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층보다 훨씬 복잡한 것 같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리니지W에 금일(29일)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 탑 2층이 추가되면서 기존의 탈리스만은 모든 층에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이전에 높은 경험치와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던 탈환 작전 이벤트가 다시 돌아왔으며, 예고되었던 혈맹 서버 이전이 시작된 점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 오만의 탑 2층 추가

오만의 탑 2층이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었다. 오만의 탑 1층은 로비의 포탈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는 반면, 2층은 1층 몬스터의 전리품인 오만의 탑 2층 이동 주문서나 2층 이동, 지배 부적을 사용해야만 입장이 할 수 있다. 오만의 탑 2층에 입장하면 '불신'이라는 디버프가 자동으로 발생하는데, 물약 회복률이 30%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층에는 불신의 시어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며, 전리품 중에는 신규 아이템인 시어의 심안, 불신의 각반, 불신의 크로우가 있다. 시어의 심안은 전설 등급의 마법사 전용 방패이며, 불신의 각반은 요정과 같은 원거리 클래스에 적합해 보이는 전설 장비다. 불신의 크로우는 다크엘프 전용 영웅 무기다.

또한 기존 오만의 탑 1층 - 왜곡 탈리스만이 왜곡과 불신의 탈리스만으로 이름이 변경되면서, 오만의 탑 1층과 2층 모두 탈리스만 효과가 적용된다. 그것에 맞게 탈리스만 조각 이름도 왜곡과 불신의 탈리스만 조각으로 변경되었다.

▲ 이게 있어야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여유가 있다면 부적을 만드는게 현명하다.

▲ 2층에 등장하는 보스는 불신의 시어.

▲ 오만의 탑 전용 탈리스만의 이름도 변경되었다. 물론 효과는 1층 2층 모두 적용된다.



■ 혈맹 서버 이전 개시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혈맹 서버 이전이 마침내 금일부터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혈맹 서버 이전은 동일한 월드 내 다른 서버로 혈맹의 정보 중 일부를 유지한 채로 옮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버 이전을 원한다면 상점의 서버 이전 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여러 가지 조건이 있으며, 해당 조건에 모두 부합해야지만 혈맹 서버 이전이 가능하다.

혈맹 서버 이전 시 혈맹 이름, 경험치, 문장, 출석 및 기부, 공헌도, 패턴, 제작, 레이드, 아지트, 피의 서약, 공헌 순위 정보만 이전할 수 있으며 혈맹 파티나 랭킹, 적대, 우호 혈맹 리스트, 가입 요청과 같은 정보는 초기화된다. 또한 혈맹 서버 이전 완료 후, 최초 로그인 시 캐릭터 명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 활성화되니 원한다면 이름을 바꿀 수 있다. 변경하지 않으면 기존의 캐릭터 명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혈맹 군주가 혈맹 서버 이전을 구매하면 10분 이내로 혈맹원들이 서버 이전을 구매해야 한다. 만약 서버 이전이 취소되면 소모된 재화는 우편으로 환불되며, 혈맹 서버 이전이 되었으나 개인이 서버 이전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자동으로 혈맹 탈퇴 처리가 된다. 혈맹 서버 이전은 7월 6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곧바로 캐릭터 서버 이전이 일주일간 진행된다.

▲ 상점의 서버 이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지만, 혈맹 군주가 구매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



■ 오만의 탑 2층 탈환 작전

13일까지 오만의 탑 탈환 작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존의 탈환 작전은 오만의 탑 1층 던전이었으나, 이번에는 2층 던전에서 이벤트가 진행된다. 등장하는 몬스터 역시 오만의 탑 2층에서 등장하는 몬스터가 등장한다. 던전은 이전과 동일하게 레벨마다 구간이 구별되어 있으며, 1일 2시간 이용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일정한 확률로 오만의 탑 탈환 증표(이하 탈환 증표)를 획득한다. 탈환 증표는 제작의 이벤트 탭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오만의 탑 탈환 증표는 등급이 있으며 고급 등급은 100개, 희귀 등급은 200개, 영웅 등급은 400개의 일반 탈환 증표로 제작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보상은 오만의 탑 탈환 룬 상자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5종류의 룬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룬은 마법 방어력 +5 효과와 함께 각기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힘은 STR +2, 민첩은 DEX +2, 체력은 CON +2, 지식은 INT +2, 지혜는 WIS +2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해당 룬은 7월 27일에 전부 삭제되며, 세공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숙지하길 바란다.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불신의 미믹을 처치할 경우 불신의 황금 미믹이라는 몬스터가 등장한다. 다른 몬스터에 비해 체력이 월등히 높으나 처치 시 두 배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불신의 주시자를 제외하면 대부분 선공형 몬스터이므로 경험치를 원한다면 선공형 몬스터 우선 처치 설정, 탈환 증표를 원한다면 비설정으로 선택한 뒤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 경험치가 목적이라면 황금 미믹을 노려보자.

▲ 희귀 제작 비법서도 좋지만, 룬 상자를 가장 먼저 교환하길 바란다.




■ 출석 체크 14 Days - 격전 오만의 탑

새로운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이벤트는 19일까지 진행되며, 기존의 출석 체크 이벤트 보상과 비교했을 때 크게 눈에 띄는 보상은 거의 없으나 7일 차 보상인 장신구 마법 주문서 3장이 괜찮아 보인다.

14일 차 보상은 균열의 귀걸이 선택 상자이며 현재 진행 중인 엑시드의 보물 보상과 동일하다. 균열의 귀걸이는 사용하기도 좋고 남는 것은 컬렉션에 등록하는 것도 좋으니 부지런히 출석해 받도록 하자.





■ 신규 마법 인형 카드 추가

전설 등급 3개, 희귀 등급 7개의 신규 마법 인형과 함께 29종의 컬렉션이 추가되었다. 희귀 등급의 카드는 모두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전설 등급은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추가된 전설 등급 마법 인형은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 여왕 개미, 각성한 칼투란이다.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는 원거리 관련 효과를, 여왕 개미는 마법 관련 효과를, 각성한 칼투란은 근거리 관련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세 카드는 105%라는 가장 높은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칼투란과 거대 드레이크의 기본 대미지는 조금 낮지만 PVP 대미지 +4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공성, PVP와 같은 경쟁 콘텐츠에서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 추가된 전설 등급 마법 인형의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