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다양한 영웅들이 존재해 속성, 스킬, 시너지를 고려해 덱을 조합하여 공략하는 재미가 있다. 그중 태생 4성 영웅은 얻기 어렵기 때문에 각성 난이도가 높고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태생 3성 영웅으로 눈을 돌리면 덱에 유용한 영웅이 많다.

3성 크리스는 강력한 광역 대미지로 속성에 상관없이 딜러로 활약하고 있으며, 카린은 배율이 높은 힐 스킬을 갖고 있어 권장 전투력이 높은 곳도 클리어할 수 있게 한다.



■ 영웅 보스, 거대 보스 제압기로 사용되는 3성 영웅


용도: 영웅 보스 제압

3성 크리스, 루디, 린, 레이첼, 아일린, 스파이크는 영웅 보스 제압으로 사용되는 영웅이다. 크리스는 루디 제압, 루디는 크리스 제압, 레이첼은 스파이크 제압, 린은 아일린 제압, 스파이크는 레이첼을 제압할 수 있다. 영웅 보스 제압기 용도로만 사용하려면 육성하지 않고 해당 영웅 던전에 입장할 때 덱에 넣으면 된다.



용도: 거대 보스 제압

아일린, 레이첼, 아리아는 거대 보스 제압에 사용되는 3성 영웅이다. 아리아는 타락한 화룡, 레이첼은 삼족오 연오, 아일린은 타나토스 제압기에 사용된다.




■ 유용한 3성 카드


-시간의 방랑자- 스놀레드

타입: 딜러/근거리, 바람 속성
추천도: ★★★★
장점: 진입기가 있어 접근에 유용, 빠른 공격 속도로 DPS가 높은 편

스놀레드는 바람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빠른 공격 속도와 진입기를 갖고 있어 사냥 속도가 괜찮은 편이다. 또한 각성 1단계에서 보스 무력화 시에 사용할 수 있는 '무력화 공격'이 해금되는데, 대미지 계수가 높아 보스 사냥에도 유용하다.



-불멸의 성녀- 카린

타입: 버퍼/원거리, 땅 속성
추천도: ★★★★★
장점: 특수기와 스킬의 회복으로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높여준다

카린은 힐 스킬이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4성까지 꼭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체 힐 스킬과 특수기의 힐로 에피소드를 진행할 때 전투력이 부족해도 클리어할 수 있게 해준다. 회복 이후 버스트로 연계해 생존력을 크게 끌어올릴 수도 있다.



-보호의 무녀- 카구라

타입: 디버퍼/원거리, 불 속성
추천도: ★★★
장점: 기절, 받는 불 속성 피해 증가를 갖고 있어 사냥에 유용

'불 속성 카구라'는 받는 불 속성 피해 증가 효과를 가진 스킬이 있어 불 속성 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또한 광역으로 기절을 부여하는 세 번째 스킬과 각성 4단계에서 해금되는 패시브 스킬 '무녀의 작은 도움'의 속박 효과로 원거리에서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고요한 선율- 리나

타입: 버퍼/원거리, 불 속성
추천도: ★★★★
장점: 힐, 보호막 부여 등 탁월한 서포터, 각성 5단계 스킬이 매우 유용

리나는 회복, 보호막 부여, 방어력 증가 스킬을 갖고 있어 파티 사냥에 유용한 영웅이다. 또한 각성 5단계에서 해금되는 특수기인 '생명력 회복'은 체력 회복뿐만 아니라 보호막과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강력한 효과를 갖고 있다.




-불사의 봉황- 안시

타입: 디버퍼/근거리, 불 속성
추천도: ★★★★
장점: 받는 불 속성 대미지 증가 효과를 갖고 있어 불 속성 덱에 유용, 초중반엔 딜러로도 사용 가능

안시도 불카구라와 마찬가지로 받는 불 속성 대미지 증가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이 있어 불 속성 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차별화되는 점은 안시는 첫 번째 스킬과 두 번째 스킬 모두 '받는 불 속성 대미지 증가' 효과를 부여해 안시 본인이 딜러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다른 불 속성 딜러 캐릭터와 사용하면 더욱 강력한데, 3성의 불멸의 화신 레이첼과 조합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캐릭터 모두 3성으로 4성에 비해 얻기 쉬우며 레이첼도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지옥의 군주- 크리스

타입: 딜러/근거리, 어둠 속성
추천도: ★★★★★
장점: 강력한 스킬 대미지를 자랑

크리스는 강력한 대미지로 3성임에도 4성과 비교되고 있는 캐릭터다. 두 번째 스킬과 세 번째 스킬 모두 범위가 넓어 사냥에 매우 유용하며 지속 피해를 가하는 '고통'을 부여할 수 있다. 각성 단계가 높다면 속성에 상관없이 무상성 딜러로 사용해도 무방한 강력한 영웅이다.




-흑마법 연구가- 멜린

타입: 버퍼/원거리, 어둠 속성
추천도: ★★★★
장점: 어둠 속성 힐러,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갖고 있어 유용하다

멜린은 특수기인 '생명력 회복'의 배율이 공격력의 130%로 같은 스킬을 갖고 있는 카린보다 높은 배율을 갖고 있다. 또한 장착 효과로 어둠 속성 대미지를 증가 시켜 어둠 속성 덱에서 카린 대신 힐러로 활약할 수 있다. 그리고 3스킬인 '부스터 스타'은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를 부여해 속성에 상관없이 아군의 대미지를 강화할 수 있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