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차원 포탈 비밀의 바다 정보 요약

- 입장 조건 : 48레벨 이상
- 주요 보상 : 영웅~전설 강화제, 영웅~전설 강화 확률 보조제 I, 윙슈트 강화 재료
- 특이사항
└ PvP 전투 불가능
└ 보스 처치 시 시계 방향을 따라 다음 보스 등장
└ 보스 처치 보상은 마지막 타격을 가한 진영만 획득 가능

'비밀의 바다'는 새로 추가된 일일 차원 포탈로, 48레벨 이상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다. 포탈 입구는 추락하는 산비탈(온타리) / 용비늘 후작령(벌핀)이며, 입장 비용은 5만 골드다. 주요 보상은 영웅~전설 등급 강화제 및 강화 확률 보조제다.

▲ 48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비밀의 비다


차원 포탈 내부는 기존 하스 대륙과 분위기가 전혀 다른 바닷속 공간이다. 평화로워 보이는 배경에 걸맞게 차원 포탈 내부는 검은 기계 분지와 같은 중립 지역으로, 진영이나 유저 간 PvP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이곳에 입장한 이들은 몬스터 무리를 찾아다니며 레벨 업과 아이템 획득에 전념할 수 있다. 경험치는 추가 획득량 13%를 기준으로 약 14,300(일반) / 29,000(정예), 드롭 골드는 125~130 정도다.

30분 동안 사냥을 진행한 결과, 이곳의 주요 보상인 강화제와 강화 확률 보조제는 전설 등급 4/1개, 영웅 등급 31/15개가 나왔다. 운에 따라 개인차가 있겠지만 영웅 등급 강화제는 의외로 잘 나오는 편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영웅 등급 강화제 5개는 합성 기능을 이용해 전설 등급으로 바꿀 수 있으므로, 30분 만에 전설 등급 강화제 10개를 얻은 셈이다.

▲ 평화로운 해저가 연상되는 분위기

▲ 영웅 등급 강화 재료는 의외로 잘 나오는 편이다


이곳의 핵심은 협동과 경쟁 요소가 공존하는 보스 처치다. 보스는 맵 외각에 총 6마리가 존재하는데, 등장 중인 보스를 처치하면 시계 방향을 따라 다음 보스가 등장한다. 보스의 체력은 9천만이 넘는 수준으로 많은 유저가 힘을 합쳐야 쓰러뜨릴 수 있다. 그러나 처치 보상은 마지막 타격을 가한 진영의 캐릭터에게만 지급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보스를 마무리할 즈음에는 가장 강력한 기술을 집중적으로 퍼부어야 조금이라도 마지막 타격을 가할 확률이 오를 것이다.

보스 처치 주요 보상은 장비 및 윙슈트 강화에 필요한 재료다. 보스 처치 보상은 매일 1회만 얻을 수 있는데, 보스마다 보상 카운트가 따로 적용된다. 그러므로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 맞춰 차원 포탈을 이용하면 단시간에 많은 강화 재료를 모을 수도 있다.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장비가 3가지 세트로 통합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게다가 강화에 필요한 재료도 바뀌었기 때문에 기존 강화 재료는 사실상 용도가 사라졌다. 즉, 모두가 처음부터 강화 재료를 모아야 하는 상황이 되어 영웅/전설 장비를 착용한 48레벨 이상 유저는 당분간 비밀의 바다로 향할 동기가 충분하다.

같은 목적으로 입장한 유저와 사냥 동선이 겹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결국 보스를 처치할 때는 한뜻이 되는 듯하면서 막타를 노리는 묘미까지. 다른 유저보다 많은 강화 기회를 얻고 싶다면 비밀의 바다에 꾸준히 방문해 보스 처치 대열에 합류하는 것을 추천한다.

▲ 보스 처치 시 가까운 시계 방향에서 다음 보스가 생성, 사람이 몰릴 때 보스 사냥 열차에 탑승하자

▲ 처치하려면 협동이 불가피한 보스, 그러나 보상은 마무리한 진영에만 주어져 치열한 눈치싸움이 벌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