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Xbox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독일 쾰른에서 오는 23일부터 28일(현지시간)까지 개최되는 세계적인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에 참가해, 다채로운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Xbox 부스를 운영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게임 개발진 인터뷰와 게임플레이를 공개한다.

게임스컴 현장의 Xbox 부스에는 다양한 Xbox 산하 스튜디오 타이틀 및 서드파티 신작을 만나볼 수 있는 36개의 스테이션이 마련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펜티먼트(Pentiment)',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IV(Age of Empires IV)',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 '그라운디드(Grounded)' 등 Xbox Game Studios의 최신 타이틀과 업데이트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국내 개발사 네오위즈의 'P의 거짓(Lies of P)'을 비롯한 '플래그 테일: 레퀴엠(A Plague Tale: Requiem)', '디즈니 드림라이트 벨리(Disney Dreamlight Valley)', '건파이어 리본(Gunfire Reborn)' 등 서드파티 파트너사들의 타이틀도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부스에서는 2022년형 삼성 스마트 TV에서 새로운 Xbox 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포용적이고 접근성 높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장애를 가진 게이머들을 위해 Xbox 어댑티브 컨트롤러(Xbox Adaptive Controller)와 수화 통역도 지원한다.

또한, Xbox는 라이브 스트리밍(Xbox Booth @ gamescom Live Stream)을 통해 모장 스튜디오,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Xbox Game Studios 개발사들과의 인터뷰 및 게임플레이를 공개하고, 서드파티 파트너사들의 기대작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시간 25일 저녁 9시부터 게임스컴 Xbox 부스에서 생중계되는 본 방송은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등 Xbox 공식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더 자세한 일정과 소식은 #Xboxgamescom 해시태그를 통해 Xbox의 공식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