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의 틈이 개편됨에 따라 진행 구조와 클리어, 시즌 보상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마지막 단계인 12단까지 클리어 시 '전설 상승 에센스'를 시즌 보상으로 얻을 수 있죠. 인챈트 마스터리 포인트를 모으면서 잘 부여된 권능 장비에 좋은 유효 전설 고유 옵션을 노릴 수 있습니다.

그 무엇보다 반가운 점은 무수히 많은 보스 크리처가 다양하게 등장하여 새로운 공략의 재미는 물론, 전체적인 난이도까지 많이 낮아졌다는 점입니다. 특정 빌드만 무척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 대부분의 빌드가 더 체계적인 난이도를 통해 상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하수인 빌드는 불완전한 서펜스와 덱스가 동시에 등장하는 12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지속적인 움직임과 구르기를 강요한다는 점 때문에 이동이 자유로운 빌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전설 상승 에센스는 언제나 환영이죠!


조디악 맹세, 공허의 힘 - 캐릭터 약화 감소, 보스 강화 증가

기존 공허의 틈이 어려웠던 이유는 스킬창에 보이는 DPS가 100만이 넘은 상위권이어도 생명력, 방어도, 회피도, 저항력 등 방어 능력을 크게 감폭 시키는 맹세 때문에 다 된 밥에 재 뿌리는 끔살이 잦았다는 겁니다. 이번 개편으로 맹세로 감소 및 감폭되는 캐릭터의 약화 수준이 낮아져 주요 공격에 피격되어도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대신 보스 크리처도 강화됩니다. 기존과 비교했을 때 매우 단단해졌죠. 허나 공격 능력이 크게 약화된 모습입니다. 희귀 카오스 던전 10티어 보스가 더 위협적인데, 1~2개의 시그니처 패턴을 제외하면 대부분 버텨낼 수 있습니다.



시즌 및 클리어 보상 - 골드량 소폭 감소, 그 외 보상 대폭 강화

기존과 비교하면 골드 획득량이 1/5 정도 감소했으나 별의 결정체를 비롯하여 자주 쓰는 전용 에센스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게 됐습니다. 최상급 대지의 원소도 비슷한 수준으로 수급이 됩니다. 보상만 놓고 보면 기존보다 훨씬 나아졌습니다.

또한, 시즌 보상이라 언급된 것을 보면 매주 정기 점검과 함께 진행도 및 클리어, 시즌 보상이 초기화되고, 다음 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 계속 같은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 개편된 공허의 틈 클리어/시즌 보상 합계

골드 x2,085,000
최상급 대지의 원소 x810
별의 결정체 x5,700

감정 주문서 x10
부활 주문서 x10

[전용] 접두 옵션 탄생 에센스 x2
[전용] 접미 옵션 탄생 에센스 x2
[전용] 접두 옵션 제거 에센스 x2
[전용] 접미 옵션 제거 에센스 x2
[전용] 유물 변화 에센스 x1


[전용] 퀄리티 탄생 에센스 x1
[전용] 순백의 에센스 x5
[전용] 알리사 에센스 x4
[전용] 베스페르 에센스 x1
[전용] 전설 부여 에센스 x1


[전용] 부적 특별 상자 V x1 (5~6티어 부적 중 1개 획득)
[전용] 피해의 오브 상자 x1 (피해의 오브 중 1개 획득)
[전용] 권능 에센스 상자 x1 (권능 에센스 중 1개 획득)
[전용] 시작의 오브 상자 x1 (근원/능력/저항의 오브 중 1개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