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 가게를 잘 못 찾았네~..... 뭐야 AMD 맞는데?

새로운 세대의 신제품 CPU 공개를 앞둔 AMD에서 온라인 팬 스토어를 통해 우리에게 익숙한 제품을 선보였다. AMD에서는 Vertagear와 협업하여 기존 PL4500 모델의 AMD 브랜드 버전 한정판(이하 PL4500 AMD 버전) 게이밍 의자를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다소 애매한 Vertagear는 전용 RGB LED 키트를 취급하고 있는, 말 그대로 게이머 감성을 의자로 표출하는 기업으로 10년 워런티라는 압도적인 보증기간이 눈에 띄는 기업이다. 이번 AMD 버전의 출시 전에는 글로벌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의 협업 이력도 있으며 미국의 유방암 관련 재단인 Susan G. Komen과의 협업을 통해 판매가의 20%를 해당 재단에 기부하는 독특한 협업 형태를 선보인 바 있는 브랜드다.

PL4500 AMD 버전은 검은색+빨간색 테마 혹은 흰색+검은색+흰색 테마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시 판매 상품이 아닌 수량이 정해져 있는 제품이다. AMD 팬 스토어에서 579달러에 만나볼 수 있으며 Vertagear에서 직접 배송한다. PL4500의 원가는 549달러다. Vertagear의 PL4500는 큰 신체조건을 지닌 게이머를 위한 의자다. 판매사에서 권장하는 신체조건은 200cm에 118kg로 견고한 강철 프레임 및 PUC 가죽을 갖춘 제품이다.

▲ 디자인 패턴과 로고 위치 등이 e스포츠 산업 분야의 적극적인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 같다

▲ 참고로 Vertagear 게이밍 의자는 별매품으로 RGB LED 키트를 취급하고 있다

▲ 좌: 스와로브스키 버전 / 우: 수잔 G. 코멘 재단 버전

▲ 비슷한 것 같지만 AMD 팬들은 좌측 모델을 더 좋아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