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일(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정식 오픈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레이첼이나 태오 등 전작에서 활약했던 다양한 영웅들이 카드 형태로 등장하며, 영웅 소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소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영웅 카드는 랜덤이기 때문에 원하는 영웅을 얻기 위해서는 운이 다소 필요하다. 따라서 처음부터 본인이 원하는 영웅이나 강력한 영웅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리세마라가 필요하다.

다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리세마라는 올 스킵 기준으로 해도 40분 내외가 소요될 정도로 다소 오래 걸리는 편이다. 스킵이 없다면 1시간이 넘어간다. 리세마라의 목표가 되는 영웅 카드는 당연 4성 카드다. 소환 시 레이첼이 윙크를 하거나 교관이 눈웃음을 지으면 4성이 나온 것이므로 기대해봐도 좋다.

다만 어떤 4성 카드가 좋은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 취향에 따라 목표를 세워도 되며, 너무 소환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그대로 게임을 진행하는 것도 추천하는 편이다. 또한 시간 효율이 낮기 때문에 리세마라에 연연하지 않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 리세마라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리세마라를 포기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 데이터 삭제 필요 없다! 캐릭터 생성 및 삭제를 통한 리세마라

리세마라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시간을 제외한 리세마라 자체 난이도는 낮은 편이다. 게임 제거나 데이터 삭제, 계정 연동 등이 모두 필요 없기 때문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리세마라 방법은 캐릭터 생성 및 삭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하나의 계정에 다수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데, 캐릭터 생성 후 소환까지 진행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캐릭터를 또 생성하는 방법이다. 기존에 생성해둔 캐릭터는 삭제 버튼을 누르면 대기 시간 없이 바로 삭제가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다. 캐릭터가 삭제되었더라도 기존에 사용했던 캐릭터명을 바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캐릭터명이 초기화되는 시간이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2시간이 지나도 다시 사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보아 최소 하루 이상은 필요할 것으로 추측된다.

캐릭터가 다르다면 같은 계정이어도 튜토리얼 보상이나 업적 보상 등을 모두 개별로 받을 수 있다. 다만 주의해야할 부분은 사전예약 보상과 같은 계정 우편함 보상은 계정 내 한 캐릭터만 받을 수 있으므로, 리세마라를 확정한 이후에 해당 캐릭터에 받는 것을 추천한다.


▲ 캐릭터 생성 및 삭제만 이용해도 편리하게 리세마라를 진행할 수 있다

▲ 계정 우편함은 반드시 육성이 확정된 캐릭터에 받도록 하자


▣ 40분에 26회 소환 가능! 업적과 오토마톤을 이용하라

캐릭터 생성 후 가급적 모든 대화를 스킵한다면 약 30분 전후로 소환 기능을 개방할 수 있다. 소환 기능 개방 시 소환권 10개가 주어지므로 바로 10회 소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하루 1회 무료 소환이 가능하니 총 11회다.

다만 여기서 끝내는 것은 다소 아쉽다. 리세마라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10회 소환 한 번 정도는 더 해줘야 수지타산이 맞다.

소환 이후 바로 업적이 개방되는데, 10회 소환 업적으로 루비 500개가 주어진다. 기존 튜토리얼 보상과 합치면 620개가 모인다. 또한 화면 하단의 오토마톤을 눌러 영웅 카드 10개 수집 미션을 달성하여 5회 무료 소환권을 얻을 수 있다. 루비는 사용하지 말고 무료 소환권만 바로 사용하도록 하자.

이후 약 1분 정도만 스토리를 진행하면 이벤트 창이 뜨면서 도전 임무에서 100 루비를 더 받을 수 있으며, 다시 1분 정도 스토리를 진행하여 그랑시드 항구까지 이동하면 월드맵과 전리품, 도감 기능이 개방된다. 도감을 열어 모든 보상을 받고 아직 진행하지 않은 튜토리얼 보상을 모두 받으면 루비 1,000개가 모여 다시 10회 소환이 가능해진다. 만약 미세하게 루비가 부족하다면 스토리를 조금 더 진행하여 튜토리얼을 개방하면 된다.

▣ 리세마라 방법 요약정리

1. 캐릭터 생성 후 소환 기능 개방 및 10회 소환, 1회 무료 소환 진행 (총 11회)
2. 화면 하단의 오토마톤을 눌러 미션 달성 보상으로 소환권 5개 획득 후 재소환 (총 16회)
3. 그랑시드 항구까지 진행하여 도감 기능 개방
4. 도감, 튜토리얼, 도전 임무 보상을 모두 받아 1,000 루비를 만든 후 10회 소환 (총 26회)
5. 4성 영웅 카드 획득 실패 시 메인 메뉴로 이동하여 캐릭터 삭제 후 재생성 (약 40분 소요)


▲ 소환 직후 오토마톤에게 소환권 5장을 받을 수 있다

▲ 도감까지 개방하면 10회 소환을 한 번 더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