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의 2022년 하반기 기대작 '히트2'는 기존 MMORPG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투표 시스템과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유저가 투표로 정하는 서버 규칙

‘히트2’는 매주 유저들이 투표를 통해 본인이 속한 서버의 규칙과 효과를 정하는 ‘조율자의 제단’이 존재한다.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해 얻은 투표권을 공평하게 행사하고 오롯이 다수결로 결정된 규칙에 따라 일주일을 플레이 해야 한다.

론칭 시점에는 일반 채널의 모든 필드 내 PK 가능 여부, 다른 유저를 처치한 이용자가 받을 처벌 방법, 캐릭터 부활 방식을 놓고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 결과에 따라 경험치, 아이템 드롭율 등 획득 가능한 가치가 바뀌고, 유저 사이의 관계 등 다방면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향후에는 새로운 규칙이 추가되어 보다 선택과 변화의 폭이 넓어질 예정이다.





■ ‘조율자의 제단’의 진정한 꽃은 ‘투표권 거래’

‘히트2’의 투표권은 기존의 상식을 탈피한다. 모든 유저는 공평하게 투표권을 획득할 수 있지만 투표 권리를 어떻게 행사할지는 유저 개개인의 선택에 달려 있다. 개인의 의지에 따라 투표권을 거래소에서 판매할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규칙에 표를 던질 수도 있다. 투표 여부가 아닌 권리 행사 유무가 게임을 지배할 규칙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어느 누구 하나 결괏값을 예측할 수 없는 이러한 시스템은 자연스럽게 유저의 참여를 높이고 흥미로운 투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각 서버별로 정해진 규칙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변적인 게임성을 즐길 수 있다. 이는 차차 투표할 규칙이 늘어남에 따라 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 보는 재미와 함께 하는 재미를 더한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MMORPG에서 크리에이터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개인이 하기 힘든 플레이를 보여주는 크리에이터를 관전하는 재미는 플레이어가 직접 공성전과 레이드 등에 참여하지 않아도 대리 만족을 선사해준다.

‘히트2’는 MMORPG 역사상 최초로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크리에이터를 단순한 게임사의 마케팅 수단으로 보는 것이 아닌, 한 명의 유저로서 게임 홍보, 발전적인 게임 개발 방향 제시에 대한 값을 지불하는 것이 후원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취지다.

일반 이용자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연스럽게 자신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기대할 수 있다. 자신이 지불한 금액의 일정 부분이 크리에이터에게 전달되고 이로써 자신이 관여한 크리에이터의 플레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유저, 게임사가 ‘기여’라는 소재로 함께 새로운 재미를 만드는 것이다.


이 외에도 보다 자유로운 플레이 환경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플레이를 지속할 수 있는 ‘방치 모드’를 지원하며 거래소를 통해 개인간 거래도 가능하다. 또,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시, 캐릭터에 귀속된 클래스, 펫 등을 다른 계정으로 온전히 이전할 수 있는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히트2’는 8월 25일 0시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론칭에 앞서 8월 18일까지 서비스 오픈 시 적용할 세 가지 서버 규칙을 투표하고 있으며, 네 번째 규칙을 정하는 ‘조율자의 제단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8월 18일부터 25일까지 후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는 ‘도전! 크리에이터 선발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선발대 미션을 통해 크리에이터 및 후원 이용자에게 ‘포인트’, ‘찬란한 커스텀 클래스 소환권 11개’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히트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