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5레벨 달성 이후에 캐릭터 육성은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현재 진행 중인 '하이웨이' 이벤트는 6월 30일 이후 생성된 신규 캐릭터 대상으로 진행되는 육성 지원 이벤트다.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만큼, 비교적 쉽고 빠르게 만 레벨인 55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데, 만 레벨 달성 이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미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55레벨을 달성했다면, 성장하기 파트의 모든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이후 도전/강해지기의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획득해야 하는데, 두 가지를 병행하는 방법으로 육성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먼저, '도전하기'는 지옥파티와 진 고대 던전, 로터스 레이드 등의 콘텐츠를 일정 횟수 이상 진행하는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터스 레이드 3페이즈 클리어 보상으로 로터스의 정수가 지급되지만, 항마력 요구치가 높은 편이기에 해당 미션은 가장 뒷순위로 두는 것이 좋다. 따라서 지금 당장 진행할 수 있는 미션은 지옥파티 클리어(50/100/150/200회)와 진 고대 던전(왕의 유적/비명굴/빌마르크 제국 실험장)인데,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좋은 쪽은 진 고대 던전 미션이다.


▲ 단일 미션으로 구성된 진 고대 던전 클리어를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다


진 고대 던전 미션의 경우, 1회 클리어만으로 진 고대 던전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이벤트 참여를 통해 '고던 하이웨이' 이벤트의 던전 누적 클리어 횟수까지 채울 수 있다. 진 고대 던전 에픽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다수 제공하기에, 미리 클리어를 해두고 재료를 모아둘 수 있다.

특히, '고던 하이웨이'나 '차례차례 음식점' 등 누적 횟수가 필요한 다른 이벤트를 통해서 진 고대 던전 장비의 재료나 완제를 획득할 수도 있어, 꾸준히 플레이한다면 진 고던 에픽 아이템을 풀 세트로 장착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 1회 참여로 진 고대 던전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한 번에 수급할 수 있다


지옥파티 미션의 경우, 55레벨 달성 이후 모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해당 미션은 총 200회까지 지옥파티를 클리어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기간에 끝내는 것을 목표로 잡기는 어렵다. 따라서 모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이후 수급되는 지옥파티 초대장을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면 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헬바운드'로 비교적 쉽게 지옥파티 던전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기에, 이를 적극 활용하면 좋다.


▲ 모험 퀘스트 완료 후 라이언 코크스 수급과 함께 지옥파티 미션도 달성하자


다음으로 항마력 10,000부터 1,000단위로 각각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강해지기 미션은 최대 항마력 15,000을 달성했을 경우 50레벨 에픽 방어구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항마력 15,000을 달성하기 위해선 여러 방면에서의 투자가 필요한 만큼, 다소 난이도가 있고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이러한 항마력을 비교적 빠르게 올리기 위해선 하이웨이 성장하기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다양한 지원 아이템을 적극 이용해야 한다. 먼저, 50레벨 달성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한 에픽 무기 선택 상자와 100% +12 강화권을 이용해 +12 강화의 무기를 기본적으로 장착해주는 것이 좋다.

이후 촉매제를 이용해 무기를 +13 이상으로 강화하는 것이 좋지만, 운이 좋지 않다면 많은 양의 라이언 코크스가 필요할 수도 있기에 가급적이면 방어구나 장신구 쪽의 강화를 진행하는 편이 좋다. 항마력 15,000을 찍기 위해선 무기뿐만 아니라, 다른 부위의 강화 수치도 최소 +10의 단계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 강해지기 미션의 핵심 보상인 에픽 방어구 선택 상자를 얻기 위해선 항마력 15,000을 달성해야 한다


여기서 아바타를 활용하면 대략 1,000가량의 항마력을 보충할 수도 있다. 다만, 보유하고 있는 테라가 많지 않을 경우, 생각보다 가격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현재 상점에서 판매 중인 '아라드 썸머 바캉스 패키지'는 경매장에서 대략 50만 테라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외에 엠블렘 장착, 마법 부여와 해제, 장비 강화 등을 진행하다 보면 항마력은 꾸준하게 올릴 수 있지만, 단기간을 목표로 하기엔 투자되는 금액이 많아질 수 있어 인내심이 필요하다. 이벤트 기간 자체는 넉넉하지만, 에픽 장비의 획득이나 강화 등이 함께 병행되어야 하는 만큼, 강화에 필요한 라이언 코크스를 무리 없이 수급하기 위해선 하이웨이 이벤트를 진행 중인 캐릭터 이외에도 모험단 내 캐릭터를 꾸준히 플레이해줘야 한다.


▲ 모험단 내 캐릭터를 활용해 라이언 코크스를 꾸준히 수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