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9일), 블리자드는 개발중인 디아블로4의 신규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8월 분기별 업데이트 본문에서는 디아블로4의 라이브 서비스 방향성에 대항 내용이 공유됐다.

조 셸리 디렉터는 "디아블로4의 시즌은 디아블로3를 바탕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새 시즌이 시작되면 이전 시즌의 캐릭터는 영원의 영역(가칭)으로 옮겨지고, 전리품을 얻는 방식이다. 새 시즌에 참여하려면 캐릭터를 새로 생성해야 하는 방향은 똑같다.

여기에 정복자 포인트 제한과 더불어 이러한 시즌제를 통해, 손재주와 분석 능력 등의 형태로 나타나는 플레이어의 노력과 실력에 따라 캐릭터가 얼마나 강하게 성장하는 지가 결정된다. 캐릭터의 위력이 오로지 게임 플레이에서 비롯되어야 하므로, 디아블로4에서는 과금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 사내 베타 버전의 상점 스크린샷.

키건 프로덕트 클라크 디렉터는 "디아블로4는 풀 프라이스 게임으로, 꾸미기 아이템 상점과 시즌 패스가 있다"고 언급하면서 다시 한 번 과금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게임 내 상품 기획에 대한 개발팀의 목표는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에 가치를 더해주는 아름다운 아이템을 만드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시즌 패스에는 무료 등급과 프리미엄 등급이 포함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들은 시즌 패스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해도 무료 등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시즌 중에 언제든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하여 시즌 테마의 꾸미기 아이템 및 프리미엄 통화가 포함된 프리미엄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시즌 패스는 무료 시즌 부스트를 제공한다. 부스트를 사용하면 시즌 기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여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이 빨라질 수 있는데, 이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 보상으로 주어진다. 과금을 통해서도 부스트를 빨리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

시즌 패스로 얻게되는 프리미엄 통화로는 상점에서 판매되는 꾸미기 아이템을 살 수 있게될 전망이다. 꾸미기 아이템은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찾을 수 있는 무기 및 방어구의 다양한 형상변환 아이템들을 기반으로 발전된다. 이러한 상점은 선택적인 요소로, 과금을 하지 않아도 핵심 게임 플레이 기능과 시즌 기능은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추가로 꾸미기 아이템은 상점 한정으로 판매되지 않으며, 수백 종의 형상변환 아이템은 게임 진행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방어구 형상변환은 해당 직업의 모든 캐릭터에 사용할 수 있게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조 피에피오라 디렉터는 진행되는 시즌에 대한 세부 정보도 공개했다. 시즌 여정의 각 장을 완료할 때마다 기간 한정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시즌 여정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특히 더 위협적인 적이 등장하는 매우 어려운 난이도의 전투를 완료해야 한다.

또한 "팀에서는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경험을 전반적으로 개선해 줄 편의성 관련 기능과 작업을 파악한 후에,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데 반영할 예정입니다."고 향후 게임 개선에 대한 목표도 같이 발표했다.

이번 디아블로4 분기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