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영등포구에서 열린 레노버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 전경 (출처 : 레노버)

7월 27일 오전 11시, 한국레노버(대표 : 김윤호)가 서울시 영등포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에서 레노버 신제품 요가(Yoga) 7세대 라인업을 공개하는 기자간담회를 열며 국내 공식 출시를 알렸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코로나19와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노트북 수요가 감소하는 추세다"라며 "하지만, 고성능 프리미엄 노트북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수요를 적극 흡수하며 이번 요가 7세대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노트북 그리고 컨텐츠 크리에이션 노트북의 새 기준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김 대표는 "요가 슬림 7i 프로'와 '요가 슬림 9i'는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제품인 만큼 기대가 크다"며 "고객의 과실 또한 1년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는 물론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을 더 안심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해주는 프리미엄 케어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 기자간담회 축사를 시작하는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


▲ 다음으로 레노버와 함께하는 인텔 최원혁 상무의 축사가 이어진다

이번 출시하는 레노버 요가 7세대 제품은 요가 7i,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슬림 7i 프로 X, 요가 슬림 9i로 총 4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이중 요가 슬림 7i 프로 X와 요가 슬림 9i의 경우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레노버는 요가 7세대 라인업을 소개하며 4가지 혁신을 보여줬다. 인텔 12세대 'P-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그리고 친환경 소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이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듯, 작년 하반기에 출시한 12세대 인텔 '엘더레이크' P-시리즈를 탑재하고 크리에이터를 위한 퓨어사이트(PureSight) 인증을 받은 16:10 화면비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 지원 및 초경량 카본 소재 및 재생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 등의 재생 소재를 통해 경량화와 내구성 그리고 강력한 성능까지 갖췄다. 추가로 인텔 EVO 인증을 받아 보다 빠른 응답속도와 긴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소프트웨어 또한 놓치지 않았다. 레노버 AI 엔진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사용 시나리오에 맞게 CPU 성능을 최대 효율로 끌어올리는 '스마트 퍼포먼스', 상황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조절하거나 제품 덮개를 열면 자동으로 부팅 및 로그인을 지원하는 '스마트 센스', 보안을 강화하고 자동 백업을 지원하여 문제 발생 시 보다 더 용이하게 복원할 수 있는 '스마트 시큐리티'가 적용됐다.

▲ 우발적 손상 보장(ADP)에 대해 설명하는 한국레노버 성창훈 차장

7세대 포함 모든 요가 라인업에는 레노버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가 적용된다. 24시간 접수 지원과 퀵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수거 및 배송하는 하드웨어 수리 서비스는 최대 3년, 고객의 과실 또한 1년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는 1년간 적용된다. 이에 한국레노버 성창훈 차장은 "ADP는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하지만, 이후에도 보험 추가 구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추가로 친환경 요소의 경우 재생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 등의 재생 소재 적용, 배터리 및 충전기 재활용, 포장재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아래는 이후 진행된 질의 응답이다.



▲ 좌측부터 김준식 이사, 김재남 이사, 성창훈 차장


Q. 레노버 요가 7세대 제작 및 출시 과정 중 어떤 부분에 가장 공을 들였는지 궁금하다.

'성창훈 차장' : 아무래도 요가 7세대의 포인트 중 하나인 '편리한 노트북' 그리고 모든 부분이 잘 갖춰져 있는 노트북을 중점으로 뒀다. 다만 국내 외산 브랜드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서비스 부분에 초점을 맞춰 레노버의 케어 프로그램인 프리미엄케어에 가장 신경 썼던 것 같다.


Q.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타깃층 등 마케팅 포인트는 어떻게 되는지.

'김준식 이사' : 마케팅 담당인 제가 설명하겠다. 일단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포인트의 경우 온라인 수업이나 학습 컨텐츠 제작 등을 주로 진행하며 고사양 작업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타깃층으로 잡았다. 이외에도 크리에이터 및 브이로그 컨텐츠를 진행하려고 하는 고객들도 주 수요층으로 잡았다.


Q. 경쟁사 대비 제품 경쟁력은 무엇인지.

'김재남 이사' : '투 트랙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 외에도 엔트리급 제품들까지 함께 공략하고 있으며, 현재도 경쟁력과 강화전략을 통해 계속해서 만들어가고 있다.


Q. 일반적인 PC 제조사들은 직접 부품 수리를 해주거나 교체를 해준다. 레노버는 이러한 A/S 프로세스를 어떻게 짰는지.

'김재남 이사' : 기본적으로 이전에 말씀드렸듯, 부품 수리나 교체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기간 내에 요청한다면 무상으로 제공한다. 요청하면 직접 회사 측에서 해당 제품을 가지고 가는 픽업 서비스부터 내부에서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는 홀 서비스로 이뤄져 있다.


Q. 경량화가 목적인 제품이지만, 16인치 컴퍼터블 제품의 경우 무게가 아쉬운 편이다.

'성창훈 차장' : 요가 7i Pro 제품을 말씀하시는 것 같다. 아무래도 컴퍼터블 노트북이지만 무게가 경량 노트북에 비해 더 나가는 것은 맞다. 하지만 우리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을 만들어 내려고 했기 때문에 인치를 더 크게 만들게 되었고, 이에 따라 무게가 다른 요가 노트북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Q. 중국 봉쇄 등에 따른 납기 지연 우려가 보인다.

'성창훈 차장' : 코로나19 시기 내 납기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한 것은 사실이다. 물론 앞으로 납기 지연이 없을 것이라 단언할 수 없지만, 수요에 맞춰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요가 7세대 출시를 기념하여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직접 시연하고 확인할 수 있는 요가 7세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나만의 '인생 영상' 이벤트는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 부스에서 전문가들이 직접 촬영하고 부스 내 요가 제품으로 편집하여 현장에서 해당 영상을 제공한다.

▲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 옆으로 슬며시 보이는 레노버 요가 부스

▲ 들어가자마자 보인다



▲ 레노버 부스 이벤트도 확인해보자



▲ 직접 요가 7세대 신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 이곳 저곳에 배치되어있는 7세대 제품들

















▲ 전문가들의 손길로 인생 영상도 건질 수 있다


▲ 직접 부스 내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