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모드의 크뢰즈는 화염 저항력만 뒷받침되면 난이도가 크게 낮아집니다. 일부 패턴을 무시하면서 딜을 넣어도 될 정도인데요. 최대 화염 저항력을 5% 늘리고, 받는 화염 피해를 최대 12%까지 경감시키는 '불꽃의 의무'를 10 루비에 구매하여 사용하면 매우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불꽃의 의무는 화염 저항력이 필요한 전투에서 항상 효자 노릇을 하죠


1페이즈 - 하하하, 화염 저항력을 갖추니 별 게 없더구나

1. 베기 ★☆☆☆☆ : 전방 120도 정도를 베는 패턴인데 몰라도 될 정도로 피해가 미미합니다.



2. 돌진하며 찌르기 ★☆☆☆☆ : 어지간하면 맞을 수 없는 패턴이니 적당히 인지만 하세요.



3. 화염 가르기 ★★☆☆☆ : 화염 저항력 80%까지 갖춰도 꽤 아픕니다만, 피하기 쉬운 터라 원거리에 있을 때만 조심하면 됩니다.



4. 돌진 후 2연속 베기 ★★☆☆☆ : 돌진한 방향에 2연속 베기가 이어집니다. 2번째 베기의 전방 범위가 매우 넓으니 빠르게 근접하거나 뒤를 잡아야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5. 불기둥 ★★★☆☆ : 보스 주변에 무작위 불기둥을 계속 소환합니다. 회피가 어렵지는 않지만, 2페이즈의 광선 공격과 겹칠 때 주변의 시야를 가리거나 하는 형태로 문제를 야기하며, 지속적인 움직임이 강요됩니다.



6. 화염 칼날 ★★★☆☆ : 각 칼날 모두 개별 피해량을 가집니다. 보스 정면에 있다가 해당 패턴 발현 시 여러 개의 칼날에 다단 히트되어 끔살하는 경우가 있으니 일정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1~2개 정도의 피격은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2페이즈 - 화염 광선이 사라지는 방향을 잘 보세요

1. 3연속 찌르기 ★★★☆☆ : 2페이즈가 시작되면 찌르기가 3연속으로 바뀝니다. 피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화염 광선과 불기둥 등 눈부심을 유발하며 시야를 좁게 만드는 요소 때문에 생각보다 자주 피격됩니다. 3타 모두 맞으면 위협적이니 1~2번 내외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2. 화염 광선 ★★★★☆ : 넓은 공간과 시야를 극단적으로 좁게 만들어 행동반경을 줄어들게 합니다만, 화염 광선이 어디에서 어디로 쏘느냐에 따라 확보 가능한 안전 구역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첫 이미지는 전멸로 이어지는 패턴이므로 빠르게 보스에게 붙어야 합니다. 보스가 계단으로 가지 않으면 전멸 패턴이 아니므로 광선이 줄어드는 방향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사이 페이즈 (전멸 패턴) - 이동기로 붙고 베기가 끝나면 빠르게 빠지세요


화염 광선이 발사되고 보스가 계단으로 향했다면 전멸 패턴입니다. 근접하면 바깥으로 밀어내니 이동기를 활용하여 보스의 뒤로 이동합니다. 보스가 기를 모아 전방에 화염을 방출하면, 2초 이내에 화염 광선이 발사된 좌우 방향으로 빠르게 벗어나야 합니다. 화염 방출 이후 화염 회오리바람으로 이어지기 때문인데요. 화염 방출, 화염 회오리바람 모두 피격 시 즉사하게 되므로 딜보다는 생존을 위해 이동에 더 신경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