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와 함께 오딘:발할라 라이징에 찾아온 이벤트 던전 '여름의 섬'은 지난겨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떠올리게 한다.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할 수 있는 '여름의 섬'은 4단계로 난도가 나눠져 있으며, 많은 골드와 함께 각종 전투 소모품, 특히 이벤트 아이템인 '썸머 파티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썸머 파티 주문서'는 사용 시 능력치 향상의 소모품으로, 이벤트 탭에서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전용 재화로 이용된다. 특히 교환 가능 아이템 중 서버당 1회만 챙길 수 있는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은 클래스에 따른 수영복 아바타 외형을 획득할 수 있기에 주목받고 있다.






■ 여름 분위기가 물씬! 이벤트 던전 '여름의 섬'

- 전사단에 의해서 우연히 발견된 환상의 섬. 아셰라드는 지친 병사들을 위해서 여름의 섬을 휴양지로 사용하기로 한다. 내리쬐는 햇살과 코끝을 유혹하는 바다 내음. 시야를 가득 채우는 아름다운 광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8월 첫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여름의 섬'은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할 수 있는 여름 이벤트 던전이다. 8월 31일 4시까지 약 한 달 동안 개방되며, 정예 던전 카테고리에서 입장 후 하루 1시간씩 이용 가능하다. 해당 던전은 총 4단계까지 난도가 나뉘어 있는데, 각 단계별 요구 레벨과 권장 전투력에서 차이를 보인다.

1단계 '꿈의 백사장'이 요구 레벨 25, 권장 전투력 8,000을 시작으로 2단계 '사랑의 해안'은 48레벨, 전투력은 15,000 이상을 추천한다. 그리고 3단계 '열정의 바다'는 58 요구 레벨을 지니며, 21,000의 권장 전투력을 가진다. 마지막 4단계인 '희망의 섬'은 요구 레벨이 68, 권장 전투력은 26,800으로 가장 많은 유저가 이용할 것으로 여겨진다.


▲ 난도는 4단계까지, 하루 1시간 기본 이용이 가능하다.

▲ 던전 내부에서는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



◎ 이벤트 보상, 수영복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여름의 섬'에서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많은 골드와 함께 전투에 도움이 되는 각종 주문서 및 음식이다. 즉, 전투의 기본 소모품을 수급할 수 있는 셈. 여기에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전용 아이템 '썸머 파티 주문서'는 해당 던전을 매일 참여해야 하는 이유로 핵심 이벤트 보상으로 여겨진다.

'썸머 파티 주문서'는 기존 이벤트 소모품과 마찬가지로 사용 시 공격력 +1, 일반 대미지 +1%의 능력치 향상 효과가 10분 동안 유지된다. 게다가 이벤트 보상 탭에서는 '썸머 파티 주문서'가 아이템 교환에 소비할 수 있는 전용 재화의 일종으로 활용된다.

교환 가능한 아이템은 던전 사냥 시 얻는 것과 같은 '주문서 상자'와 '음식 바구니', 그리고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이 있다. '주문서 상자'와 '음식 바구니'는 사용 시 각종 능력치 주문서와 음식을 획득, 전투에 소비할 수 있는데, 하루 1개씩 교환할 수 있는 일일 상품이다.


▲ 주문서는 교환을 통해 아이템 획득에 소비할 수 있다.



'여름의 섬'의 목적이자 '썸머 파티 주문서'를 수급해야 하는 이유라고 볼 수 있는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은 여름을 맞이하여 클래스별 아바타 외형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서버당 1회만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 클래스에 따라 여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수영복 아바타 외형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 이는 지난겨울 크리스마스에서 이벤트 던전을 통해 전영 이벤트 아바타를 획득했던 것과 유사한 모습으로, 크리스마스에 이어 두 번째 이벤트 외형인 셈이다.

'썸머 파티 주문서'와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은 8월 31일 정기점검 후 삭제되며, 여기에 '썸머 파티 외형 획득권'은 사용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즉, 크리스마스 때와 마찬가지로 이벤트 외형은 30일 동안만 이용 가능한 기간제 아이템이다.

하지만 현재 이벤트 던전에서 수급되는 '썸머 파티 주문서'가 너무 적다는 의견이 많다. 1시간 사냥 시 1~3장의 적은 수량만 획득될 때도 있기에 수영복 외형을 얻는데 일주일 안팎의 시간이 소비될 것으로 예상된다.


▲ 주문서는 쉽게 획득되지 않는 편.

◆ 현재 공개된 수영복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