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하 세나레)의 넥서스는 룬 모험 입장 재화를 얻는 넥서스 사냥터와 성장 재화를 꾸준히 채집하는 '항로'가 있어 성장을 위해선 꾸준히 들려야 하는 장소다. 특히 룬 모험 입장 재화를 얻는 넥서스 사냥은 성장의 큰 원동력이므로 잊지 말아야 하는 하루 일과다.

또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넥서스 코인 커넥트'다. 코인 커넥트는 다른 유저의 넥서스에서 코인을 사용해 사냥을 진행하면 완료되는 시스템이며 보상으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계승자의 기록'을 얻을 수 있어 매일 하는 것이 좋다.






■ 넥서스에서 매일 해야 하는 일

◎ 넥서스 코인 커넥트
넥서스에서 잊지 말아야 하는 일과는 '넥서스 코인 커넥트'다. 넥서스 코인 커넥트는 하루 최대 3번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다른 유저의 넥서스에 찾아가 코인을 사용해 사냥을 진행하면 완료되며 보상으로 '교류의 증표'와 '계승자의 기록'을 얻을 수 있다.

계승자의 기록은 성장에 중요한 재화로 공격력, 방어력, 체력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넥서스 기억 계승'에 사용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공정 강화에 사용되기도 하며 강화 시 창고 용량, 채집 속도가 강화된다. 교류의 증표는 현재 사용처가 없지만 추후 업데이트로 생길 수 있어 모아두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넥서스 사냥터에서 얻을 수 있는 정수의 속성을 바꾸기 위해서는 루비 200개가 필요해 성장을 위해선 원하는 정수가 있는 다른 넥서스를 찾아가 사냥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때문에 커넥트 보상이 아니더라도 다른 넥서스 사냥터를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 다른 유저의 넥서스에선 원하는 속성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 커넥트 보상으로 계승자의 기록, 교류의 증표를 얻을 수 있다

▲ 계승자의 기록으로 능력치를 강화!



◎ 넥서스 사냥터
자신의 넥서스에서도 꾸준히 사냥해야 한다. 넥서스 사냥 보상으로 영웅을 강화할 수 있는 EXP 카드와, 룬 모험의 입장 재화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유저의 넥서스에선 코인을 100개까지만 사용할 수 있지만, 자신의 넥서스 사냥터에선 500개, 루비로 슬롯을 구매하면 최대 1,000개까지 사용해 오랜 시간 사냥할 수 있다.


▲ 꾸준히 사냥하는 것이 중요!

▲ 카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항로 보상
항로 보상은 비공정이 각 지역의 자원을 일정 시간마다 채집하는 시스템이다. 약 6~7시간의 채집 시간을 가지며 창고가 꽉 차면 해당 비공정은 채집이 중지된다. 때문에 꾸준히 넥서스에 들려 항로 보상을 받아두는 것이 좋다.

비공정은 업그레이드하면 창고 용량과 채집 속도가 강화되지만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계승자의 기록'이 많이 필요해 초중반에 비효율적이다. 먼저 능력치 업그레이드를 충분히 한 후에 비공정 업그레이드를 추천한다.

항로 보상
크리오스, 골드, 각 지역 무기, 방어구 조각, 일반 룬 스톤, 화염초, 정령수, 기력초, 생명초



▲ 항로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