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매출, 11% 감소한 3539억원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한국닌텐도의 지난 1년 매출이 3,539억 원으로 전기 대비 11.5% 감소했다. 한국닌텐도 매출은 닌텐도 스위치가 국내에 보급된 2017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한국닌텐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회기 매출액은 전기 대비 11.5% 감소한 3,539억 원, 영업이익은 32.3% 감소한 180억 원, 순이익은 21.8% 감소한 153억 원으로 나타났다. 한국닌텐도는 전년 4월 1일부터 당해 3월 31일까지 실적을 집계한다. 이번 한국닌텐도 실적은 2021년 4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를 나타낸다.
한국닌텐도 상품매출 성과는 감소하고 디지털매출 성과는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매출은 온라인 다운로드 상품, 상품매출은 게임기나 패키지와 같은 상품을 뜻한다. 한국닌텐도의 이번 상품 매출액은 전기 대비 13.1% 감소한 3,181억 원, 디지털매출은 6.1% 증가한 345억 원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좀비 PvPvE '미드나잇워커스', CBT로 플레이 선뵌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또 서비스 이관 '라스트오리진'... IP는 밸로프로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마지막 테스트 연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흰둥이 만나러 가자, '짱구는 못말려' 신작 팝업스토어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동영상] 도망은 이제 그만, 다 부수는 게임 '백룸 브레이크'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동영상] 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故토리야마 아키라 손길 닿은 '샌드 랜드', 25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라마3로 구축된 더 똑똑한 AI 비서 '메타 AI'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뉴스]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中도 방치로 냥힐링,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 [3] | 양예찬 (noori@inven.co.kr) | 04-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매체의 평가는? [2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5 |
▶ [리뷰] 스텔라 블레이드 리뷰 [1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4 |
▶ [뉴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사회 문제' 다룬 게임들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