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에 출시되어 비선형 오픈 월드 장르를 개척했던 아웃캐스트가 20년 만에 후속작으로 찾아온다.

어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THQ 노르딕이 배급하는 '아웃캐스트 2'는 1편을 개발했던 제작진이 다시 한 번 모여서 개발 중인 게임이다. 따라서 전작을 즐겼던 유저라면 오랜 시간이 흘러 새롭게 출시되는 후속작이지만 꽤 익숙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게임은 주인공 슬레이드 커터가 되어 이국땅 아델파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장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아델파는 요드 신에 의해 다시 태어나 노예가 된 탈란족과 자원 채취를 목적으로 파괴되는 세계, 그리고 아델파를 침략한 로봇 군대가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요드들의 사절이 되어 행성의 위기로부터 모두를 구해야 한다.

방대한 아델파 세계는 오픈 월드로 구현되었으며, 플레이어는 제트팩을 사용해 공중을 날아다니거나 활강하는 등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탐험 과정에서 여러 모듈을 조합해 나만의 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비선형적인 세상에서 나만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이 가능하다.

한국어를 지원하는 '아웃캐스트 2'는 PC, PS5, Xbox Series X|S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으며, 출시 예정일은 아직 미정이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