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여름 방학 시리즈로 아련한 추억을 전했던 아야베 카즈의 합류로 기대를 모았던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이하 짱구의 여름 방학)이 닌텐도 스위치 출시 이후 오는 8월, PC와 PS4로도 출시된다.


네오스가 밀레니엄 키친과 함께 개발한 짱구의 여름 방학은 지난 2021년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일본 지역에 발매됐다. 짱구는 못말려 IP를 활용한 어드벤처인 게임은 짱구와 가족들이 방학 기간 엄마의 고향인 아소시에서 휴가를 보내며 겪는 기묘한 사건을 다뤘다.

원작 분위기를 잘 살린 동시에 아름답게 담긴 그래픽과 달리 극장판 한 편을 보는 듯한 스토리와 모자란 콘텐츠의 깊이는 게임의 단점으로 부각됐다. 하지만 아야베 카즈의 밀레니엄 키친이 개발한 점, 그리고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나의 여름 방학 시리즈가 주는 소소한 플레이는 호평받았다.

특히 출시 이후 약 10개월 만에 정식 출시된 짱구의 여름 방학은 국내 방영 애니메이션 버전의 성우들이 합류해 진짜 만화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더한 바 있다. 여기에 애니메이션에 맞게 현지화도 이루어졌다. 엄마 봉미선의 국내판 고향으로 설정된 광주광역시의 시골 마을로 게임의 배경이 바뀌고 이미지, 고유 명사 등도 철저하게 국내 버전에 맞게 변형이 이루어졌다.

이에 일본을 배경으로 하는 영어, 중국어 등의 PC, PS4판 해외 버전과 달리 한국만이 한국어 더빙과 함께 배경까지 현지화가 된 내용으로 제공된다.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의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PS4 서비스는 8월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