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다양한 채널에서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이들을 위한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의 공식 사이트를 열고 첫 번째로 ‘히트2’ 크리에이터 모집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은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위해 넥슨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형식의 서비스다. 이용자가 본인이 응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선택해 크리에이터의 전용 코드를 입력해두면, 게임 내에서 상품 구매 시 금액의 일부가 크리에이터의 후원금으로 쌓이는 방식이다.

넥슨은 8월 25일 신작 ‘히트2’ 출시와 함께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을 최초 도입해 3개월 간 베타(Beta) 형태로 운영한다. 이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정식 서비스로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 구독자 1백 명 이상을 보유 중이라면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공식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넥슨 크리에이터로 등록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페이지에서 본인이 활동할 넥슨 게임과 운영 중인 채널 정보 등을 입력하면 간단한 심사를 거쳐 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전용 코드를 발급받게 된다.

넥슨은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시범 오픈에 앞서 ‘히트2’ 크리에이터 선발대로 참여할 이들을 23일까지 사전 모집한다. 선발대로 선정되어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 ‘히트2’ 이용자들에게 자유롭게 선물할 수 있는 전용 쿠폰을 제공받고 크리에이터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최성욱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넥슨 게임을 플레이하고 공유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를 응원하는 이용자들이 윈-윈할 수 있게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서로 간 자유롭게 연결되는 환경을 마련해 보다 확장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넥슨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