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8월 24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1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외에도 주화 상점 개편, 신규 지역 추가 등 다양한 부분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특히 신규 보스 몬스터 추가와 1주년 기념 이벤트로 기존 보스 몬스터의 출현 시간이 변경된 만큼 숙지하고 가는 것이 좋다.



■ 주화 상점 개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주화 상점'이 개편되었다. 비사전과 도화전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중 일부 상품의 가격과 구매 제한 변경, 신규 아이템 추가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개편이 이뤄졌다. 그 중, 비사전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고급 회복 물약', '정수 파편(각인) 5개', '돌파의 정수 파편(각인) 1개' 아이템들의 가격이 내려가며 구매 제한도 무제한으로 변경되어서 이전보다 더 많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전설 패시브 무공서 선택 상자'부터 '영웅 패시브 무공서 선택 상자', '비사문 특별 주화', '상급 시련 던전 충전석 선택 상자', '시련 던전 충전석 선택 상자'까지 다양한 신규 아이템들이 비사전 상점에 추가되었다. 도화전 상점에는 '전설 소울 선택 상자'도 함께 추가되었으니 협행과 문파 출석을 통해 도화전과 비사전을 최대한 많이 모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비사전 상점에서 이제 전설 패시브 무공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 도화전 상점에서는 전설 소울 선택 상자가 새로 입고되었다



■ 월드 필드 신규 지역 추가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에 '뒤틀린 유적지' 신규 지역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뒤틀린 유적지는 '용린항'과 '황혼의 고요'에서 축지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용린항에선 '비틀린 틈'으로 축지 할 수 있는 축지석이 있으며 바로 비틀린 틈 안전지대로 이동할 수 있다. 그곳은 다른 안전지대 용린항과 다르게 그곳에 머무르는 동안에도 붉은 달 사막 던전 이용 시간이 소모되니 주의해야 한다.

해당 구역으로 축지를 하기 위해선 '뒤틀린 유적지의 돌'이 필요한데, 돌은 '수호병 유적지', '뒤틀린 유적지'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뼈 그늘 평원', '통곡의 길', '무너진 채굴장' 근처에 있는 신비한 축지석을 누르면 뒤틀린 유적지의 사냥터로 이동할 수 있다. 축지석들은 파괴가 가능하며, 파괴되면 30분 뒤 재생성 된다.

뒤틀린 유적지 사냥터에 출현하는 몬스터들은 대부분 70레벨이 넘는다. 이곳에 나타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공 강화에 사용되는 전설 재료, 각종 전설 등급의 무기들도 획득할 수 있으니 스펙이 가능한 유저라면 한 번 도전해보도록 하자.

▲ 용린항에서도 갈 수 있다

▲ 하지만 뒤틀린 유적지의 돌이 없으면 축지가 불가능하다

▲ 해당 아이템이 있어야 축지를 할 수 있다.

▲ 황혼의 고요에서는 총 세 군데를 통해 갈 수 있다

▲ 새로 추가된 뒤틀린 유적지 지도



■ 신규 장신구 호신부 추가

호신과 생명력 능력치를 높여주는 장신구 '호신부'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현재 호신부는 3개의 아이템만 추가된 상태이며, 일반, 상급, 희귀 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호신부는 월드 필드 신규 사냥터, 바다뱀 보급기지 수라 난이도의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장신구 호신부

▲ 획득한 호신부는 3번째 장비 페이지 호신부 슬롯에서 볼 수 있다



■ 바다뱀 보급 기지 수라 난이도 추가

포화란이 등장하는 바다뱀 보급 기지 파티 던전에 수라 난이도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바다뱀 보급 기지는 수라 2단으로 기존 희생의 무덤 수라 난이도보다 더욱더 높은 능력치가 필요하다. 던전 핫타임 버프 시간에 바다뱀 보급 기지 수라 난이도가 추가되며 1, 2구역 모두 공격력 +30, 관통력 +10, 방어력 +10, 명중 +15를 올려주는 '포화란의 초대(수라)' 버프를 받을 수 있다. 현재 1구역만 즐길 수 있으며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전설 의상 상자, 보패, 신규 아이템 호신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무려 수라 2단으로 바다뱀 보급기지가 돌아왔다

▲ 높은 능력치가 입장할 때 필요하다

▲ 수라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획득하는 보상들



■ 신규 보스 추가, 보스 시간 변경

새로운 보스 몬스터 '비탄의 검 무혼'과 '붉은 사막의 원령 멸혼 사군'이 수요일 오후 9시, 토요일 10시에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보스가 추가되어서 일부 보스의 등장 시간이 새롭게 조정되었다. 또한,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일부 보스 몬스터의 등장 시간이 새롭게 추가되며 침식된 보스의 등장 확률도 높아지는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8월 24일(수)부터 9월 14일(수) 오전 5시까지 즐길 수 있다. 이벤트가 끝난 이후 보스 몬스터 등장 시간이 다시 조정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자.

▲ 이벤트 기간 새롭게 추가된 보스 몬스터