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의 인기있는 사냥터 아크만 사원과 히스트리아 폐허에도 이제 마르니의 밀실(개인 사냥터) 시스템이 적용됐다. 사냥터에 진입하고 특정 구역으로 직접 이동해야 마르니의 밀실에 입장할 수 있으며,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구역으로 밀실 지역을 구성했다.

아크만 사원은 아래층 코너를 돌아 넓은 방으로 확인된다. 히스트리아 폐허는 좁은 틈을 지나 거대한 기운이 있는 넓은 방이 마르니의 밀실 구역으로 추정된다. 두 곳 모두 좋은 사냥터지만 마르니의 밀실이 없어 다른 모험가와 마주치는 일이 많았는데, 이제 마르니의 밀실을 통해 최소 1시간은 스트레스를 덜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아크만 사원 마르니의 밀실 모습 1

▲ 아크만 사원 마르니의 밀실 모습 2

▲ 아크만 밀실 시작지점

▲ 히스트리아 폐허 마르니의 밀실 모습 1

▲ 히스트리아 폐허 마르니의 밀실 모습 2

▲ 히스트리아 폐허 마르니의 밀실 모습 3

▲ 히스트리아 밀실 시작지점



시즌 : 용기사가 8월 24일부터 조기 졸업이 가능해진다. 시즌 패스 도전과제를 모두 완료하고 보상을 수령해야 가능하며, 벨리아 마을 공방에 위치한 까마귀 상단 서기 레일라와 푸가르에게 시즌 서버 수료 의뢰를 모두 완료, 명예로운 모험가의 증서를 사용하면 시즌 캐릭터가 일반 캐릭터로 전환된다.

그리고 의뢰 완료와 동시에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를 지급 받는데,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핀토의 건강주스 3종, 크론석 100개, 고급 비약 상자 3개, 황금 학사복, 타크로스의 정령석,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시즌 특별 보상은 발크스의 조언 +100 1개다. 발크스의 조언이 필요없다면 기존 시즌의 보상인 동(V) : 카포티아 귀걸이, 동(V) : 카포티아 반지, 페를레의 별, 동(V) : 카포티아 허리띠, 동(V) : 카포티아 목걸이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단, 예전 시즌에 보상을 받았다면 중복해서 받을 수 없으니 받지 않았던 아이템을 선택하면 된다. 귀걸이를 제외하고 목걸이, 허리띠, 반지 보상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 이번 보상도 발크스의 조언 100


솔라레의 창 상위 점수 구간에서 일정 기간 경기를 진행하지 않으면 등급에 따라 점수가 차감되는 기준이 변경됐다. V 솔라레는 3일동안 경기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1일마다 -30점씩 점수 차감이지만 기간을 더 늘려 5일동안 경기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 1일마다 -30점씩 점수 차감으로 수정됐다.

티티움 계곡에 출현하는 어툼의 틈 위치가 모래알 바자르 앞 언덕으로 변경, 나침반이 없어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물론 사막이라 자동이동은 여전히 불가능하지만, 어둠의 틈을 전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해당 어둠의 틈이 이미 출현한 경우 처치 후 다음에 출현하는 어둠의 틈 부터 적용된다.

길찾기 기능이 개선됐다. 간혹 멀리 돌아가거나 장애물을 인식하지 못하고 직선으로 안대되는 현상도 개선됐다. 수동으로 이동하는 느낌처럼 가까운 길을 따라 이동하고, 예전처럼 최단거리에 있는 길을 먼저 찾고 진입하는 기계적인 움직임이 사라졌다.


▲ 어둠의 틈을 찾는게 더 편해졌다.

▲ 길찾기 기능 개선 전

▲ 개선 후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