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깔끔한 옵션의 쌍흡 투창 장갑

먼저, 레어 장갑 한 점을 보고 가겠습니다. 자벨마를 육성하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탐나는 옵션의 장비였는데요. 투창과 창 기술 +2 옵션에 공격 속도 20%, 적중당 마나 3% 훔침, 적중당 생명력 3% 훔침, 번개 저항 8%, 독 저항 25% 옵션을 가진 레어 장갑이 득템/자랑 게시판에 등록되었습니다.

자벨마용 장갑은 투창과 창 기술 +2, 공격 속도 20%에 마나 훔침 옵션 정도만 있어도 거래가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여기서 추가 시세를 결정하는 요소로는 저항 옵션, 힘/민첩 등의 능력치 옵션 등이 있는데요. 해당 장갑의 경우 접두사로 투창과 창 기술 +2와 단일 저항 두 줄을 가져왔고 접미사에서 공격 속도와 생명력/마나 훔침이 붙었네요. 참고로, 단일 저항은 최대 30%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 투창 2 기술 레벨에 20 공속, 생명력/마나 훔침, 저항 두 줄이 붙었네요 (인벤 : 야채꼽창)


◆ 삥바바들이 부러워 할 옵션의 레어 목걸이

다음으로 흔히 '삥아뮬'이라 부르는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증가 옵션을 가진 목걸이 한 점을 보겠습니다. 별칭에서도 알 수 있듯 금화 획득을 목적으로 육성되는 삥바바에게 적합한 아이템인데요. 금화 획득 옵션 외에 야만용사 기술 레벨 상승, 저항, 능력치 등이 붙으면 괜찮은 삥아뮬이라고 볼 수 있으며 마나 훔침 옵션까지 추가될 경우 쌍슬픔 사용 시 마나를 해결할 수 있어 가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소개해드릴 삥아뮬은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고 수치 또한 상당합니다. 옵션으로 야만용사 기술 레벨 +2, 적중당 마나 7% 훔침, 힘 17, 마나 83, 모든 저항 16,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77% 증가를 가졌는데요. 금화 획득 옵션은 최대 80까지, 모든 저항은 20까지 나올 수 있고 마나 훔침도 8%가 최상이니 상급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목걸이를 가지고 있다면 삥바바가 더 재밌어지겠네요.


▲ 2 기술 레벨에 마나 훔침, 모든 저항, 삥 옵션까지 완벽하네요(인벤 : 뇰료족)


◆ 기술 레벨에 시전 속도 20, 모든 저항까지? 아마존 광패 목걸이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대박을 터트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크래프트도 이 중 하나인데요. 개인적으로도 캐스터 목걸이 크래프트에 꾸준히 도전하고 있으나, 기술 레벨 2 옵션 자체도 잘 붙지 않고 시전 속도도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득템/자랑 게시판에서 만난 이 목걸이는 옵션이 상당합니다. 아마존 기술 레벨 2에 시전 속도 20%, 생명력 33, 마나 11, 마나 재생 7, 모든 저항 20을 가졌어요. 아마존의 경우 광패 목걸이의 기준을 시전 속도 19%에 맞추는 편이기에 '광패 목걸이'라고 보면 되겠죠. 모든 저항 20은 부족한 저항 수치를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캐스터 목걸이의 기본 옵션은 마나 재생 4~10%, 마나 10~20, 시전 속도 5~10%입니다.


▲ 멋진 옵션의 목걸이, 크래프트로 획득했다고 합니다(인벤 : 몰탱)



◆ 오늘은 고급 룬 터지는 날, 이런 하루를 보낸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이번에는 고급 룬 득템과 관련된 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7월 16일 등록된 '어제 저 로또 맞은 기분이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시작된 한 게시글에서는 믿기 어려운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행운의 주인공은 1막의 구덩이에서 베르 룬을 획득한 뒤 저녁 식사 뒤에 수르 룬, 다음 방에서 자 룬까지 획득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획득한 룬으로 제작한 수수께끼의 방어력도 상급인 772로 나오며 완벽한 하루를 보낸 것 같네요.


▲ 직접 획득한 룬으로 만든 수수께끼도 상급이 떴네요! (인벤 : 올겜즈플스)


◆ 눈 앞에서 놓친 대박, 아쉽지만 다음 기회를 노려봅시다

파밍의 결과물이 항상 대박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것도 얻지 못한 채 실망스럽게 파밍을 끝내는 날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특히, 개인적으로는 한 끗 차이로 대박을 놓쳤을 때 정말 아쉬움이 정말 커지는데요. 지금부터 보여드릴 두 점의 아이템 주인들도 아마 이러한 기분을 느끼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지난 7월 14일, '와 떠도 이게 뜨냐 젠장 ㅜㅜ'이라는 제목으로 등록된 게시글에서는 아마존 활과 쇠뇌 기술 1, 생명력 45 옵션의 거대 부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기술 레벨 1에 생명력이 접미사로 붙은 거대 부적은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생명력은 최대 45까지 붙을 수 있고 직업, 기술 계열에 따라 시세가 결정되는 편이죠.

이 부적이 원소술사 번개 주문 계열, 성기사의 전투 기술 계열이었다면 가치가 어마어마했을 겁니다. 같은 아마존에서는 투창과 창 계열이 비싸죠. 물론, 지금도 거래가 가능하겠지만 활 아마존의 경우 기술 상승 옵션의 거대 부적보다 맥어레피참 등을 조금 더 선호하기에 희귀함에 비해 시세는 낮게 책정될 것 같습니다. 기술 부적에 생명력 45 자체를 만나기 쉽지 않은데, 정말 아쉽습니다.


▲ 좋은 부적이지만, 아쉬움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인벤 : 뭉뎅이이)


마지막으로 살펴볼 게시글은 대박 아이템 중 하나인 '쌍패 모너크'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난감하네요 어캐하죠? 조언 좀 해주세요'라는 제목을 보고 눌렀는데, 보는 순간 '와 아깝다'라는 말이 입 밖으로 나올 정도였어요.

쌍패 모너크는 매직 등급 모너크에 막기 속도 30%, 막기 확률 20%, 4소켓이 뚫린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 주얼작을 진행해 자벨마 등이 활용하게 되는데요. 정말 얻기 힘든 아이템인지라 시세가 상당한 편입니다. 저도 매일 쌍패 모너크를 획득해보려고 보석 돌리기를 진행하고 있죠.

게시글에는 쌍패 모너크 스크린샷이 담겨있었습니다. 가끔 볼 수 있는 소켓이 뚫려있지 않은 쌍패 모너크도 아니었고 반패도 아니었어요. 유저들이 말하는 옵션을 그대로 담고 있는 쌍패 모너크였죠. 그런데, 하나의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수리가 불가능한 무형 장비라는 점이죠. 게시글의 작성자가 제목에 왜 난감하다고 적었는지 충분히 이해가 갔습니다. 워낙 만나기 힘든 장비이기에, 아쉬움이 더 커지는 것 같네요.


▲ 무형 옵션만 없었어도 대박이 터질 수 있었는데 너무 아깝네요(인벤 : 사양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