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a 홍콩은 오늘(23일), 탭탭 게임 발표회에서 신작 모바일 축구 게임 '캡틴 츠바사' 에이스를 공개했다.

'캡틴 츠바사 에이스'는 동명의 일본 축구 만화 '캡틴 츠바사'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원작은 축구 천재 오오조라 츠바사가 친구들, 그리고 라이벌과 함께 경쟁하면서 성장해나가는 축구 만화로, 스포츠물의 왕도적인 스토리와 몰입감 있고 강력한 필살슛이 더하면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본편은 88년 37권으로 완결됐으나, 이후에도 츠바사가 브라질로 떠난 이후의 이야기와 프리메라 리가 이적한 뒤의 이야기, U-23 대표팀 주장이 된 이야기 등 외전과 후편을 꾸준히 연재해왔다. 캡틴 츠바사를 소재로 한 또다른 게임으로는 90년대 테크모의 캡틴 츠바사 시리즈, KLab에서 개발한 매니지먼트 시뮬레이션 '캡틴 츠바사~싸워라 드림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에서 PC, PS, 스위치용으로 출시한 '캡틴 츠바사: 라이즈 오브 뉴 챔피언' 등이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츠바사가 난카츠 유니폼을 입고 등장, 토호 학원의 수비수를 상대로 돌파하는 모습을 통해 원작 만화 시점을 기준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것을 엿볼 수 있다. 여기에 '안면 블록'의 대가이자 츠바사가가 난카츠로 전학왔을 때부터 쭉 우정을 이어온 이시자키 료, 츠바사의 라이벌이자 토호 학원의 에이스 그리고 '타이거 슛'으로 유명한 휴가 코지로 등 원작의 인물들의 면모도 일부 확인됐다.

DeNA 홍콩은 '캡틴 츠바사 에이스'의 탭탭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서 멀티플레이 기반의 축구 게임임을 밝혔으며, 영상에 공개된 캐릭터 외에도 원작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각자의 필살슛을 모바일 환경에 고스란기 구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원작의 스토리를 따라가는 스토리 모드도 지원한다.

'캡틴 츠바사 에이스'의 출시일은 미정이며, 현재 탭탭을 통해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탭탭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