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첫 래더 시즌이 시작된 지도 벌써 3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래더를 꾸준히 즐기셨다면 첫 번째 캐릭터 육성을 마무리하고 부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시기인데요. 널리 알려진 육성 빌드로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조금은 독특한 아이템 세팅이나 기술 트리로 사냥에 나서는 유저도 많은 모습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도 흥미로운 빌드 소개글이 꾸준히 등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색다르게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팁과 공략 모음 게시판에서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빌드 게시글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여기 이 성기사는 활을 사용합니다, 활라딘 육성법

성기사도 다양한 육성법이 존재합니다. 축복받은 망치 성기사부터 열의를 주력으로 하는 질딘, 강타로 보스 몬스터를 요리하는 슴딘도 있죠. 2.4 패치 이후로는 천상의 주먹 성기사도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기도 여러 종류를 사용하지만, 활을 선택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흥미롭게도 활을 이용한 빌드가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주력 무기로는 악마의 기계 초코누를 활용합니다. 해당 장비에는 6레벨 폭발 화살, 관통 66% 등의 옵션이 있는데요. 여기에 신성한 불꽃으로 화염 피해를 추가하고 무공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면역 몬스터는 신성한 빙결 오라의 도움을 받는다고 합니다. 무기에는 방어력 무시 효과가 있는 자 룬을 넣어준다고 하네요. 참고로, 육성 과정에서는 큰까마귀 발톱 롱보우, 쿠코 샤카쿠 시더 보우 시더 보우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가기] 99%관통 되는 파볼 활라딘 육성 (인벤 : 흑푸)

▲ 폭발 화살과 신성한 불꽃을 조합해 활용합니다


◆ 노화 저주로 공격력 극대화, 사신의 종소리 표창씬

표창 암살자는 2.4 업데이트와 함께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육성 빌드입니다. 2.4 패치를 통해 파수꾼의 칼날, 분노의 칼날, 칼날 방패의 시너지 향상이 있었고 파수꾼의 칼날은 시전 지연 시간, 투사체 속도 증가 및 무기 피해 증가, 분노의 칼날은 명중률이 상승했죠. 칼날 방패는 지속 시간과 피해량이 늘었습니다.

무기는 죽음, 바르툭의 목 따개, 역병, 원한 등 다양한 장비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여기 이 암살자는 유니크 무기인 사신의 종소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작성자는 노화 저주에 방어 무시 옵션으로 일반 몬스터 대상 명중률 문제까지 해결하는 등 표창 암살자에게 적합한 꿀옵션이 가득 있다고 말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암살자가 사신의 종소리를 들고 있는 모습만으로 충분히 흥미로운 육성법으로 보입니다.

[바로가기] '사신의 종소리' 표창씬 소개 aka.어사신 (인벤 : 착쁜남자)

▲ 90레벨 기준 기술 포인트는 이렇게 투자하면 된다고 합니다


◆ 룬워드 열정으로 열의 장착한 야만용사

야만용사를 대표하는 기술은 역시 소용돌입니다. 지난 2.4.3 업데이트가 하향이라는 평가가 많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소용돌이 기술을 메인으로 사용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소개할 야만용사는 룬워드 열정을 이용해 성기사의 열의 기술로 적을 공격합니다.

전투 방법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도약 공격 이후 전장의 함성으로 몬스터를 기절시키고 열의로 마무리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물리 내성은 광폭화로 처리하네요. 기욤의 얼굴, 선혈 기수, 칠흑 서리, 슬픔 등이 장비로 추천되었습니다. 게시글에 첨부된 영상을 보면 솔로방 기준, 바알부터 비밀의 젖소방, 디아블로까지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예능에서 진심으로 함성 질 바바리안 (인벤 : Beruky)

▲ 룬워드 열정에 있는 열의 스킬로 적을 사냥하는 빌드입니다


◆ 뛰어난 안정성이 최대 강점! 파열갈고리 활아마존

활아마존은 무기로 뛰어난 공격력에 광신 오라까지 보유한 룬워드 신념을 많이 활용합니다. 신념이 아니라면, 유니크 장비인 바람살이나 2.4. 패치로 래더에 추가된 안개 정도가 쓰이는 편인데요. 소개해드릴 아마존은 유니크 등급 파열갈고리를 무기로 활용했습니다. 작성자는 피해가 낮아 잘 쓰이지 않던 무기지만, 패치로 인해 아마존 물리 피해가 대폭 상향되었기에 세팅을 진행해봤다고 하네요.

파열 갈고리에는 대상 감속 30%, 공격 속도 30%, 적중당 생명력 훔침, 상처 악화 확률 3% 등의 옵션이 붙어 있습니다. 이 외 장비로는 기욤의 얼굴, 인내, 아트마의 스카라베, 안수, 칠흑서리, 노스페라투의 고리, 선혈 기수 등을 착용했는데요. 무기의 부족한 피해량을 방어구에서 강타, 피해 증폭 등을 끌어와 보완한 모습이네요. 딜링 능력은 부족하지만, 최상급의 생존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바로가기] 무한 슬타, 바퀴벌레 같은 생존력 - 파열갈고리 활아마 후기 (인벤 : 낭랑도적)

▲ 편한 사냥을 원한다면 파열갈고리는 어떨까요?


◆ 면역 몬스터는 용병이 처리! 마법부여+얼음보주 원소술사

원소술사는 다양한 빌드가 게임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번개, 연쇄 번개를 메인으로 하는 '체라 소서'도 있고 눈보라에 집중한 빌드, 그리고 최근에는 번개 파장도 선택 비율이 높죠. 화염 주문 계열과 냉기 주문 계열을 혼합한 2원소 트리도 꾸준히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빌드도 화염과 냉기를 혼합한 2원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재밌는 점은, 기존의 파볼오브 원소술사 등과 다르게 마법 부여를 마스터합니다. 본캐릭터는 얼음보주를 사용하고 용병에게 마법부여를 사용해 냉기 면역 몬스터를 처리하는 방식인 거죠. 어떻게 보면 용병이 매우 중요한 역할인데, 1막의 화염 용병을 고용한 뒤 정손 활, 인내, 마비나 투구를 입힌다고 하네요.

[바로가기] 로그용병을 활용한 인챈오브소서 (인벤 : 흑푸)

▲ 마법 부여 + 1막 용병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