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7월 2주 차, 서버 통합을 앞두고 콜로니전은 진행되지 않았으며 보루타&길티네 봉쇄전과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가 공개됐다. 보루타는 총 4개의 길드 서버마다 2개 길드가 참여했으며 길티네 레이드는 총 8개 길드가 참여해 클리어 기록 순위를 남겼다.

마군주 블룻 레이드에선 위저드 계열 '이고' 유저가 가장 높은 딜량인 301억 딜량을 뽑아냈다. 이외에도 소드맨은 로델레로, 아처는 캐노니어, 스카우트는 하카펠리테르와 랑다가 상위권 트리에 진입에 존재감을 보여줬다. 캐노니어는 버프를 받고 다시 계수가 너프되어 다음 주보레에서 볼 수 있을지 의문이다.


7월 2주 차 서버별 봉쇄전 결과(108회차)

봉쇄전에서 보루타는 바이보라, 말랑말랑, 블링크, 아스테리아 4개의 길드의 기록이 확인됐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말랑말랑 길드가 1~2위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블링크/아스테리아 길드가 1~2위를 차지했다.

길티네는 보루타와 다르게 많은 길드가 참여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비나리/카오스/티타임/검월, 아우슈리네 서버는 고양이젤리/블링크/마신 길드가 클리어에 성공했다. 이후 서버 통합이 이뤄지면 어떤 길드가 상위권을 유지할지 기대된다.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12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스킬 계수 상향 패치가 이뤄졌지만 계열별로 드라마틱하게 바뀐 트리는 없었다. 아처 계열에선 캐노니어가 단숨에 상위권으로 진입했지만, 이후 밸런스 패치가 재조정되어 다음 주보레에선 못 볼 확률이 높다. 소드맨 계열은 로델레로를 활용했고, 스카우트 계열은 랑다와 하카펠리테르도 볼 수 있었다.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하플-루차-매화, 하플-루차-매화, 하플-로델-매화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하플-루차-매화, 하플-하랜-루차, 하플-레티-매화로 확인됐다. 위저드 계열은 케라-도사-크로노 / 케라-도사-크로노, 크리오-도사-크로노, 케라-도사-크로노맨서로 케라우노스 아니면 크리오맨서만 보인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감정사-화랑, 레인저-감정사-화랑, 레인저-감정사-캐노 / 레인저-감정사-화랑이며 클레릭 계열은 사두-라마-크루, 사두-질럿-크루, 사두-라마-몽크 / 사두-질럿-크루다. 스카우트 계열은 어쌔신-인챈터-로그, 슈바-인챈터-랑다, 아르-인챈터-클로운 / 아르-인챈터-하카펠, 슈바-쏘마-인챈터, 슈바-쏘마-인챈터 트리로 확인됐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3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미르티스, 식물형/얼음/없음

이번 주간 보스는 마군주 미르티스다. 식물형 종족에 얼음, 방어 타입은 없으며 테넷 화원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랜덤한 위치에 꽃이 생성되며 버프 효과를 주는 꽃향기, 주기적로 낙뢰가 떨어지며 버프가 사라지는 낙뢰 패턴, 피격이 큰 대미지와 명중 감소 디버프가 젹옹되는 죽음의 룬도 있다.

마력 흡수는 세 방향에서 구슬이 생성되어 몬스터를 향해 이동하는데, 몬스터나 유저 모두 피격 시 버프를 받게 되어 유리한 버프를 골라 먹고, 적에게 필요없는 버프를 받게 유도하면 된다.


▲ 주간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