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프로덕션의 첫 작품이자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평소 하고 싶었던 연출이 가득 담겼던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 데스 스트랜딩이 PC 게임 패스에 합류한다.


Xbox는 19일 공식 채널을 통해 데스 스트랜딩의 게임 패스 등록을 발표했다. 앞서 Xbox는 게임 패스 계정을 데스 스트랜딩의 배경으로 보이는 이미지로 프로필을 변경하며 데스 스트랜딩의 게임 패스 등록을 암시한 바 있다.

데스 스트랜딩의 게임 패스 입점 가능성은 지난 6월 Xbox&베데스다 쇼케이스 이후 꾸준히 제기됐다. 데스 스트랜딩의 코지마 히데오가 쇼케이스에 등장, 다음 게임 제작을 Xbox와 함께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다만 히데오 감독은 당시 일각에서 제기되던 Xbox 인수를 부정했다.


수준 높은 그래픽 연출과 출시 전까지 그 내용을 유추하기 어려웠던 게임 플레이, 게임에 담은 철학적 함의 등으로 데스 스트랜딩은 독특한 내용에도 평단의 큰 호평을 끌어냈다. 소니는 데스 스트랜딩 개발 당시 투자를 단행하고 호라이즌 제로 던의 게임 엔진인 데시마 엔진을 게릴라 게임즈로부터 지원하기도 했다. 이러한 소니와의 관계로 게임은 PS 진영에 먼저 출시됐고 디렉터스 컷 역시 PS5로 처음 출시됐다.

한편, Xbox는 이번 게임 패스 합류를 'PC 게임 패스'로 명확히 표기하며 콘솔 기반 Xbox 게임 패스와는 선을 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