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리 걸음인 랭크 티어. 무엇을 개선하면 승률 올릴 수 있을까? AI 기반 플레이 분석 툴 플레이리포트(PLAYREPORT)가 서비스를 시작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어지지(YOUR.GG)는 자사의 새로운 리포트 서비스 플레이리포트를 공개했다. 플레이리포트는 소환사의 솔로 랭크 플레이를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플레이리포트는 서비스를 신청한 소환사의 챔피언 플레이를 AI가 분석해 다양한 데이터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제공해준다. 유어지지의 AI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해 리플레이를 제공하거나 피드백을 따로 기다릴 필요 없이 구매 즉시 리포트 전체를 확인할 수 있다.

리포트에는 플레이어의 시간대별 플레이 분석, 다른 고승률 플레이어와의 데이터 비교, 소환사 맞춤 미션 제시, 티어 예측, 부주의한 플레이 장소 등 다양한 데이터가 담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티어/승률 상승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받게 된다.

지지틱스의 유어지지는 소환사의 플레이 데이터를 제공하는 '전적 분석'과 게임 안에서 한 팀이 된 유저와의 팀 케미 및 최근 전적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멀티서치 AI' 등의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또한, LoL e스포츠 리그인 LCK, 프로 구단인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와 데이터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플레이리포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