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전으로 흘러간 2세트에선 광동 프릭스가 진땀승을 거뒀다. 프레딧 브리온은 루시안을 주고 룰루-코그모를 가져오는 강수를 던졌지만, 승리를 일궈내진 못했다.

프레딧 브리온의 봇 듀오가 2레벨 교전에서 '테디' 박진성의 루시안을 잡았다. 그러나 라인에 복귀한 루시안은 '헤나' 박증환의 코그모보다 더 많은 CS를 획득했고, 미드-탑에서도 광동 프릭스가 선전하며 퍼블이 큰 의미가 없어졌다. 광동 프릭스가 첫 전령을 두드리는 동안 프레딧 브리온은 3인 봇 다이브로 루시안을 또다시 잡아냈다. 이 킬도 코그모가 먹으며 9분 만에 몰락한 왕의 검이 나왔다.

광동 프릭스는 탑, 프레딧 브리온은 봇에 힘을 싣는 구도로 중반이 흘러갔다. 와중 미드에서 루시안-나미가 궁극기를 쏟아내 '딜라이트' 유환중의 룰루를 잘랐다. 그러자 프레딧 브리온은 모든 챔피언이 미드로 달려가 1차 포탑을 밀어내는 화끈한 판단을 선보였다. 광동 프릭스는 두 번째 전령으로 미드 1차 포탑을, '기인' 김기인 그웬의 힘으로 봇 1차 포탑을 동시에 밀며 팽팽한 균형이 이어졌다.

24분경 네 번째 드래곤을 두고 본격적인 5:5 대치가 길게 이어졌다. 광동 프릭스가 잘 성장한 빅토르-코그모의 매서운 포킹에 뒤로 물러나며 교전은 벌어지지 않았다. 광동 프릭스는 '라바' 김태훈 빅토르의 마나가 소진된 틈을 타 바론을 두들겼지만, '소드' 최성원 갱플랭크의 술통이 제대로 당하며 또다시 후퇴했다. 이후 프레딧 브리온이 홀로 봇을 밀던 '기인'의 그웬을 잡기 위해 세 챔피언을 투자했지만 킬을 만들지 못했다. 그동안 광동 프릭스의 본대는 바론 트라이를 시작했고, '엄티' 엄성현의 뽀삐를 자르고 안전하게 바론을 처치했다.

그러나 프레딧 브리온의 단단한 라인 관리에 광동 프릭스의 바론 버프는 글로벌 골드 차이에 아무런 변화를 만들지 못했다. 오히려 '소드'의 갱플랭크가 '기인'의 그웬을 솔로 킬 내고 봇 2차 포탑을 파괴하며 프레딧 브리온이 앞서가는 그림이 그려졌다. 이윽고 두 번째 바론과 여섯 번째 드래곤이 등장했다. 프레딧 브리온이 드래곤으로 향한 사이 광동 프릭스는 바론 버스트를 해냈다. 하지만, 퇴각 과정에서 '테디'의 루시안을 잃으며 미드 억제기까지 내줬다.

서로 라인을 관리하는 상황에서 '페이트' 유수혁의 스웨인이 '라바'의 빅토르를 자르며 광동 프릭스가 대량 득점했다. 글로벌 골드가 다시금 같아진 상황에서 일곱 번째 드래곤이 등장했고, 필연적인 한타가 시작됐다. 지금까지 힘을 숨기고 있었던 '기인'의 그웬이 전장을 휘저으며 광동 프릭스의 대승을 견인했다. 이에 바람의 영혼이 광동 프릭스에게 돌아갔다.

광동 프릭스가 세 번째 바론을 처치하고 프레딧 브리온의 본진 압박에 나섰다. 프레딧 브리온은 탑을 홀로 밀던 '기인'의 그웬을 자르며 시간을 끌었다. 이후 프레딧 브리온이 미드 라인을 통해 앞으로 나왔다. 광동 프릭스는 기다렸다는 듯 이를 잡아먹으며 노데스 4킬을 만들었고, 끝내 프레딧 브리온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 2022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16일 차 결과

1경기 kt 롤스터 2 VS 1 농심 레드포스
1세트 kt 롤스터 패 VS 승 농심 레드포스
2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농심 레드포스
3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농심 레드포스

2경기 광동 프릭스 2 VS 0 프레딧 브리온
1세트 광동 프릭스 승 VS 패 프레딧 브리온
2세트 광동 프릭스 승 VS 패 프레딧 브리온


■ 2022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6승 0패 +11
2위 T1 5승 1패 +8
3위 담원 기아 4승 2패 +5
4위 DRX 4승 2패 + 4
5위 리브 샌드박스 4승 2패 +3
6위 kt 롤스터 3승 4패 -2
7위 광동 프릭스 3승 4패 -4
8위 농심 레드포스 2승 5패 -6
9위 한화생명e스포츠 1승 5패 -6
10위 프레딧 브리온 0승 7패 -13


■ 2022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17일 차 일정

1경기 담원 기아 VS DRX - 7일 오후 5시
2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리브 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