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의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신규 확장팩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이하 '선브레이크')'의 출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1년 9월 24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한 지 약 9개월만에 초대형 확장 콘텐츠가 추가되는 것이다.

선브레이크에서는 다양한 요소가 추가된다. 우선 동양풍의 기존 거점인 '카무라 마을'을 떠나 서양풍의 신규 거점인 '엘가도'가 추가되며, 엘가도를 중심으로 신규 필드 '요새고원'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하위/상위 랭크에 이어 더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마스터 랭크'가 추가되면서 패턴이 강화된 기존 몬스터는 물론이고, 선브레이크를 통해 추가되는 몬스터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된다.

전투에 신선함을 더해줄 신규 환경생물과 액션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변환 밧줄벌레, 괴뢰거미, 발색벌레, 흡착두꺼비 등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환경생물은 전투에 도움이 되며, 전투 중에도 교체 기술을 바꿀 수 있는 '신속 교체' 시스템과 무기별로 새로 추가된 벌레철사 기술은 기존의 전투 방식을 크게 변화시켰다.

많은 헌터를 기대하게 만드는 것은 역시 선브레이크에 참전하는 신규 몬스터일 것이다. 선브레이크의 메인 몬스터인 '왕역삼공'에 해당하는 가란고르무, 루나가론, 멜-제나는 물론이고,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공개된 라이젝스, 셀레기오스, 에스피나스, 고어-마가라, 샤가르마가라 참전은 헌터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했다.

선브레이크는 6월 30일(목)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스팀 버전의 경우 한국 시각 기준 6월 30일(목) 오후 13시에 오픈될 것으로 보인다. 스위치 버전의 경우 아직 확실한 오픈 시간이 나오지 않았지만, 6월 30일(목) 오전 0시 자정에 오픈될 것이라 의견이 다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