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여귀검사가 등장할 예정이다. 여귀검사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사전등록 이벤트 참여 시 여귀검사 업데이트 후 'SD 여귀검사 크리쳐'와 '검과 마수의 시간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여귀검사는 소드마스터, 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 베가본드 총 4개의 직업으로 출시된다. 마법 공격형 캐릭터인 다크템플러를 제외하면, 모두 물리 공격형 캐릭터이며 베가본드의 경우 여귀검사 직업 중 유일하게 '광검'을 사용할 수 있는 직업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여귀검사의 각 직업 정보는 공격 유형과 주 무기와 방어구, 1차 각성 스킬 등의 내용이 공개된 상태다. 일부 스킬을 제외한 45제 스킬이나 각성 패시브 등의 스킬은 대부분 PC 버전과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를 통해 각 직업의 플레이 스타일을 어느 정도 유추해 볼 수 있다.


▲ PC 던전앤파이터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여귀검사 직업은 모바일에 어떻게 적용될까



■ 소드마스터 : #물리공격력 #도 #경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드마스터의 해시태그는 물리공격력, 도, 경갑이다. 이중 주 무기가 '도'로 한정되어 있는 건 의외다. 기본적으로 PC 버전에서의 소드마스터는 남귀검사의 웨펀마스터 포지션의 직업군이기에 도를 포함해 대검, 둔기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만약, 도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직업이라면 PC 버전의 쾌속의 도 마스터리를 위주로 살펴볼 수 있겠다. 기본적으로 도 마스터리를 이용할 시, 스킬 캔슬 기능이 포함된 '발검술'에 추가적으로 캔슬 시 공격력 증가나 쿨타임 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충전이 필요한 일부 스킬(반월, 악즉참)을 즉시발동으로 바꿀 수 있기에, 조금 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된다.

소드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속성변환'을 통해 무기에 각종 속성을 부여할 수 있고, 부여된 속성은 저마다 고유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기본 공격이나 제국검술, 각종 스킬 사용 시 이러한 효과가 추가적으로 발동된다. 기본적으로 PC 버전에선 속성 변환 효과도 함께 제공되는 만큼, 속성 부여 효과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속성변환을 통해 무기에 속성 부여가 가능하며, 각 속성마다 독특한 추가 효과가 발동된다

▲ 45제 스킬 : 악즉참

▲ 1차 각성 스킬 : 극 귀검술 - 시공섬



■ 다크템플러 : #마법공격력 #소검 #판금

다음으로 다크템플러는 여귀검사 중 유일한 마법공격 타입의 캐릭터이며, 주 무기는 소검을 이용한다.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방어구는 '판금'으로 남귀검사의 아수라와 비슷한 포지션의 직업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홀딩이 가능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직업이기도 하다.

다크템플러는 기본적으로 '히든 블레이드' 습득 시 기본 공격이 다크템플러만의 고유 자세로 변경된다. 또한, 고유 특성으로 이보브를 통해 스킬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영혼을 흡수할 수 있으며, '리버레이트 - 벅샷'이나 '리버레이트 - 매드니스'를 통해 흡수한 영혼을 방출해 적을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몹 모으기 기능이 있는 '하베스트'나 '블랙 미러' 등 유틸 성능이 좋은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각성 패시브 스킬인 '충실한 종'은 몬스터에 디버프를 걸어주는 스킬로, 시너지 딜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직업으로 볼 수 있다.


▲ 이보브로 흡수한 영혼을 이용해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45제 스킬 : 디스트로이어

▲ 1차 각성 스킬 : 둠스데이



■ 데몬슬레이어 : #물리공격력 #대검 #중갑

여귀검사의 세 번째 직업 데몬슬레이어는 물리 공격 타입의 캐릭터로 주 무 기는 대검을 사용하고, 착용 방어구는 중갑이다. 남귀검사의 버서커와 유사한 포지션의 직업으로 볼 수 있다. 다크템플러와 마찬가지로 전직 시 습득하는 '파천세'를 통해 기본 공격이 변경된다.

기본적으로 '파천세' 습득 시 데몬슬레이어는 던전에 입장할 때 데몬슬레이어의 전용 무기인 '사복검'으로 무기가 변경된다. '사복검 - 무, 발, 조' 등 기본 스킬 구성이 알차고, '폭류나선', '혈지군무' 등 공격 범위가 넓고 강력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데몬슬레이어는 퓨어 딜러의 포지션인 만큼, 디버프나 시너지 등의 스킬을 지니고 있지는 않다. 설치가 가능한 일부 스킬을 활용해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직업이기에 스킬의 계수만 적절하게 나온다면, 딜적인 포텐셜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데몬슬레이어만의 특수 무기인 사복검을 활용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45제 스킬 : 검마격살

▲ 1차 각성 스킬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 베가본드 : #물리공격력 #광검 #가죽

베가본드는 여귀검사 중 유일하게 '광검'을 착용할 수 있는 직업이다. 기본적으로 전직 시 자동으로 습득하는 '양의공'을 이용해 반대쪽 손에 기의 무기를 만들어 이도류로 적을 공격한다. '양의공'은 기본이 광검으로 적용되며, 스킬을 사용해 도, 둔기, 소검, 대검으로 무기를 변환할 수 있다. 변환된 무기에 따라 적용되는 효과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플레이에 큰 영향을 주는 수준은 아니다.

주 무기로 광검을 사용하는 만큼,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가능한 직업이다. 특히, 버프 스킬인 '오기조원'이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와 함께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효과도 함께 제공하기에 빠른 플레이 스타일이 더 강화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스킬의 범위가 시원시원하게 넓고, 흡기를 통해 몬스터를 한곳으로 모을 수도 있어, 쾌적한 방 정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PC 버전에서는 보조 무기 슬롯에 광검을 착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러한 요소가 모바일에도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 전직 기본 스킬인 '양의공'을 이용해 이도류 공격을 펼칠 수 있다

▲ 45제 스킬 : 혜성만리

▲ 1차 각성 스킬 : 경전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