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 공허의 틈 12단계 1~3번째 보스 크리처로 불완전한 서펜스가 등장합니다. 불완전한 상태로 등장하는 것과 과거 액트를 밀던 때처럼 높은 수준의 카오스 저항력이 필요 없다는 점이 불행 중 다행입니다. 허나 12단계 3번째는 불완전한 서펜스뿐만 아니라 덱스까지 함께 등장해 사방을 붉게 물들이는 등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주요 패턴을 다시 한번 되짚어 보고자 합니다.

▲ 다행히 카오스 저항력은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추천 카오스 저항 장비 - 버티기 어려운 룬 헌터를 위한 유물 장비

하수인 빌드를 제외한 분해자의 모순, 세프다르의 영화로 캐릭터의 카오스 저항력을 50~60 메꿀 수 있습니다. 비약까지는 필요 없고 오히려 말려 죽는 느낌이라면 생명력 비약을 권장합니다. 사실 위협적인 패턴 몇 개만 확실하게 숙지하고 피할 수 있다면 카오스 저항은 없어도 됩니다.

▲ 어깨와 반지 정도만 유물 장비 카오스 저항력을 올려도 충분합니다


공허의 틈 '덱스'의 주요 패턴 - 본체 전방에 있지 마세요!

카오스 던전 10티어 보스일 때의 덱스는 부메랑 날리기, 칼날 날리기가 매우 위협적입니다. 카오스 저항력 20에 생명력 5,600 캐릭터를 기준으로 3~5회, 치명타로 피격되면 2~4회 정도에 화면이 까맣게 변하죠. 허나 공허의 틈 덱스는 날리기 2종 공격이 크게 하향되어 움직이는 과정에 몇 대 맞아도 물약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므로 민감하게 대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오스 던전처럼 분신과 본체가 생명력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본체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해야 합니다. 분신은 모두 동일한 공격 패턴을 보이는데, 혼자 다른 공격을 하는 녀석이 본체입니다. 본체를 파악했다면 소용돌이 피격 범위 밖에서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본체 정면에 가지 않도록 합니다. 서펜스 때문에 바닥이 오염되어 공간이 부족해도 절대 본체 앞으로 가면 안 됩니다. 차라리 멀리 빠지세요.

덱스가 손을 앞으로 뻗으며 날리는 4개의 장풍 공격은 카오스 저항력 20 기준으로 약 1700~2400의 피해를 받게 됩니다. 2~3개 피격되면 앞이 깜깜해집니다. 이 장풍이 덱스의 가장 위협적인 패턴이므로 서펜스 패턴보다 더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 전투 초반에 죽었다면 부활 주문서를 아끼고 다시 도전하세요


다시 보는 서펜스 패턴 - 카오스 장판, 사각 테두리를 주의하세요

1. ☆☆☆☆☆ 3방향 레이저 : 무시해도 될 정도입니다. 완벽하게 회피하기 매우 어려우니, 구르기 횟수 낭비를 하지 말고 물약으로 버틴다고 생각하세요.



2. ★☆☆☆☆ 스토킹 + 방귀 : 방구로 나오는 구슬도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거리를 잘 벌려 최대한 딜을 쏟아붓습니다.



3. ★★☆☆☆ 부채꼴 구슬 : 마찬가지로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너무 멀리 빠져있지만 마세요.



4. ★★☆☆☆ 십자 바닥 : 카오스 불길이 바깥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보는 즉시 이동하면 늦는 경우가 많으니 지속적인 무빙으로 자연스럽게 피해야 전체적인 패턴 대응에 수월합니다. 불길이 2번 이어지므로 이미 지나간 불길 위에 올라가지 마세요. 십자 바닥이 보이면 브레이크를 밟고 후진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쉽습니다.



5. ★★★★☆ 카오스 장판 : 장판이 생성되는 기준은 캐릭터가 서 있는 방향으로 넓게 생성합니다. 생성된 바닥 위에 올라서면 속박 상태가 되어 움직이지 못하고 지속적인 카오스 피해를 입습니다. 쉽게 피할 수 있는 공격이지만, 장판 때문에 안전 지역의 범위가 좁아지거나 무빙이 커지는 등 행동의 제약을 주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피해량이 매우 크고 덱스에 대응하기 위해 항상 장판이 깔린 곳 반대로 이동하여 두 보스를 유인하면 됩니다.



6. ★★★★★ 사각 테두리 : 매우 위협적입니다. 덱스의 패턴과 겹칠 때, 주변 바닥이 더럽게 깔렸을 때 시야가 좁아져 피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올라오는 테두리는 제자리에 있으면 맞지 않으니 딱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첫 테두리는 제자리에서 피하고 이어서 올라오는 두 번째 테두리는 살짝 움직이며 피합니다.



7. ★★★★★ 부채꼴 파동 : 액트 보스 시절을 생각하면 피해량 자체는 낮아졌지만, 기절 면역 옵션이나 정의의 함성이 없다면 이어지는 서펜스, 덱스 패턴에 십중팔구 사망하게 되므로 이동기로 확실하게 피해야 안전합니다. 구르기보다는 순간이동을 쓰세요.



8. ★★★★★ 십자 빔 : 액트 보스와는 다르게 1번만 보면 됩니다. 즉, 2페이즈만 있다는 건데요. 바닥에 깔린 장판과 덱스의 공격을 피하며 최대한 빠르게 서펜스의 보호막을 없애야 수월하게 전투를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보호막을 제거하면 서펜스가 잠깐 그로기 상태가 되므로 이 타이밍에 최대한 많은 딜을 퍼부어야 합니다.



9. ★★★★★ 거대 촉수 : 십자 빔이 끝나면 서펜스 2페이즈 시작을 알리는 거대 촉수가 대거 생성됩니다. 서펜스, 덱스 딜을 멈추고 무조건 촉수부터 처리해야 합니다. 1~2마리의 촉수 공격은 쉽게 피할 수 있지만, 여러 마리면 사실 답이 없습니다. 매우 위험한 타이밍이기 때문에 사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음 편하게 부활 주문서 하나 쓸 각오로 촉수부터 처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