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가 서비스 중인 원신이 7월 2일(토) 밤 9시, 2.8 버전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 특별 방송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 이번 특별 방송은 페이몬 성우 김가령, 루미네 성우 이새아, 피슬&캐서린&리사 성우 박고은, 카즈하 성우 김신우가 방송을 맡아 오프닝을 시작했다.

이번 2.8 버전에선 신규 카즈하 전설 임무, 붉은 단풍의 장 1막이 추가된다. 신규 4성 바람 원소 남성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가 이벤트 기원에 추가되며, 정의진 성우가 목소리를 맡았다. 헤이조는 텐료 봉행의 천재 소년 탐정이 컨셉이다.

헤이조는 법구를 사용하지만 모션은 법구가 아니다. 근거리 마법사라고 볼 수 있으며, 무도가 컨셉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일반 공격은 부동류 격투술로 강풍의 힘을 받아 적과 격투를 펼친다. 원소전투 스킬 쇄심권은 짧은 터치 혹은 홀드하여 전방으로 시전한다. 차지 기간 동안 쇄심권의 위력을 강화시키는 변격 효과를 지속적으로 얻는다. 일정 스택이 쌓이면 피해량과 범위가 증가한다.

원소폭발 스킬 선풍각은 공중으로 뛰어올라 부동류 진공탄을 발로 차서 공격한다. 원거리 공격이며 적중시 넓은 범위로 바람 범위 피해를 입히며 적을 끌어당긴다. 만약 물/불/얼음/번개 원소가 부착된 적을 공격하면 짧은 딜레이 후에 추가 폭발이 이어져서 부착된 원소 피해를 입힌다.

헤이조의 특성 중 하나인 '범인보다 한발 먼저'는 파티 내 자신의 캐릭터가 대시 시 소모하는 스태미나가 감소한다. 그리고 헤이조는 초대 이벤트도 준비되었는데, 헤이조의 탐정 업무가 궁금하다면 초대 이벤트 제7집을 직접 플레이하면 된다.


▲ 이번 대표 이벤트 배너.

▲ 카즈하 전설 임무의 장면 중 하나.

▲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까?

▲ 헤이조의 일반 공격.

▲ 원소전투 스킬.

▲ 원소폭발 스킬에 원소 반응이 일어나면 추가 타격이 적용!

▲ 헤이조의 특성 중 하나.

▲ 카즈하와 클레, 그리고 요이미야까지 복각!

▲ 헤이조는 초대 이벤트도 추가된다.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비경, 항해는 물론 다양한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다. 배너 캐릭터에는 카즈하, 피슬, 모나, 신염이 보이는데 해당 캐릭터로 플레이하거나 관련된 이벤트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원석, 광물, 왕관, 모라, 특성 육성 소재 등 여러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초대 조건 달성 시 피슬을 초대할 수 있다.

회상 속 계행 이벤트는 금사과 제도에서 펼쳐지는 다인모드 도전 이벤트다.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데, 크게 강하/급습/호위로 나뉜다. 호위는 거대한 뗏목을 호위하며 항해를 이어간다. 주변의 적을 처치하거나 지형을 파괴하고, 뗏목을 피해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된다. 급습은 직접 배를 조정하며 코인을 먹거나 적을 처치하며 진행하며, 강하는 높은 곳에서 한 층씩 뛰어내리며 적을 차례로 잡아가며 코인을 획득하면 된다.


▲ 원석은 물론 피슬도 무료로 획득 가능!

▲ 신염으로 비경을 도는 모습.

▲ 항해 이벤트도 보인다.

▲ 금사과 제도 어딘가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 강하/급습/호위로 진행되는 다인 모드 이벤트.

▲ 호위 모습의 한 장면.


환상이 남긴 소리 이벤트는 금사과 제도에 이야기가 담긴 소라를 찾는 내용이다. 맵을 탐사하면서 메아리 소라를 획득하고, 소라를 모두 모으면 재미있는 이야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끝내면 멋진 피슬의 코스튬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금사과 제도 외에도 다른 이벤트인 '잔상 속 암투' 이벤트도 진행된다. 곧 상점에 출시될 다이루크 신규 코스튬과 도전 이벤트가 추가되는 것. 다이루크가 신규 코스튬을 입고 여행자와 전투를 펼치며, 전투 중에는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불꽃 이펙트가 보인다.

무한동력 기계 화폭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도전을 시작하면 곧바로 미니게임이 시작되며, 소형/중형/대형 톱니바퀴를 알맞은 위치에 맞춰 맞물리도록 만들면 된다. 톱니바퀴는 위/아래 높이도 구분되다보니 다른 미니게임보다 조금 머리를 써야 된다.


▲ 환상이 남긴 소리 = 피슬 코스튬 획득 이벤트

▲ 진짜 공주님.. 아니 황녀님이다.

▲ 다이루크가 드디어 멋진 스킨을 얻고, 전투 체험해볼 수 있다.

▲ 대기 모션도 바뀐 모습, 상점 구매 가능! 무료 획득 정보 없다.

▲ 다이루크는 신규 코스튬으로 전투 체험이 가능하다.

▲ 톱니바퀴를 맞춰가는 이벤트도 진행.


이번 특별 방송 끝부분에 쿠키 영상이 담겼다. "어라? 너 내 말이 들려? 정말 흥미롭네. 그러니깐 넌 여행자라고? 그럼 내가 가진 지식을 알려줄 테니 너의 이야기를 들려주지 않을래? 네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만나게 되면 들려줘! 난 이 모든게 운명일 거라 믿어"라며 정체를 알 수 없는 캐릭터의 대사와 함께 신규 지역으로 예상되는 수메르를 예고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거대한 야자수, 높은 바위와 울창한 풀들이 보이며, 섬과 배를 보여줘 내륙으로만 이뤄진 지역은 아닌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일곱 신상의 워프 모양이 몬드/리월/이나즈마와 전혀 다른 모양으로 공개되어 지금까지 짧게 보여준 지역은 수메르 지역임을 확정시시켰다.

"여기 엄청 시끌벅적하네? 햇볕이 내리쬐는 해변은 화염 슬라임이 타버리고 남은 재처럼 반짝거리는구나! 모래와 바닷물이 어우러진 모습이 정말 예뻐. 사막의 모래와 우림의 물도 사이좋게 지낼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대사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수메르 지역은 사막/우림/바다가 모두 포함되는 곳으로 예상되며 사막과 우림 지역이 대립하는 구도가 있는것처럼 궁금증을 남겼다.


▲ 수메르 예상 지역 1

▲ 수메르 예상 지역 2

▲ 수메르 예상 지역 3

▲ 수메르 일곱 신상 워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