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레벨업과 보상을 모두 챙기기 위해서는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스토리 자체 보상도 좋지만, 새로운 기능이 개방되는 것이 가장 큰 이득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메인 스토리가 아닌 인연 스토리는 다소 뒷전으로 밀리기 쉽다.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지 않아도 메인 스토리 진행에는 문제가 없는 데다가, 인연 스토리 자체 보상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이다.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는 시간에 메인 스토리를 조금이라도 더 진행하고, 메인 스토리가 막혔거나 더 이상 진행할 것이 없을 때 인연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인연 스토리라고 해서 중요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니다. 대표적으로 페니와의 인연 스토리가 있다. 넥서스를 개방하고 페니와의 만남을 가지다보면 인연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되는데, 넥서스의 기능 개방을 위해서는 페니와의 인연 스토리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 인연 퀘스트는 대체로 중요도가 낮지만 페니만큼은 예외다


▣ 넥서스 기능 개방! 페니의 계승자의 기록과 오늘의 날씨

페니의 인연 퀘스트는 계승자의 기록부터 넥서스의 횃불, 크리오스의 노래, 오늘의 날씨까지 총 4개다. 이 중 중요한 퀘스트는 계승자의 기록과 오늘의 날씨다. 각각 넥서스의 기능을 개방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계승자의 기록은 기억 계승 기능을 개방할 수 있다. 계승자의 기록을 사용하여 아바타의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그 수치가 상당히 높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늘의 날씨를 진행하면 넥서스 꾸미기 기능을 개방할 수 있다. 맑은 상태의 넥서스에 비가 오거나 눈이 오게 하는 등 날씨를 조정할 수 있으며 시간도 변경할 수 있다. 다만 기능 변경에 루비가 필요하고, 스펙 업그레이드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계승자의 기록에 비해 중요도는 낮은 편이다.


▲ 기억 계승을 통해 스펙을 올리거나

▲ 넥서스의 날씨를 변경할 수 있다


▣ 기억 계승, 어디까지 해야 해? 계승자의 기록 사용하기

계승자의 기록 퀘스트를 끝내고 기억 계승 기능을 개방시키면 계승자의 기록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계승자의 기록 아이템은 기억 계승 외에 비공정 업그레이드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섣부르게 사용하기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비공정 업그레이드로 얻는 이득은 크지 않고, 기억 계승으로 얻는 스펙 상승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기억 계승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기 전까지는 비공정 업그레이드를 포기하고 기억 계승만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공정 업그레이드를 포기한다면 계승자의 기록에 비교적 여유가 생길 것이다.


▲ 비공정 업그레이드는 아직 때가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넥서스를 통한 코인 커넥트 보상도 꾸준히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넥서스 성장 보상만으로는 부족한 구간이 생길 수밖에 없는 구조기 때문이다. 방문자의 소환진을 개방한 친구를 만든 후, 하루 3번씩 다른 넥서스 방문 소환을 진행한다면 계승자의 기록을 하루 30개까지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교류의 증표 획득은 덤이다.

만약 코인 커넥트 보상을 얻을 수 없는 상황이거나 비공정 업그레이드를 통해 계승자의 기록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기억 계승 진행 시 투자 대비 효율을 생각할 수밖에 없다. 어느 한 쪽에 올인하는 것보다는 공격력과 방어력, 생명력을 같은 단계로 분산 투자하는 것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부족할 경우 이러한 방법으로 나눠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일일 코인 커넥트 보상을 꾸준히 얻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