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간 중립, 흑마법사 전설 카드를 포함 9장의 카드가 공개됐다.

먼저 주목할 것은 중립 전설 [미치광이 공작 테오타르]다. 4마나 3/3 전설 하수인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각 플레이어의 손에 있는 카드를 발견하고 바꾸는 능력을 가졌다.

특정 중요 카드 한두 장을 중심으로 운용하는 덱을 저격하는 데 아주 강력한 카드다. 퀘스트 사제와 같은 OTK 덱은 물론, 콤보 덱이나 [프레스톨 여군주][카자쿠산] 채용 덱도 저격할 수 있는 강력한 테크 카드다.

컨트롤 성향의 덱이면 넣어볼 만하며 어그로 성향의 덱도 손패를 미리 털면서 내 자신의 카드 손실 없이 상대를 견제하는 것도 가능할 듯하다.



이외에 중립 카드로 전투의 함성으로 다음 턴에 상대편이 카드를 뽑을 때마다 상대편이 피해를 2씩 받는 능력을 가진 3마나 2/4 하수인 [잿빛 정령]이 공개됐다.

상대 턴에 카드를 뽑을 때 피해를 입히는 만큼 스스로 조절하기는 어려워 기본 3마나 2피해 정도로 볼 수 있다. 뽑을 때 피해를 주는 [고통의 저주]와 연계하거나, [얼음 방패] 비밀을 깨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 보인다.



흑마법사는 전설 카드 포함 3장이 공개됐다.

전설 하수인 [귀부인 다크베인]은 5마나 3/6 스탯을 가졋으며 전투의 함성으로 2/1 그림자를 둘 소환한다. 각 그림자는 내가 마지막으로 시전한 암흑 주문을 시전하는 죽음의 메아리를 얻는다.

흑마법사의 암흑 주문은 대체로 유용한 것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심해의 저주][고통의 저주] 카드를 기억시켜 피해 상한을 늘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활용 방안으로 추측된다. 다만 비용이 5마나인 데다, 주문 시전 조건이 죽음의 메아리인 만큼 타이밍을 조절하기 힘든 편인 것이 걸림돌이다.



여기에 같이 공개된 카드들도 암흑 주문을 지원한다.

[어둠살이]는 3마나 3/3 일반 하수인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내 손에서 비용이 가장 높은 암흑 주문의 비용을 3 감소시키는 능력을 가졌다.

[귀부인 다크베인]과 연계한다면 [심해의 물결]의 비용을 줄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으로 보이며, 아니면 [탬신의 향수]를 감소시켜 OTK 타이밍을 앞당기는 형태의 연계도 가능할 수 있다.

같이 공개된 일반 암흑 주문 [어둠의 무도]는 5마나이며 도발 능력이 있는 3/5 그림자를 소환하는데, 이번 턴에 하수인이 죽었으면 하나 더 소환한다. 비용이나 조건에 비해 효과가 아쉬운 편이며, 같이 공개된 카드들과 연계하기에도 효율이 좋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드루이드는 2장이 공개됐다.

[영혼 소집]은 10마나 특급 주문으로, 무작위 드루이드 주문들을 무작위 대상에게 8회 시전하는 효과를 가졌다. 흡사 무작위 주문을 10회 시전하던 [요그사론의 수수께끼 상자]를 연상케 하는 효과인데, 다만 드루이드 주문 한정이므로 다소 다른 결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드로우나 램프 카드가 함께 시전되는 형태가 많을 것으로 보이며, [오닉시아 비늘]이나 [기적같은 성장]이 사용되면 유용한 하수인을 필드에 같이 전개하는 상황도 보일 듯하다. 비용이 10마나로 무거우나 [천체의 정렬]과 함께 사용하면 더 빠른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을 듯한데, 실제로 사용하기 전까지는 성능의 가늠이 어려운 카드다.

같이 공개된 [밤그늘 꽃망울]은 8마나 희귀 주문으로 내 덱에서 하수인을 발견하여 소환하거나 내 덱에서 주문을 발견하여 시전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카드다.

큰 비용의 주문이나 하수인을 서치해서 시전까지 하는 강력한 수단으로, 앞서 본 [영혼 소집]과도 연계할 수 있고, [천체의 정렬] 이후 사용해 필요한 카드를 시전할 수도 있다. 다만 선택 주문이므로 [임시 보수 목수][육성] 드로우를 방해할 가능성이 있다.



이외에 주술사 토템 및 사제 주문이 1장씩 공개됐다.

3마나 0/3 주술사 토템 하수인 [파티 답례용 토템]은 내 턴이 끝날 때 무작위 기본 토템을 소환하는데, 2번 주입되면 대신 토템을 둘 소환하는 능력을 가졌다.

앞서 공개된 [돌장인]과 함께 토템 콘셉트 지원 카드인데, 주입이 되었어도 3마나 카드치고는 강력하지 못한 능력을 가졌다. 다음 턴에 진화 능력 카드를 사용하거나, [돌장인]으로 공격력을 끌어올려 [피의 욕망]까지 함께 사용하는 정도의 덱을 고려할 수는 있다.

희귀 사제 주문 [현장 청소]는 5마나이며, 공격력이 3 이하인 모든 하수인을 처치하나 대신 3번 주입되면 공격력이 6 이하인 모든 하수인을 처치한다.

주입 조건이 비교적 낮은데, 공격력 6 이하라는 조건은 커버하는 범위가 상당히 넓은 만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광역기다. 또한 주입이 되지 않아도 비교적 쓸 만한 카드이며, 주입 조건이 낮은 것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는 총 86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