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이상민 사업실장, BJ 렌, 조재경 디자인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BJ 카라

엔씨소프트는 8월 22일 20시 유튜버, 아프리카 TV 렌 채널을 통해 리니지M 공식 방송 '인사이드M - 시즌3 : 뇌신 특급'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는 BJ 카라, 렌, 조재경 디자인 디렉터,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이상민 사업실장이 직접 출연해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 내용 공개와 Q&A를 진행했다.

또한, 방송에서 스페셜 쿠폰 2개도 최초 공개됐다. 첫 번째로 'TJ 쿠폰 - 스페셜 변신 합성', 두 번째는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쿠폰이 공개됐다.

변신 합성은 22년 6월 22일 오전 5시부터 22년 9월 21일 오전 4시 59분까지, 마법인형은 22년 6월 29일 오전 5시부터 22년 9월 14일 오전 4시 59분까지 집계 기간이 적용된다.



■ 신규 캐릭터 '뇌신'

우선 신규 캐릭터 '뇌신'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뇌신은 번개의 신을 모시는 부족원이었으나, 풍룡 린드비오르가 부족 마을을 폐허로 만들면서 복수를 하기 위해 합류하는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뇌신은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힘을 베이스로 한 근거리 클래스다. 보조 무기로 한손검과 방패를 착용할 수 있다. 태생적으로 번개를 두르고 있기 때문에 물리 내성에 강하며, 마법 내성에는 약한 편이다.


- 썬더 마크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대상에 '번개 표식' 각인 표식을 남기며, 3중첩 시, 대상에 감전 효과(확정 스턴)를 부여한다. 시전자의 스턴 적중이나 피격자의 스턴 내성이 감전 효과의 지속 시간에 영향을 미친다.


- 썬더 볼트

무기 사거리 밖의 대상을 공격 시 썬더 볼트를 자동으로 시전한다. 적중 시 추가 '경직' 및 '홀드' 효과를 부여한다.

- 플래시

대상에 초고속 이동 후 '번개 표식'을 부여한다. 적중 시 침묵 효과를 부여한다. 연계기 사용 시 대상에 번개 표식 추가 각인 후, 대상의 잃은 HP에 비례한 대미지를 준다.


- 체인 라이트닝

광역기로 대상의 주변으로 전이되는 연쇄 번개를 사용한다.


- 스태틱 필드

3칸 범위 광역 공격 스킬이다. 기존 스킬들과 차별화된 점은 중첩 디버프다. 대상이 피격될 때마다 물리 대미지가 증폭되는 디버프가 부여된다.


- 오버 차지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번개의 힘을 체내 누적한다. 누적량 임계치 초과 시 과부하 효과(HP 회복, 민첩성 증가, 일부 스킬 성능 강화)가 발동한다.


- 썬더 스턴

액티브 스턴 기술로 상대방의 대미지 리덕션을 비율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발키리

창 사정거리가 증가하며, 대미지 감소 무시 효과, 스턴 적중 증가 효과가 있다.


- 라그나로크

첫 번째 신화 스킬로 원거리 스턴 기술이다. 추가 3칸 범위 내 적 PC에 공포 효과를 부여한다.


- 썬더 아머

물리 피해 내성 대폭 증가, 둔화 효과 상쇄, 피격 시 대상에 '번개 표식' 각인, 치명적인 피해 시 '플라즈마 실드'가 발동한다.

- 템페스트

두 번째 신화 스킬로 광역 낙뢰 소환 스킬로 범위 내 적 PC에 번개 표식을 부여한다. 범위 내 적 PC 슬로우 효과가 있다.



■ 그 외 추가 콘텐츠 및 공개 사항

- 클래스 체인지

신규 캐릭터 뇌신으로 넘어갈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가 지원된다. 다른 클래스로의 체인지는 지원하지 않으며, 뇌신으로만 가능하다. 3천 다이아가 아닌 무료로 클래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스킬/장비 교체 비용은 별도다.



- 린드비오르 분신 혈맹 레이드 추가

풍룡 린드비오르가 혈맹 레이드 콘텐츠로 추가된다. 안타라스, 파푸리온보다 상위 레이드로 등장할 예정이며, 그간 보지 못했던 패턴이 등장하며, 뇌신 스킬북, 풍룡의 마안, 린드비오르의 마갑주 재료 등을 드롭할 예정이다. 린드비오르의 용갑옷은 MP 회복 옵션이 있으며, 둔화 효과 면역, ER 대폭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



- 악몽의 섬 추가

새로운 월드 던전 '악몽의 섬'이 추가될 예정이다. 클래스 별로 그룹화되어 입장할 수 있는 색다른 던전이다. PC 리니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전용 리워드(영웅 등급 팔찌)를 얻을 수 있을 예정이다.



- 침묵의 동굴, 몽환의 섬 개선

지금 이벤트로 등장한 침묵의 동굴의 경험치, 몬스터 리젠률이 증가될 예정이며, 몽환의 섬도 개선될 예정이다.



- 편의 개선

PVP 판정 개선이 될 예정이다. 이제 카운터 배리어를 킨 상태에서 죽거나, 팬텀 블레이드 상태에서도 죽을 때 점수를 뺏기지 않는 등. 전투 상황에 따라 PVP 점수가 카운트될 예정이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스킬/아이템 등을 커스텀 슬롯에 등록하는 등.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자동사냥 시 선택한 특정 분류의 아이템만 자동 획득하도록 설정할 수 있게 바뀔 예정이며, 모바일 파플에서도 마우스/키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 Q&A

Q. 원거리와 광역의 시대. 기존 근거리 클래스들 케어 예정인지?

조재경 디자인 디렉터 : 지금 전투의 대세는 원거리인 것은 맞다. 이번 뇌신 업데이트를 통해서 전투의 판도가 바뀌지 않을까 한다. 우선 뇌신부터 출시 되고, 차후 클래스 케어가 진행될 예정이니 그때 지켜봐 주시면 될 것 같다.

Q. 발록 서버 사전예약 보상은 앞으로도 계속 따로 나오는지?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 이번 사전예약 쿠폰 까지는 기존/그림리퍼/발록 3가지로 따로 나눌 예정이며, 앞으로 '무조건 나눈다'라고 확답을 드릴 수 없을 것 같다.

앞으로의 상황을 봐서 구분할 예정이며, 최대한 많이 드릴 수 있을 만큼 준비하겠다.

Q. 복귀 유저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는지?

조재경 디자인 디렉터 : 복귀 유저가 사전예약 보상이나 장비를 가지고 침묵의 동굴이나 몽환의 섬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했고, 성장 패키지도 준비되어 있으니 평상시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Q.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심화된 콘텐츠 출시가 준비되어 있는지?

임재천 라이브 디자인 팀장 : 최근 마스터 던전 '나그바스의 예배당'이 오픈됐다. 아직 내부적으로는 콘텐츠 학습의 기간이라고 보고 있다. 정착이 되고 학습이 완료되지도 않았는데, 새로운 지역이 출시되면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공부하라는 것이냐'라는 말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즐기는 상황에 따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