리그 챔피언십 조별리그
10일(일) : eK 리그 오픈 디비전




8일(금) : PMPS 시즌3
9일(토) : PMPS 시즌3




4일(월)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8일(금)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9일(토)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10일(일) : 오버워치 리그 미드 시즌 매드니스



10일(일) : ERL 서머




■ e스포츠 소식통

▲ 출처 : '우지' 웨이보

◎ LPL 전설 '우지' 결혼 소식 전해
- LPL 바텀 라이너의 전설 '우지'가 결혼 소식을 전했다. 자신의 웨이보에 사진을 게시했는데 이는 자신의 결혼증명서였다. 이미 '우지'는 오랜 여자친구의 임신 소식을 전하며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됐음을 알린 바 있다. 현재 '우지'는 BLG를 떠나 서머 시즌 휴식을 선언했다.

◎ 광동 프릭스, 6월 프릭News 공개
- 광동 프릭스가 SNS에 프릭News 6월호를 공개했다. '기인' 김기인의 LCK 오프닝 공중 씬 촬영에 대한 소감과 더불어 PUBG팀과 카트라이더 팀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단 소식도 함께 담았다. 특히, '기인'은 LCK 오프닝 촬영을 위해 직접 건물 위에 올라 촬영을 하기도 했는데 "진성이 형(테디)의 애쉬에 비하면 무섭지 않습니다"는 소감을 전했다.


■ 인재 채용 소식

◎ DRX, 베트남어 통역 및 생활 코치 모집
- DRX에서 베트남 선수를 위한 통역 및 생활에 도움을 줄 코치를 모집한다. 원어민 수준의 베트남어 실력을 보유해야 하며 LoL 골드 티어 이상이면 우대 받는다. 인턴직, 계약직 형태로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합격자 개별 통보 후 1차 면접을 거쳐 입사하게 된다. 근무 지역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부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