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금) 검은사막 연구소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 많은 불만이 제기된 각성 드라카니아에 대한 밸런스 패치가 중점적으로 행해졌다. 또한, 끝없는 겨울의 산의 므로웨크의 미궁의 전리품 보상이 상향되었으며 그밖에는 초록색 등급 아이템 상자 교환 기능 추가, 길드 전투 임무 추가 등의 소소한 개선이 이루어졌다.

각성 드라카니아는 PvE의 높은 운용 난이도를 고려하여 기술의 피해량과 이동기 연계 기술들이 개선됐다. '마인:대지를 가르는 포효', '마인:혼에 사무친 원한', '마인:가르는 불꽃' 등 총 6개의 기술의 PvE 피해량이 상승하였으며, '마인:날카로운 선포'에는 생명력 회복 효과가 추가됐다. 더불어 역린 찌르기, 돌진 공격 등의 연계기가 더욱 빠르게 발동되도록 바뀌었다.

끝없는 겨울의 산의 므로웨크의 미궁은 전리품의 획득 확률과 개수가 전체적으로 상향됐다. 지워진 마녀의 증표와 카프라스의 돌의 획득 확률은 약 1.2배, 천공의 정수와 피어오르는 서리의 불씨는 약 1.6배가 증가했으며 잡동사니의 수량도 기존의 5~10개에서 10~20개로 바뀌었다. 또한, 잡동사니 '부패된 외분비샘'의 상점 판매 가격이 9870 은화에서 11980 은화로 변경되기도 했다. 므로웨크의 미궁이 새로운 인기 사냥터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초록색 등급의 장비가 등장하는 상자를 대장장이에게 교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대장장이에게 상자를 건네주면 상자를 개봉했을 때 나오는 장비를 가열했을 시의 결과 아이템을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녹아내린 금속 조각류와 전투의 흔적, 비상의 흔적 등의 흔적류 아이템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지정된 확률에 따라 추가적인 아이템을 얻게 된다.

신규 길드 전투 임무 12종도 업데이트됐다. 길드 전투 임무는 규모에 따라 소형부터 초대형으로 나뉘며, 의뢰를 완수하면 길드 스킬 경험치와 시추기 도면, 호화로운 지원품 상자 등의 보상을 차등으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라 오르제카, 누벨릭칸트 의상이 염색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으며, 동(V) 액세서리 확정 의뢰로 획득한 액세서리를 금괴를 지불하고 추가로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생겼다.

검은사막 연구소 공지사항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연구소 7월 29일(금) 업데이트

▲ 캐릭터: 각성 드라카니아 PvE 피해량 상향, 이동기 연계 기술 개선


▲ 몬스터: 끝없는 겨울의 산 므로웨크의 미궁 상향


▲ 편의성: 초록생 등급 장비 상자, 대장장이에게 가공품으로 교환 가능


▲ 콘텐츠: 신규 길드 전투 임무 12종 추가


▲ 콘텐츠: 라 오르제카, 누벨릭칸트 의상 염색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